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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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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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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제지
목차
요약문 15
제1장 조사 개요 165
1. 조사 개요 166
가. 조사 목적 166
나. 조사 연혁 166
다. 조사주기, 기준시점 및 조사기간 166
라. 조사 대상 및 범위 167
2. 조사내용 173
3. 전체 과업 추진 내용 175
가. 설문지 제작 176
나. 조사 대상 리스트 구축 176
다. 본 조사 진행 178
라. 자료 처리 182
마. 매출액 및 종사자 수 추정 183
바. 설문조사 결과 분석을 위한 가중치 산정 184
제2장 지역 콘텐츠 산업 사업체 조사 결과 185
1. 조사 개요 및 응답 사업체 일반현황 186
2. 지역 전체 188
가. 산업 현황 188
나. 설문조사 결과 194
3. 부산 235
가. 산업 현황 235
나. 설문조사 결과 238
4. 대구 268
가. 산업 현황 268
나. 설문조사 결과 271
5. 인천 301
가. 산업 현황 301
나. 설문조사 결과 304
6. 광주 334
가. 산업 현황 334
나. 설문조사 결과 337
7. 대전 367
가. 산업 현황 367
나. 설문조사 결과 370
8. 울산 400
가. 산업 현황 400
나. 설문조사 결과 403
9. 경기 433
가. 산업 현황 433
나. 설문조사 결과 436
10. 강원 466
가. 산업 현황 466
나. 설문조사 결과 469
11. 충북 499
가. 산업 현황 499
나. 설문조사 결과 502
12. 충남(세종) 532
가. 산업 현황 532
나. 설문조사 결과 535
13. 전북 565
가. 산업 현황 565
나. 설문조사 결과 568
14. 전남 598
가. 산업 현황 598
나. 설문조사 결과 601
15. 경북 631
가. 산업 현황 631
나. 설문조사 결과 634
16. 경남 664
가. 산업 현황 664
나. 설문조사 결과 667
17. 제주 697
가. 산업 현황 697
나. 설문조사 결과 700
제3장 창작자 조사 결과 730
1. 응답자 일반현황 731
2. 창작 활동 현황 733
가. 주 평균 창작 활동일 수 733
나. 1일 평균 창작 활동 시간 735
다. 2021년 콘텐츠 활동을 통한 총수입 737
라. 창작 활동을 통한 주된 수입 경로 739
마. 창작 외 주요 소득원 741
바. 표준계약서 인지 여부 743
사. 표준계약서 활용 여부 745
아. 창작 활동을 함께하는 사람 747
자. 창작 활동을 하는 공간 749
차. 창작 관련 애로사항 751
3. 창작 활동 만족도 753
가. 발전 가능성 753
나. 지속 가능성 755
다. 경제적 만족도 757
라. 사회적 평판 만족도 759
마. 전반적 만족도 761
4. 지원사업 관련 763
가. 2021년 콘텐츠 관련 지원 및 투자 경험 여부 763
나. 지원 유형별 도움 정도 765
다. 지원사업 수행 시 애로사항 767
라. 창작 활동 발전을 위해 필요한 지원 769
5. 코로나19 영향 771
가. 코로나19로 인한 창작 활동의 변화 771
나.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한 부정적 변화 773
다.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한 긍정적 변화 775
6. 지역 콘텐츠 산업 인식 및 활성화 방안 777
가. 현 지역에서 창작 활동을 하는 가장 주된 이유 777
나. 지역 내 콘텐츠 창작 환경에 대한 만족도 779
