대등표제: (The) power to explain myself 표제관련정보: #퍼스널이미지 #브랜드평판 #성공전략 #이미지 교육학자 참고문헌: p. 278-279
연계정보
외부기관 원문
이용현황보기
나를 설명하는 힘 : #퍼스널이미지브랜딩 이용현황 표 -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B000028343
650.1 -21-309
부산관 서고(열람신청 후 2층 주제자료실)
이용가능
출판사 책소개
새롭게 탄생하는 계절의 시작인 봄이 주는 설렘은 자신을 바로 세우는 단계에 있는 예비사회인들의 알레그로[Allegro] 에너지를 느끼게 하지요. 여름이 주는 은은한 환희는 자신이 원하는 바를 위해 자신을 설명하는 단계에 있는 사회인들의 은밀하지만 치열한 노력을 설명합니다. 가을이 주는 신비하고 풍성함은 자신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알리는 단계에 있는 중간리더들의 보이지 않는 노하우처럼 아름다운 선율과 함께 알려주고요. 겨울이 주는 깊이 있는 차가움은 자신의 차별화된 이미지 브랜드를 관리하는 단계에 있는 최고 리더들의안단테[andante]심사숙고를 형상화시키는듯합니다. 이 책은 예비사회인부터 시작해서 사회인, 중간리더를 거쳐 최고 리더까지 올라가면서 단계별로 필요한 이미지 브랜드 전략을 소개합니다. 자신을 바로 세우는 힘이 필요하다면 1장부터 차근차근 정독하고 면접을 앞두고 있거나 조직원들과의 소통력을 강화하고 싶다면 ‘2장 나를 설명하는 힘’ 부터 읽으시면 좋습니다. 만일 자신이 중간리더로서 입지를 굳히고 브랜딩을 해야 하는 시점이라고 판단되면 3장으로 이동해도 무관하고요. 최고 리더로서 글로벌 리더들의 생생한 사례가 궁금하다면 4장부터 읽어도 상관이 없도록 구성했습니다.
나를 타인에게 제대로 설명하는 것, 참 쉽지 않지요. 그만큼 나를 타인에게 제대로 설명하는 힘, 참 중요합니다. 나를 잘 설명해야 친구도 생기고 애인도 생깁니다. 나를 잘 설명해야 취직도 하고 승진도 할 수 있습니다. 나를 잘 설명해야 부하도 움직이고 세상도 움직입니다. 보이는 이미지로 나를 설명하고 들리는 목소리로 나를 설명하지만 타인이 내 설명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해서 좌절할 때가있지요. 이유가 뭘까요?
첫번째, 나의 설명을 알차게 만드는 뿌리인 ‘나를 바로세우는 힘’ 이 약했기 때문입니다. 두번째, 적당한 타이밍에 제대로 설명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나를 제대로 설명하는 힘’ 이 부족했던 거지요. 세 번째, 나의 설명에 신뢰감을 주는 보이지 않는 힘이 없었기 때 문입니다. 그것은 바로 ‘나를 알리는 힘’퍼스널 이미지와 브랜드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그들 자신이 얼마나 가치가 있는 존재인가에 대하여 고민할 시간조차 없이 바쁘게 살아가고 있다. 그것이 지금 우리의 현실이다. 혹시, 그들은 나름 그렇게 하고 싶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할 수가 없다고 말하진 않을까? 그렇지만 그것은 단지 핑계일 뿐이다. 하루를 살아갈 때 우리 자신의 가치를 더 높이기 위한 노력이 우선시 되어야한다고 생각한다. 이러한 생각을 시작으로 깊숙이 숨어있는 진정한 나를 찾아 나서기를 권하고 싶다. 나의 가치를 인정받는 것처럼 멋진 일은 없기 때문이다.
‘이것이 바로 퍼스널브랜딩이다.’
박영실 박사는 이 책에서(나를 설명하는 힘) ‘퍼스널 이미지 브랜딩’을 왜 해야 하고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말해주고 있다. 여러 가지 성공적인 예시는 세계를 이끌고 있는 리더들이 어떠한 방식으로 브랜딩을 했으며, 하고 있는지를 자세히 설명해주고 있다. 그들의 그러한 삶을 우린 그냥 ‘그렇구나~’ 하며 넘어갈 일이 아니라 각 개인들에게 선한 자극제가 되기를 저자는 바라며 책을 집필 했을 것이다. 보통 사람들은 그러한 자기개발이 나의 일이 아닌 그 사람들만 할 수 있는 일이라 생각했을 것이다. 그렇지만 결코 그들만이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이 책에서 저자는 강조하고 있다. 우린 모두 다르다. 우린 우리 자신을 빛낼 수 있는 독특한 무언가가 분명히 있다는 사실을 알아야한다. 꼭 그것을 찾아야 한다. 혹시 알고 있다면, 그냥 알고 있는 것으로 끝내는 것이 아니라 그것이 나 자신을 더 가치 있게 만들어 줄 수 있다는 것을 믿고 실천해야한다.
지금 바로 ‘이미지 브랜딩’을 시작하기를 권한다.
나 자신은 소중한 존재이며, 사랑받아야 할 가치가 있으며, 그리고 그러한 가치를 썩히기에는 너무 나 자신에게 미안하기 때문이다.
이 책을 통해 꼭 특별한 나를 찾아 성공적인 ‘이미지 브랜딩’ 으로 많은 이들에게 더욱 인정받고 사랑받는 존재가 되기를 희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