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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I. 18세기 러시아 문학1. 로모노소프의 고전주의 시학2. 데르자빈의 시학3. 18세기 러시아 연극 이해4. 프랑스풍 숭배에 대한 풍자: 폰비진의 『여단장』5. 농노제와 교육제도에 대한 풍자: 폰비진의 『미성년』6. 감상주의 문학의 대표작: 카람진의 『가련한 리자』II. 19세기 러시아 문학1. 러시아 낭만주의의 심미적 혁명2. 단편소설의 초석: 푸시킨의 『벨킨 이야기』3. 사랑의 문법: 푸시킨의 『예브게니 오네긴』4. 환상과 현실: 푸시킨의 『스페이드 여왕』5. 예술창조의 비밀: 푸시킨의 『모차르트와 살리에리』6. 왕관을 쓴 자여, 그 무게를 견뎌라: 푸시킨의 『보리스 고두노프』7. 사실보다 더 진실한 역사소설: 푸시킨의 『대위의 딸』8. 지(知)의 슬픔: 그리보예도프의 『지혜의 슬픔』9. 우리 세대의 초상: 레르몬토프의 『우리 시대의 영웅』10. 자연파에서 사실주의로11. 러시아 문학이 고골의 「외투」에서 나온 이유12. 제유적 상상력: 고골의 「코」를 중심으로13. 영혼 부재의 도시: 고골의 「넵스키 거리」14. 욕망의 공포: 고골의 「광인일기」15. 예술가의 욕망: 고골의 「초상화」16. 웃음으로 가려진 눈물의 세계: 고골의 『죽은 혼』17. 역사인가 신화인가: 고골의 『타라스 불바』18. 웃음과 공포의 드라마: 고골의 『검찰관』19. 논쟁문학: 투르게네프의 『아버지와 아들』20. 오블로모프 기질이란 무엇인가: 곤차로프의 『오블로모프』21. 어둠의 왕국: 오스트롭스키의 『뇌우』22. 인간 존재의 수수께끼: 도스토옙스키의 『지하에서 쓴 수기』23. 죄와 벌의 경계선: 도스토옙스키의 『죄와 벌』24. 예언적 사상의 소설: 도스토옙스키의 『악령』25. 아름다움과 구원의 문제: 도스토옙스키의 『백치』26. 만인에 대한 만인의 죄: 도스토옙스키의 『카라마조프가의 형제들』27. 역사에 대한 대서사시: 톨스토이의 『전쟁과 평화』28. 비극의 원인을 찾아서: 톨스토이의 『안나 카레니나』29. 삶과 죽음의 의미: 톨스토이의 『이반 일리치의 죽음』30. 질투의 심리학: 톨스토이의 『크로이체르 소나타』31. 어떻게 살 것인가: 톨스토이의 『어둠의 힘』32. 참된 삶과 거짓된 삶: 톨스토이의 『부활』33. 톨스토이냐 도스토옙스키냐34. 전환기의 사람들: 체호프의 『벚꽃 동산』35. 메타연극의 시학: 체호프의 『갈매기』36. 일상성과 기만의 시학: 체호프의 『세 자매』37. 인생은 연극: 체호프의 『바냐 아저씨』III. 20세기 러시아 문학1. 사회주의 리얼리즘과 호모 소비에티쿠스2. 노동운동의 성서: 고리키의 『어머니』3. 러시아 빈민의 초상: 고리키의 『밑바닥』4. 마지막 숫자가 없듯이 마지막 혁명도 없다: 자먀틴의 『우리』5. 노벨 문학상 수상 작가들6. 혁명과 사랑의 힘: 파스테르나크의 『닥터 지바고』7. 역사와 인간의 운명: 숄로호프의 『고요한 돈강』8. 수용소 문학의 진수: 솔제니친의 『이반 데니소비치의 하루』9. 새로운 인간의 탄생: 불가코프의 『개의 심장』10. 카니발 문학: 불가코프의 『거장과 마르가리타』11. 금지된 욕망과 윤리: 나보코프의 『롤리타』참고문헌찾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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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인문자연과학자료실(314호) / 서가번호: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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