다. 지역 내 콘텐츠 산업의 한계점 781
7. 지역 창작 활동 환경 783
가. 전문 창작자를 위한 창작지원(사업/지원금) 783
나. 창작 활동 발표/유통의 기회 785
다. 창작 활동 관련 역량 강화 교육 기회 787
라. 지역 창작 활동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플랫폼, 정보 채널 789
마. 지역 창작자 간 네트워크 구축 및 활발한 운영 791
바. 창작자와 소비자, 지역단체와의 네트워크 793
사. 지역 내 소비 시장 795
아. 창작 활동 발표의 홍보/마케팅 진행 기회 797
8. 창작자 FGI 결과 799
가. 조사 개요 799
나. 창작자 FGI 세부 내용 801
다. 창작자 FGI 가이드 라인 822
제4장 인력 공급 현황 825
1. 대학 826
가. 콘텐츠 분야별 관련 학과 졸업자 및 취업률 현황 828
나. 콘텐츠 분야별 개인창작 활동 진출 현황 830
다. 콘텐츠 분야별 1인 창업 현황 832
라. 콘텐츠 분야별 프리랜서 진출 현황 834
마. 콘텐츠 분야별 진학률 현황 836
2. 특성화고ㆍ마이스터고 838
가. 콘텐츠 분야별 관련 학과 졸업자 및 취업률 현황 840
나. 진학률 842
제5장 환경 분석 844
1. 종합 및 결론 851
2. 부산 854
가. 지역 내 콘텐츠 정책 및 지원 동향 854
나. 지역 내 콘텐츠산업 비중 855
다. 지역 내 콘텐츠산업 관련 SWOT 분석 856
라. 지역의 콘텐츠산업 관련 향후 발전 방향 857
3. 대구 858
가. 지역 내 콘텐츠 정책 및 지원 동향 858
나. 지역 내 콘텐츠산업 비중 859
다. 지역 내 콘텐츠산업 관련 SWOT 분석 860
라. 지역의 콘텐츠산업 관련 향후 발전 방향 861
4. 인천 862
가. 지역 내 콘텐츠 정책 및 지원 동향 862
나. 지역 내 콘텐츠산업 비중 863
다. 지역 내 콘텐츠산업 관련 SWOT 분석 864
라. 지역의 콘텐츠산업 관련 향후 발전 방향 865
5. 광주 866
가. 지역 내 콘텐츠 정책 및 지원 동향 866
나. 지역 내 콘텐츠산업 비중 867
다. 지역 내 콘텐츠산업 관련 SWOT 분석 868
라. 지역의 콘텐츠산업 관련 향후 발전 방향 869
6. 대전 870
가. 지역 내 콘텐츠 정책 및 지원 동향 870
나. 지역 내 콘텐츠산업 비중 871
다. 지역 내 콘텐츠산업 관련 SWOT 분석 872
라. 지역의 콘텐츠산업 관련 향후 발전 방향 873
7. 울산 874
가. 지역 내 콘텐츠 정책 및 지원 동향 874
나. 지역 내 콘텐츠산업 비중 875
다. 지역 내 콘텐츠산업 관련 SWOT 분석 876
라. 지역의 콘텐츠산업 관련 향후 발전 방향 878
8. 경기 879
가. 지역 내 콘텐츠 정책 및 지원 동향 879
나. 지역 내 콘텐츠산업 비중 880
다. 지역 내 콘텐츠산업 관련 SWOT 분석 881
라. 지역의 콘텐츠산업 관련 향후 발전 방향 882
9. 강원 883
가. 지역 내 콘텐츠 정책 및 지원 동향 883
나. 지역 내 콘텐츠산업 비중 884
다. 지역 내 콘텐츠산업 관련 SWOT 분석 885
라. 지역의 콘텐츠산업 관련 향후 발전 방향 886
10. 충북 887
가. 지역 내 콘텐츠 정책 및 지원 동향 887
나. 지역 내 콘텐츠산업 비중 888
다. 지역 내 콘텐츠산업 관련 SWOT 분석 889
라. 지역의 콘텐츠산업 관련 향후 발전 방향 890
11. 충남 891
가. 지역 내 콘텐츠 정책 및 지원 동향 891
나. 지역 내 콘텐츠산업 비중 892
다. 지역 내 콘텐츠산업 관련 SWOT 분석 893
라. 지역의 콘텐츠산업 관련 향후 발전 방향 894
12. 전북 895
가. 지역 내 콘텐츠 정책 및 지원 동향 895
나. 지역 내 콘텐츠산업 비중 896
다. 지역 내 콘텐츠산업 관련 SWOT 분석 897
라. 지역의 콘텐츠산업 관련 향후 발전 방향 898
13. 전남 899
가. 지역 내 콘텐츠 정책 및 지원 동향 899
나. 지역 내 콘텐츠산업 비중 900
다. 지역 내 콘텐츠산업 관련 SWOT 분석 901
