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도서 앰블럼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풀스택 개발이 쉬워지는) 다트 & 플러터 : 시작하는 개발자를 위한 코딩 부트캠프 / 저자: 이성원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YoungJin.com(영진닷컴), 2023
청구기호
005.25 -23-6
자료실
[서울관] 인문자연과학자료실(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부산관] 종합자료실(1층)  도서위치안내(서울관)  도서위치안내(부산관)
형태사항
718 p. : 삽화 ; 26 cm
표준번호/부호
ISBN: 9788931467970
제어번호
MONO12023000037742
주기사항
표제관련정보: 처음부터 제대로 준비하는 풀스택 공부 & 개발자 습관

목차보기더보기

머리말
이 책을 읽는 법
목차
VOLUME.A 시작에 앞서
01. Full Stack 프로그래머 지원자에게 Dart 언어를 권하는 이유
02. 앞으로 자주 방문하게 될 웹 사이트 소개

VOLUME.B Dart 언어 기초 이해
01. DartPad를 이용하여 개발 환경 구축하기
02. Hello World 프로그램 개발하기
03. 기초적인 숫자와 문자 다루기
04. 숫자 자세히 다루기
05. 문자 자세히 다루기
06. 조건문으로 작업하기
07. 반복문으로 작업하기
08. 함수를 이용하여 반복 작업하기
09. Class를 이용하여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이해하기
10. List를 이용하여 복수 데이터 처리하기
11. Set을 이용하여 집합 데이터 처리하기
12. Map을 이용하여 사전 데이터 처리하기
13. 알아 두면 요긴한 Dart 언어 기능 이해하기

VOLUME.C Dart 언어 심화 이해
01. Class 직접 만들기 Part.1
02. Class 직접 만들기 Part.2(mixin)
03. Class 직접 만들기 Part.3(추상 클래스)
04. Class 직접 만들기 Part.4(Generic)
05. 비동기 입출력 기능 활용하기
06. 예외 상황 처리를 통한 프로그램 안정성 강화하기
07. Dart 개발 환경 설치하기
08. 키보드 입력 화면 및 화면 출력 수행하기
09. 파일 입출력 기능 활용하기
10. 표준 라이브러리 활용하기

VOLUME.D HTTP 서버와 클라이언트 개발
01. Microsoft Visual Studio Code 기반 개발 환경 구축하기
02. HTTP 프로토콜 이해하기
03. HTTP Client & Server 개발하기
04. JSON 활용하기
05. REST API 기반 CRUD 개발하기

VOLUME.E Flutter로 Mobile App 개발
01. DartPad를 이용한 Hello World 프로그램 개발하기
02. Hello World 프로그램 진화시키기 Part.1
03. Hello World 프로그램 진화시키기 Part.2
04. Flutter 이해하기
05. Flutter 공식 Counter 프로그램 이해하기
06. Stateless Widget 활용하기
07. Stateful Widget 활용하기
08. 두고두고 활용할 레퍼런스 프로그램 개발하기
09. 스마트폰에서 Flutter 프로그램 실행하기

VOLUME.F Flutter로 Desktop App 개발
01. Flutter for Desktop 이해하기
02. Flutter 아키텍처 이해하기

VOLUME.G Flutter로 Web 서비스 개발
01. Flutter for Web 이해하기 Part.1
02. Flutter for Web 이해하기 Part.2
03. Flutter for Web 개발하기
04.. Flutter for Web 운영하기
05. Flutter for Web 아키텍처 이해하기

VOLUME.H 지속 가능한 개발자로 첫걸음 내딛기
01. Dart for Embedded 알아 두기
02. 추가 패키지 활용하기
03. Flutter 공식 사이트 레퍼런스와 샘플 활용하기
04. Flutter CLI 명령 이해하기
05. Dart와 Flutter 최신 정보 신청하기

VOLUME.I 알아 두면 요긴한 분야별 노하우
01. Alfred 웹 서버 프레임워크 사용하기
02. 데이터베이스 활용하기
03. Docker를 이용한 컨테이너 기반 서비스 개발하기
04. 서로 다른 디바이스 간에 통신하기
05. WebSocket 기반 네트워킹 기능 개발하기
06. Dart for Web 활용하기
07. FFI로 C언어 연결하기
08. 라즈베리 파이에서 Dart와 Flutter 활용하기
09. XD2Flutter로 디자인 개선하기
10. Flutter 앱 배포하기
11. Concurrency 기반 병렬 처리 개발하기
12. 컴퓨터공학 전문 이론 공부하기
13. TensorFlow 활용하기
14. Flutter 클라우드 개발 환경 활용하기
?

