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프롤로그
스포츠는 열정이다 - 4
Part 1 스포츠는 돈이다
1. 올림픽은 돈 마케팅의 정점이다
올림픽은 정말 돈이 될까? - 16 I 올림픽의 주인 IOC - 18 I 시간이 돈이 되는 전쟁터 - 25
2. 방송권 구매로 승부하는 스포츠 PD
스포츠 PD와 마케터는 다른 듯 닮은 꼴 - 28 I 사람들의 영원한 관심사를 끌어내는 프로모터 - 32 I 방송권 구매, 비즈니스 마인드를 장착하라! - 35 I 구매와 판매의 적절한 저울질 - 42
3. 돈이 되는 스포츠의 수익구조
광고와 협찬 따내기의 귀재들 - 47 I 돈이 되는 것은 다 잡아라! - 50
4. 빅 스포츠 이벤트에 숨은 돈을 찾아라
마이클 조던과 타이거 우즈 - 55 I 타이거 우즈 대회 기획 - 57 I 빅 스포츠 이벤트에 숨겨진 돈 이야기- 59
Part 2 스포츠 방송을 알면 돈이 보인다
1. 디렉팅에 목숨을 거는 사람이 스포츠 PD
라이브의 황제 스포츠 PD - 66 I 스포츠 PD도 입봉을 한다 - 70
2. 스포츠 PD의 로망
스포츠 PD가 선호하는 인기 종목 - 74 I F1 - 77 I 바이애슬론 - 80 I 체조 종합 피드 - 82 I 골프 - 83 I 야구 - 88
3. 브랜드 이미지를 만드는 예고
스포츠에서 특히 중요한 예고 - 95 I 잘 만든 예고로 협찬도 받고 칭찬도 받 고 - 98
4. 테크니컬 아티스트라 불러다오
기술을 알아야 무시당하지 않는다 - 102 I 기술을 넘어 아트 - 104 I 기술을 모르면 제대로 시작도 못한다? - 106
5. 스포츠의 혁명 LSM의 등장
LSM을 모르는 PD는 낙오된다 - 110 I 아이디어를 실현시키는 LSM - 112
6. 스포츠 PD의 가늠자, 슬로비디오
스포츠 방송의 백미, 슬로비디오 - 115 I ‘무엇을, 어떻게’의 예술 - 117
Part 3 스포츠 ‘쩐의 전쟁’
1. 해설자 전쟁 - 섭외가 전부다
쩐의 전쟁 - 122 I 월드컵은 해설자 전쟁터 - 124 I 프랑스월드컵 스타 해설자 신문선 - 126 I 차붐에서 축구 해설자로. 차범근 - 128 I 춘추전국시대 개막 - 131 I 도쿄올림픽 해설자 전쟁 - 135
2. 캐스터 전쟁 - 스타 캐스터의 탄생
중계방송의 코어, 캐스터 - 142 I 여백의 미를 살리는 한명재 - 143 I 최고의 캐스터 송인득 - 145 I 예능과 스포츠를 넘나들며 전성기를 누리는 김성주 - 150 I 좋은 캐스터가 되기 위한 조건 - 155 I 캐스터의 프리 선언, 그 전쟁의 서막 - 157
3. 올림픽 시청률 전쟁 - 숨막히는 성적표를 향해 달리다
올림픽 기획의 시작은 콘셉트 잡기 - 160 I ‘나가수’와 ‘소녀시대’의 올림픽 출전? - 166 I 올림픽 시청률에 울고 웃는 방송사 - 172 I 올림픽 시청률의 비밀 - 174
4. 월드컵 전쟁 - 방송권 전쟁의 시작
월드컵 시청률의 역사 - 177 I 30일의 월드컵 마케팅 - 179 I 월드컵의 분신, 코카콜라 - 181 I 돈의 논리로 변화하는 월드컵 출전국 - 184
5. 방송권 전쟁 - OTT의 습격
지상파 삼국시대 & 그 틈을 노린 IB - 187 I 지상파 3사는 종이호랑이? - 189 I 에이클라의 방송권 사재기 - 192 I 쿠팡은 왜 올림픽 방송을 욕심냈을까 - 196
Part 4 스포츠 마케팅의 힘은 곧 콘텐츠다
1. 해외 스포츠의 마케팅 성공 사례
월드컵이 최고의 성공 마케팅 - 204 I 월드컵의 빛과 그림자 - 206 I 최고의 스포츠가 최고의 마케팅 - 208 I 명예를 중시하느냐, 돈을 먼저 보느냐? - 212
2. 성공한 국내 스포츠 마케팅의 비결
국내 콘텐츠 No.1 KBO - 216 I 심폐소생이 필요한 프로축구 - 219 I 사라진 오빠 부대는 어디로 갔나 - 224 I 기업의 이미지를 되살리는 스포츠 이벤트 - 227 I 현재진행형인 PBA 투어 - 229
3. 4차 산업 시대에 변화하는 스포츠 마케팅
온라인의 대항해 시대를 맞아 - 233 I 스포츠 마케팅으로 MZ세대 공략하기 - 236
4. 방송 프로그램은 사업화가 가능할까?
그리운 MBC청룡, 신세계(SSG)의 야구단 인수 - 240 I 방송 프로그램으로 사업화가 가능할까? - 246 I 콘텐츠만이 유일한 살길이고 미래 - 247
5. 나만의 콘텐츠 만들기 - 챔피언스트로피 골프대회
필요가 만들어낸 골프대회 - 250 I 대회의 윤곽 잡기 - 253 I 아이디어를 움직 이는 돈 - 스폰서 구하기 대작전 - 260 I 대회 호스트가 된 박인비 - 264 I 여자 라이더컵을 꿈꾸다 - '코리아 VS 월드' - 267
에필로그 - 270
참고문헌과 자료 - 272
등록번호 | 청구기호 | 권별정보 | 자료실 | 이용여부 |
---|---|---|---|---|
0002864550 | 796.0698 -22-4 |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 이용가능 | |
0002864551 | 796.0698 -22-4 |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 이용가능 | |
B000105602 | 796.0698 -22-4 | 부산관 주제자료실(2층) | 이용가능 |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 없이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세요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