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표제지
목차
요약 3
Ⅰ. 서론 11
Ⅱ. 지역교육과정 구성 체계 분석 14
1. 명칭 14
2. 목차 18
Ⅲ. 지역교육과정의 내용 체계 분석 24
1. '교육과정의 성격' 24
가. 국가교육과정 24
나. 지역교육과정 26
2. '추구하는 인간상' 27
가. 지향 27
나. 인간상 30
다. 핵심역량 33
라. 가치 40
3. '교육과정 구성 중점' 42
가. 국가교육과정 42
나. 지역교육과정 45
4. '학교급별 교육 목표' 47
가. 국가교육과정 47
나. 지역교육과정 49
Ⅳ. 지역교육과정의 구성 및 내용 체계에 대한 시사점 51
1. 구성 체계 51
2. '교육과정의 구성 방향' 내용 체계 53
가. 지역교육과정의 '교육과정의 성격' 53
나. 지역교육과정의 '교육과정 구성의 중점' 54
다. 지역교육과정의 '추구하는 인간상과 핵심역량' 56
라. 지역교육과정의 '학교급별 교육 목표' 67
Ⅴ. 결론 70
참고문헌 75
판권기 78
[그림 1] 2015 교육과정의 인간상과 핵심역량의 관계 59
[그림 2] 2022 개정 교육과정의 인간상과 핵심역량의 관계 60
[그림 3] 지역교육과정의 '추구하는 인간상과 핵심역량' 체계 64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 없이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세요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