이용현황보기

조회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3090740 005.25 -23-6 [서울관] 인문자연과학자료실(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3090741 005.25 -23-6 [서울관] 인문자연과학자료실(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B000077477 005.25 -23-6 [부산관] 종합자료실(1층) 이용가능
  • 출판사 책소개 (알라딘 제공)

    친절한 입문, 시행착오 줄이기, 지속 가능하게 발전하기
    수많은 컴퓨터 공학과 학생들과 함께한 저자가 집필하며 세운 세 가지 원칙에 맞추어 차근차근 Dart와 Flutter를 설명합니다. Dart가 다른 언어와 비슷하다고 해서 적당히 설명하고 바로 Flutter로 넘어가지 않습니다. 프로그래밍을 처음 시작하는 여러분을 위해 수행 결과와 예제 코드를 보여주며 한 줄 한 줄 친절하게 설명하고,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도록 처음부터 개발자 습관을 길러줍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책의 내용을 따라오다 보면 개발자 공고 속 숨겨진 조건인 '지속 가능한 개발자'를 만족하는 여러분을 마주하게 될 것입니다.

    처음에는 프로그래밍을 시작하는 독자애게 프로그래밍 언어의 간단한 역사를 알려주며 Dart 언어를 권하는 이유를 알려줍니다. 그 후 Dart 언어의 문법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준비한 예제 프로그램 줄 단위로 꼼꼼히 알려줍니다. 문법을 익힌 후 Dart 언어만으로 웹 서버와 클라이언트도 만들어봅니다 볼륨 E부터는 Flutter를 사용합니다. 우선 플러터로 모바일 앱을 만들며 플러터의 구조와 대표적인 위젯, 레퍼런스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난 뒤 플러터의 강점인 크로스 플랫폼 능력을 이용하여 데스크톱, 웹에서 동작하는 프로그램을 만듭니다. 기능을 다 익히고 난 뒤에는 개발자로서 활용할 수 있는 팁과 추후 다양한 분야로 나아갈 때 도움이 될 노하우를 알려줍니다.

    * 주요 내용

    VOLUME.A 시작에 앞서

    풀스택 프로그래머를 꿈꾸는 독자에게 프로그래밍 언어의 역사와 함께 왜 Dart 언어가 적합한 언어인지 설명하고, 개발자가 되면 자주 방문하게 될 주요 사이트를 알려줍니다.

    VOLUME.B Dart 언어 기초 이해
    따로 개발 환경을 설치하지 않고, Dart에서 제공하는 웹 개발 환경인 Dartpad를 이용하여 숫자와 문자, 조건문, 반복문 등 어느 언어에나 있지만 Dart 언어에서도 반드시 알아야 할 기본 문법을 배웁니다. 그 후 자료형을 배워 여러 데이터를 처리해 봅니다.

    VOLUME.C Dart 언어 심화 이해
    프로그램의 기본이 되는 단위인 클래스의 기본적인 사용법부터 mixin, 추상 클래스, 제네릭 등4파트로 나누어 서술하고, 입출력 기능, 예외 처리, 라이브러리 활용으로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한 단계 높여 봅니다.

    VOLUME.D HTTP 서버와 클라이언트 개발
    원활한 개발을 위해 개발 환경을 새로 구축하며 시작합니다. 그 후 클라이언트와 서버를 만들어 기본적인 호출과 응답을 하도록 만들고, JSON을 활용하여 RESTFul한API로 발전시켜 봅니다.

    VOLUME.E Flutter로 Mobile App 개발
    도입부에서는 제일 기본적인 Hello World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이 프로그램을 발전시켜 기본적인 레이아웃을 가진 프로그램으로 만듭니다. Flutter의 대표적인 Counter 프로그램을 줄 단위로 뜯어보며 구조를 파악하고, Stateless 위젯과Stateful 위젯을 활용하여 프로그램을 더욱 발전시킵니다. 마지막으로 배운 모든 지식을 활용하여 앞으로의 앱 개발에 기본으로 두고 사용할 만한 레퍼런스 프로그램을 만듭니다.

    VOLUME.FFlutter로 Desktop App 개발
    간단한 동작만으로 개발했던 모바일 앱을 데스크톱 앱으로 바꾸어 봅니다. 그리고 어떻게 이렇게 간단하게 전환이 가능한지 플러터의 구조를 보며 알아 봅니다.

    VOLUME.G Flutter로 Web 서비스 개발
    역시 간단하게 기존의 앱을 웹에서 동작하도록 수정한 다음,Dart로 만든 서버를 붙여 Dart와Flutter만으로 서버-클라이언트이 가능함을 보여줍니다. 이 챕터에서도 역시 어떻게 해서 이런 일이 가능한지 그 구조를 보며 이해합니다.

    VOLUME.H지속 가능한 개발자로 첫걸음 내딛기
    향후 활용할 만한 새로운 기술이나 팁들을 모아둔 부분입니다. 나중에 활용할 가능성이 있는 Dart for Embedded를 알아보고, 패키지 활용법이나 샘플 활용법 등의 팁을 알려줍니다. 그 밖에도 추후 최신 정보를 수신할 수 있도록 설정하는 작업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VOLUME.I알아 두면 요긴한 분야별 노하우
    다양한 분야로 나아갈 독자를 위해, 지금까지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활용할 기술을 소개하고 간단하게 실습해 봅니다. 자유롭게 원하는 부분을 읽으며 향후 원하는 개발 분야에 맞는 부분을 실습하면 됩니다.
    더보기
  • 책속에서 (알라딘 제공)



    더보기

가상서가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