라. 지역의 콘텐츠산업 관련 향후 발전 방향 902
14. 경북 903
가. 지역 내 콘텐츠 정책 및 지원 동향 903
나. 지역 내 콘텐츠산업 비중 904
다. 지역 내 콘텐츠산업 관련 SWOT 분석 905
라. 지역의 콘텐츠산업 관련 향후 발전 방향 906
15. 경남 907
가. 지역 내 콘텐츠 정책 및 지원 동향 907
나. 지역 내 콘텐츠산업 비중 908
다. 지역 내 콘텐츠산업 관련 SWOT 분석 909
라. 지역의 콘텐츠산업 관련 향후 발전 방향 910
16. 제주 911
가. 지역 내 콘텐츠 정책 및 지원 동향 911
나. 지역 내 콘텐츠산업 비중 912
다. 지역 내 콘텐츠산업 관련 SWOT 분석 913
라. 지역의 콘텐츠산업 관련 향후 발전 방향 914
참고문헌 915
[부록] 917
1. 사업체 설문지 918
2. 창작자 설문지 927
판권기 933
[그림 1-1] 과업 추진 과정 175
[그림 1-2] 조사원 교육 과정 및 내용 178
[그림 1-3] 방문조사 실시 과정 179
[그림 1-4] 유관시설 방문조사 180
[그림 2-1] 부산 지역 콘텐츠 분야별 사업체 수 현황 235
[그림 2-2] 부산 지역 콘텐츠 분야별 종사자 수 현황 236
[그림 2-3] 부산 지역 콘텐츠 분야별 매출액 현황 237
[그림 2-4] 부산 지역 생산ㆍ제작/유통ㆍ서비스 매출 비율 239
[그림 2-5] 부산 지역 콘텐츠 신규제작 건수 및 제작유형별 비율 240
[그림 2-6] 부산 지역 콘텐츠 신규제작 건수 및 제작유형별 비율(지식정보 제외) 241
[그림 2-7] 부산 지역 콘텐츠 신규제작비용 및 제작유형별 비율 242
[그림 2-8] 부산 지역 콘텐츠 신규제작비용 및 제작유형별 비율(지식정보 제외) 243
[그림 2-9] 부산 지역 상용근로자 비율 244
[그림 2-10] 부산 지역 상용근로자의 직무별 비율 245
[그림 2-11] 부산 지역 상용근로자의 채용 및 퇴직 현황 246
[그림 2-12] 부산 지역 상용근로자의 평균 근속기간 247
[그림 2-13] 부산 지역 코로나19 이전/이후 고용 변화 248
[그림 2-14] 부산 지역 콘텐츠 분야 경영 현황 및 전망 249
[그림 2-15] 부산 지역 콘텐츠 분야의 지원 및 투자를 받은 경험 250
[그림 2-16] 부산 지역 지원 및 투자 경험 도움 정도 251
[그림 2-17] 부산 지역 지원사업 수행 시 애로사항 252
[그림 2-18] 부산 지역 콘텐츠 관련 필요 지원 분야 253
[그림 2-19] 부산 지역 코로나19로 인한 경영의 변화 254
[그림 2-20] 부산 지역 코로나19로 인한 경영의 부정적 변화(복수응답) 255
[그림 2-21] 부산 지역 코로나19로 인한 경영의 긍정적 변화(복수응답) 256
[그림 2-22] 부산 지역에서 지원이 큰 콘텐츠 분야 257
[그림 2-23] 부산 지역에서 지원이 큰 콘텐츠 분야라고 생각하는 이유(1+2순위) 258
[그림 2-24] 부산 지역 지원에서 소외되고 있는 콘텐츠 분야 259
[그림 2-25] 부산 지역 지원에서 소외되고 있는 콘텐츠 분야라고 생각하는 이유(1+2순위) 260
[그림 2-26] 부산 지역에 사업장을 선택한 이유(1+2+3순위) 261
[그림 2-27] 부산 지역 콘텐츠 산업환경 만족도 262
[그림 2-28] 부산 지역 인프라 환경 구축 체감도 263
[그림 2-29] 부산 지역 사업체 경영 구축 체감도 264
[그림 2-30] 부산 지역 산업연계 구축 체감도 265
[그림 2-31] 부산 지역 지원 프로그램 구축 체감도 266
[그림 2-32] 부산 지역 생활환경 구축 체감도 267
[그림 2-33] 대구 지역 콘텐츠 분야별 사업체 수 현황 268
[그림 2-34] 대구 지역 콘텐츠 분야별 종사자 수 현황 269
[그림 2-35] 대구 지역 콘텐츠 분야별 매출액 현황 270
[그림 2-36] 대구 지역 생산ㆍ제작/유통ㆍ서비스 매출 비율 272
[그림 2-37] 대구 지역 콘텐츠 신규제작 건수 및 제작유형별 비율 273
