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회도서관 홈으로 정보검색 소장정보 검색

목차보기

역자 서문/ 7
추천사(박남기)/ 9
추천사(정제영)/ 11
추천사(현 한국교육과정학회장)/ 12

생동감 있는 온라인 수업 설계의 5가지 원리/ 13

Chapter 1. 액티브 러닝, 왜 중요할까? 17
강의는 필요 없는가?/ 24
학습 샌드위치: 실시간 및 비실시간 설정/ 28

Chapter 2. 학습과학 39
뇌에 대한 중요 내용: 학습과학 원리의 기초/ 42

Chapter 3. 심층처리 51
표적화된 처리/ 56
골디락스 존 찾기/ 62

Chapter 4. 청킹 67
청킹을 활용한 수업 구성/ 72

Chapter 5. 전이를 위한 연합 구축 77
수업 설계/ 80
간격을 둔 연습과 다양한 맥락/ 82
예시 구성/ 85

Chapter 6. 듀얼 코딩 87
개념의 설명과 묘사/ 90
도표, 그래프와 다이어그램 사용/ 93
정신적 그림의 시각화/ 96

Chapter 7. 신중하게 계획된 연습 99
연습의 과정 분석/ 100
핵심에 주의/ 103
계획된 연습/ 106

Chapter 8. 원리의 결합 113
정교화, 생성 효과, 테스트 효과/ 119
게임 및 메타 인식/ 121

Chapter 9. 내재적 동기와 외재적 동기 125
내재적 동기/ 127
외재적 동기/ 131
다양한 유형의 결과와 보상/ 134
온라인에서의 사회적 동기 부여/ 140

Chapter 10. 연습과 활동 143
액티브 러닝 학습활동/ 145
온라인에서 활성화 가능한 학습 형식/ 154

찾아보기/ 163

이용현황보기

미래 교육과정과 액티브 러닝 학습설계 : 대면을 뛰어넘는 온라인 수업 만들기 이용현황 표 -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2995810 371.3344678 -23-1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2995811 371.3344678 -23-1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