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표제지
목차
[2021-현장-1] 포스트 코로나 시대 울산지역 공공도서관의 비대면 서비스 실태 및 방향 연구 / 윤경자;이기명;김경숙;이민미 3
요약 4
Ⅰ. 서론 13
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3
2. 연구 내용 14
3. 연구 방법 14
4. 연구의 제한점 15
Ⅱ. 이론적 배경 16
1. 코로나19와 국내 도서관계의 대응 16
2. 선행연구 분석 19
Ⅲ. 연구 결과 21
1. 울산지역 공공도서관 대응 현황 21
2. 비대면 도서관 서비스에 대한 이용자 평가 34
3. 포스트 코로나 대비 울산지역 공공도서관 이용자 서비스 방안 45
Ⅳ. 결론 및 제언 50
참고문헌 52
[부록] 설문조사지 54
[2021-현장-2] 학교 내 코로나19 대응 실태와 개선 방안 / 김유진;최현지;윤혜인;이희정;이만식 58
요약 59
Ⅰ. 서론 67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67
2. 연구 내용 68
3. 연구 방법 69
4. 연구의 범위 및 제한점 73
Ⅱ. 이론적 배경 74
1. WHO의 학교 내 코로나19 대응 지침 74
2. 국내 학교 내 코로나19 관련 대응 지침 75
3. 학교 내 감염병 대응 77
4. 선행연구에 대한 소결 79
Ⅲ. 연구 결과 81
1. 설문조사 연구 결과 81
2. 면담조사 연구 결과 96
Ⅳ. 결론 및 제언 103
1. 결론 103
2. 제언 108
참고문헌 110
[부록] 설문조사지 113
[2021-현장-3] 코로나19 상황에서 고등학교 국어교사의 원격수업 경험과정에 대한 현상학적 연구 / 김아영;김창오;손선영 120
요약 121
Ⅰ. 서론 130
Ⅱ. 연구 방법 134
1. 연구 방법 134
2. 연구 대상 137
3. 자료수집 방법 140
4. 자료분석 과정 142
5. 연구자의 선(先)이해 143
Ⅲ. 선행연구 분석 145
Ⅳ. 결과 150
1. 고등학교 국어교사의 원격수업 경험 과정의 구조 150
Ⅴ. 논의 175
1. 코로나19 상황에서 고등학교 국어교사의 원격수업 경험 과정에 대한 논의 175
2. 제언 178
참고문헌 181
[2021-현장-4]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전국 시도교육청 환경교육 정책 분석과 울산형 기후위기 대응 교육 활성화 방안 강구 / 장소영;손서윤;박미정;김은미 185
요약 186
Ⅰ. 서론 195
1. 연구의 필요성 195
2. 연구의 목적 및 연구 문제 197
3. 연구의 제한점 197
Ⅱ. 이론적 배경 198
1. 기후변화에 관한 유엔기본협약(UNFCCC) 198
2. 기후변화협약 대응 교육의 선행 연구 고찰 200
3. 기후변화 교육 내용 체계 202
4. 기후변화 교육의 방향 204
5. 교육권과 환경학습법 208
6. 울산의 지역-환경-산업의 특징 208
Ⅲ. 연구 방법 및 연구 설계 210
1. 연구 대상 210
2. 연구 방법 210
3. 연구 도구 211
4. 연구 절차 및 일정 211
Ⅳ. 연구 결과 212
1. 기후위기 대응 교육 정책 분석도구 개발 212
2. 타시도교육청 기후위기 대응 교육 정책 분석 216
3. 울산광역시교육청 기후위기 대응 교육정책 분석 249
4. 울산형 기후위기 대응 교육정책 제안 256
Ⅴ. 결론 및 제언 263
1. 결론 263
2. 제언 266
참고문헌 268
[부록] 시도별 정책 비교 271
판권기 280
[2021-현장-1] 포스트 코로나 시대 울산지역 공공도서관의 비대면 서비스 실태 및 방향 연구 / 윤경자;이기명;김경숙;이민미 12
[그림 Ⅱ-1] 2020/2021 코로나19 누적 확진자 현황 16
[그림 Ⅲ-1] 울산지역 공공도서관 전자도서관 회원가입 절차 30
[그림 Ⅲ-2] 도서관 문 앞 대출서비스 이용 36
[그림 Ⅲ-3] 도서관 문 앞 대출서비스 이용의 편리성 36
[그림 Ⅲ-4] 도서관 문 앞 대출서비스 필요성 37
[그림 Ⅲ-5] 도서관 문 앞 대출서비스 이용하지 않은 이유 37
[그림 Ⅲ-6] 스마트 도서관 이용 38
[그림 Ⅲ-7] 스마트 도서관 이용의 편리성 38
[그림 Ⅲ-8] 스마트 도서관 38
[그림 Ⅲ-9] 자동도서반납기 38
[그림 Ⅲ-10] 스마트 도서관 서비스의 유용성 39
[그림 Ⅲ-11] 스마트 도서관을 이용하지 않는 이유 39
[그림 Ⅲ-12] 도서관 온라인 서비스 이용 40
[그림 Ⅲ-13] 전자책 서비스 이용 40
[그림 Ⅲ-14] 전자책 서비스 이용의 편리성 41
[그림 Ⅲ-15] 전자책 콘텐츠의 다양성 41
[그림 Ⅲ-16] 오디오북 서비스 이용 41
[그림 Ⅲ-17] 오디오북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이유 42
[그림 Ⅲ-18] 오디오북 서비스의 이용 편리성 42
[그림 Ⅲ-19] 코로나19 이후 평생교육 프로그램 참여 43
[그럼 Ⅲ-20] 도서관 비대면 오프라인 서비스 만족도 43
[그림 Ⅲ-21] 도서관 비대면 온라인 서비스 만족도 44
[그림 Ⅲ-22] 도서관 비대면 서비스 향후 이용 44
[2021-현장-2] 학교 내 코로나19 대응 실태와 개선 방안 / 김유진;최현지;윤혜인;이희정;이만식 66
[그림 Ⅰ-1] 도구 개발 과정 71
[그림 Ⅲ-1] 조직적 측면의 코로나19 대응 수준 82
[그림 Ⅲ-2] 대응 조직 구성 여부 84
[그림 Ⅲ-3] 정책적 측면의 코로나19 대응 수준 86
[그림 Ⅲ-4] 인적자원 배치 여부 89
[그림 Ⅲ-5] 코로나19 대응 평가 91
[2021-현장-3] 코로나19 상황에서 고등학교 국어교사의 원격수업 경험과정에 대한 현상학적 연구 / 김아영;김창오;손선영 129
[그림 Ⅳ-1] 코로나19 상황에서 고등학교 국어교사의 원격수업 경험 과정 173
[2021-현장-4]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전국 시도교육청 환경교육 정책 분석과 울산형 기후위기 대응 교육 활성화 방안 강구 / 장소영;손서윤;박미정;김은미 194
[그림 Ⅲ-1] 연구도구 211
[그림 Ⅲ-2] 연구절차 및 일정 211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 없이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세요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