[그림 2-38] 대구 지역 콘텐츠 신규제작 건수 및 제작유형별 비율(지식정보 제외) 274
[그림 2-39] 대구 지역 콘텐츠 신규제작비용 및 제작유형별 비율 275
[그림 2-40] 대구 지역 콘텐츠 신규제작비용 및 제작유형별 비율(지식정보 제외) 276
[그림 2-41] 대구 지역 상용근로자 비율 277
[그림 2-42] 대구 지역 콘텐츠 분야별 상용근로자의 직무별 비율 278
[그림 2-43] 대구 지역 콘텐츠 분야별 상용근로자의 채용 및 퇴직 현황 279
[그림 2-44] 대구 지역 콘텐츠 분야별 상용근로자의 평균 근속기간 280
[그림 2-45] 대구 지역 코로나19 이전/이후 고용 변화 281
[그림 2-46] 대구 지역 콘텐츠 분야 경영 현황 및 전망 282
[그림 2-47] 대구 지역 콘텐츠 분야의 지원 및 투자를 받은 경험 283
[그림 2-48] 대구 지역 지원 및 투자 경험 도움 정도 284
[그림 2-49] 대구 지역 지원사업 수행 시 애로사항 285
[그림 2-50] 대구 지역 콘텐츠 관련 필요 지원 분야 286
[그림 2-51] 대구 지역 코로나19로 인한 경영의 변화 287
[그림 2-52] 대구 지역 코로나19로 인한 경영의 부정적 변화(복수응답) 288
[그림 2-53] 대구 지역 코로나19로 인한 경영의 긍정적 변화(복수응답) 289
[그림 2-54] 대구 지역 지원이 큰 콘텐츠 분야 290
[그림 2-55] 대구 지역 지원이 큰 콘텐츠 분야라고 생각하는 이유(1+2순위) 291
[그림 2-56] 대구 지역 지원에서 소외되고 있는 콘텐츠 분야 292
[그림 2-57] 대구 지역 지원에서 소외되고 있는 콘텐츠 분야라고 생각하는 이유(1+2순위) 293
[그림 2-58] 대구 지역에 사업장을 선택한 이유(1+2+3순위) 294
[그림 2-59] 대구 지역의 콘텐츠 산업환경 만족도 295
[그림 2-60] 대구 지역 인프라 환경 구축 체감도 296
[그림 2-61] 대구 지역 사업체 경영 구축 체감도 297
[그림 2-62] 대구 지역 산업연계 구축 체감도 298
[그림 2-63] 대구 지역 지원 프로그램 구축 체감도 299
[그림 2-64] 대구 지역 생활환경 구축 체감도 300
[그림 2-65] 인천 지역 콘텐츠 분야별 사업체 수 현황 301
[그림 2-66] 인천 지역 콘텐츠 분야별 종사자 수 현황 302
[그림 2-67] 인천 지역 콘텐츠 분야별 매출액 현황 303
[그림 2-68] 인천 지역 생산ㆍ제작/유통ㆍ서비스 매출 비율 305
[그림 2-69] 인천 지역 신규제작 건수 및 제작유형별 비율 306
[그림 2-70] 인천 지역 콘텐츠 신규제작 건수 및 제작유형별 비율(지식정보 제외) 307
[그림 2-71] 인천 지역 콘텐츠 신규제작비용 및 제작유형별 비율 308
[그림 2-72] 인천 지역 콘텐츠 신규제작비용 및 제작유형별 비율(지식정보 제외) 309
[그림 2-73] 인천 지역 상용근로자 비율 310
[그림 2-74] 인천 지역 상용근로자의 직무별 비율 311
[그림 2-75] 인천 지역 상용근로자의 채용 및 퇴직 현황 312
[그림 2-76] 인천 지역 상용근로자의 평균 근속기간 313
[그림 2-77] 인천 지역 코로나19 이전/이후 고용 변화 314
[그림 2-78] 인천 지역 콘텐츠 분야 경영 현황 및 전망 315
[그림 2-79] 인천 지역 콘텐츠 분야의 지원 및 투자를 받은 경험 316
[그림 2-80] 인천 지역 지원 및 투자 경험 도움 정도 317
[그림 2-81] 인천 지역 지원사업 수행 시 애로사항 318
[그림 2-82] 인천 지역 콘텐츠 관련 필요 지원 분야 319
[그림 2-83] 인천 지역 코로나19로 인한 경영의 변화 320
[그림 2-84] 인천 지역 코로나19로 인한 경영의 부정적 변화(복수응답) 321
[그림 2-85] 인천 지역 코로나19로 인한 경영의 긍정적 변화(복수응답) 322
[그림 2-86] 인천 지역 지원이 큰 콘텐츠 분야 323
[그림 2-87] 인천 지역에서 지원이 큰 콘텐츠 분야라고 생각하는 이유(1+2순위) 324
