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회도서관 홈으로 정보검색 소장정보 검색

이용현황보기

글쓰기 더 좋은 질문 712 이용현황 표 -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B000061918 808.042076 -23-2 부산관 종합자료실(1층) 이용가능

출판사 책소개

알라딘제공
최고의 글쓰기 가이드는 ‘글감’이다
『글쓰기 좋은 질문 642』보다 더 구체적인 상황이 담긴 글감 712개!


“글을 쓰고 싶게 만드는 신기한 책”이라는 평가를 받은 『글쓰기 좋은 질문 642』팀이 만든 새 책! 『글쓰기 좋은 질문 642』는 블로그와 인스타그램 등의 SNS에서 독자들의 열렬한 지지를 얻어 글쓰기 추천도서로 등극하기도 했다. “글은 쓰고 싶은데, 뭘 써야 할지 막막하다”라는 공통된 고민을 해결해주었기 때문. 전작보다 더 쓰기 쉽고, 더 구체적이고, 더 많은 질문을 던지는 『글쓰기 더 좋은 질문 712』는 이 책이 아니라면 평생 써보지 못했을 창조력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712개의 글감을 제공한다. 글쓰기 연습을 시작하고 싶은 사람,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사람, 작가지망생, 창조의 샘이 마른 것처럼 느껴지는 사람은 물론 블로그 소재가 떨어졌거나 자신의 콘텐츠를 세상에 선보이고 싶은 이들에게 또 다른 문을 열어줄 것이다.

“진실은 아주 간단하다.
글쓰기는 글쓰기를 통해서만 배울 수 있다는 사실이다.”
-나탈리 골드버그(『뼛속까지 내려가서 써라』 저자)

* 이 책을 먼저 사용한 독자의 평 *

구성이 정말 다양하고 글쓰는 데에 건강한 자극을 주는 책입니다._알라딘ID vlvl0147

글을 쓰고 싶은데 글 소재가 없어서 고민하던 와중에 발견하고 구매했습니다. 내용이 좋아요. _yes24 ID y********8

역시 창의적인 질문들이 많아서 좋았다. _yes24 ID 월*

기분전환용 글쓰기를 하기에도 좋아요. _교보문고 ID le**aehwee

[이 책을 사용하는 방법]

1 이 책은 소설가, 영화감독, 작가, 저널리스트, 시인, 비평가 등 다양한 분야의 예술가 56명이 공동 집필한 ‘글감’ 712개를 묶은 책이다.

2 따라서 이 책을 보는 데는 순서가 없다. 처음부터 하나하나 읽어 내려가도 되고, 아무 페이지나 펼

쳐보며 눈에 들어온 질문 하나를 그날의 화두로 삼아도 된다. 책을 보는 방법은 자유다.

3 답을 하는 방법도 자유다. 질문 하나를 글의 제목으로 삼아 긴 이야기를 쓸 수도 있고, 그저 짧은 단어 하나로 답할 수도 있다. 그림을 그리거나 자기만의 암호를 써넣어도 좋다.

4 이 책의 하단 부분은 당신을 위한 자리이다. 당신만의 글을 채우는 창작 일지로, 언제나 들고 다니는 아이디어 노트로, 연습장으로, 낙서장으로 자유롭게 사용하라.

5 글은 꾸준히 쓰고, 발표하고, 공유할수록 좋아진다. 블로그나 SNS에 연재한다 생각하고 질문에 하나씩 글을 써보라.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의 SNS를 검색하면 ‘글쓰기 좋은 질문’에 답하고 있는 ‘글친구’들을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