[그림 2-88] 인천 지역 지원에서 소외되고 있는 콘텐츠 분야 325
[그림 2-89] 인천 지역 지원에서 소외되고 있는 콘텐츠 분야라고 생각하는 이유(1+2순위) 326
[그림 2-90] 인천 지역에 사업장을 선택한 이유(1+2+3순위) 327
[그림 2-91] 인천 지역 콘텐츠 산업환경 만족도 328
[그림 2-92] 인천 지역 인프라 환경 구축 체감도 329
[그림 2-93] 인천 지역 사업체 경영 구축 체감도 330
[그림 2-94] 인천 지역 산업연계 구축 체감도 331
[그림 2-95] 인천 지역 지원 프로그램 구축 체감도 332
[그림 2-96] 인천 지역 생활환경 구축 체감도 333
[그림 2-97] 광주 지역 콘텐츠 분야별 사업체 수 현황 334
[그림 2-98] 광주 지역 콘텐츠 분야별 종사자 수 현황 335
[그림 2-99] 광주 지역 콘텐츠 분야별 매출액 현황 336
[그림 2-100] 광주 지역 생산ㆍ제작/유통ㆍ서비스 매출 비율 338
[그림 2-101] 광주 지역 신규제작 건수 및 제작유형별 비율 339
[그림 2-102] 광주 지역 신규제작 건수 및 제작유형별 비율(지식정보 제외) 340
[그림 2-103] 광주 지역 신규제작비용 및 제작유형별 비율 341
[그림 2-104] 광주 지역 신규제작비용 및 제작유형별 비율(지식정보 제외) 342
[그림 2-105] 광주 지역 상용근로자 비율 343
[그림 2-106] 광주 지역 상용근로자의 직무별 비율 344
[그림 2-107] 광주 지역 상용근로자의 채용 및 퇴직 현황 345
[그림 2-108] 광주 지역 상용근로자의 평균 근속기간 346
[그림 2-109] 광주 지역 코로나19 이전/이후 고용 변화 347
[그림 2-110] 광주 지역 콘텐츠 분야 경영 현황 및 전망 348
[그림 2-111] 광주 지역 콘텐츠 분야의 지원 및 투자를 받은 경험 349
[그림 2-112] 광주 지역 지원 및 투자 경험 도움 정도 350
[그림 2-113] 광주 지역 지원사업 수행 시 애로사항 351
[그림 2-114] 광주 지역 콘텐츠 관련 필요 지원 분야 352
[그림 2-115] 광주 지역 코로나19로 인한 경영의 변화 353
[그림 2-116] 광주 지역 코로나19로 인한 경영의 부정적 변화(복수응답) 354
[그림 2-117] 광주 지역 코로나19로 인한 경영의 긍정적 변화(복수응답) 355
[그림 2-118] 광주 지역에서 지원이 큰 콘텐츠 분야 356
[그림 2-119] 광주 지역에서 지원이 큰 콘텐츠 분야라고 생각하는 이유(1+2순위) 357
[그림 2-120] 광주 지역 지원에서 소외되고 있는 콘텐츠 분야 358
[그림 2-121] 광주 지역 지원에서 소외되고 있는 콘텐츠 분야라고 생각하는 이유(1+2순위) 359
[그림 2-122] 광주 지역에 사업장을 선택한 이유(1+2+3순위) 360
[그림 2-123] 광주 지역의 콘텐츠 산업환경 만족도 361
[그림 2-124] 광주 지역 인프라 환경 구축 체감도 362
[그림 2-125] 광주 지역 사업체 경영 구축 체감도 363
[그림 2-126] 광주 지역 산업연계 구축 체감도 364
[그림 2-127] 광주 지역 지원 프로그램 구축 체감도 365
[그림 2-128] 광주 지역 생활환경 구축 체감도 366
[그림 2-129] 대전 지역 콘텐츠 분야별 사업체 수 현황 367
[그림 2-130] 대전 지역 콘텐츠 분야별 종사자 수 현황 368
[그림 2-131] 대전 지역 콘텐츠 분야별 매출액 현황 369
[그림 2-132] 대전 지역 생산ㆍ제작/유통ㆍ서비스 매출 비율 371
[그림 2-133] 대전 지역 콘텐츠 신규제작 건수 및 제작유형별 비율 372
[그림 2-134] 대전 지역 콘텐츠 신규제작 건수 및 제작유형별 비율(지식정보 제외) 373
[그림 2-135] 대전 지역 콘텐츠 신규제작비용 및 제작유형별 비율 374
[그림 2-136] 대전 지역 콘텐츠 신규제작비용 및 제작유형별 비율(지식정보 제외) 375
[그림 2-137] 대전 지역 상용근로자 비율 376
[그림 2-138] 대전 지역 상용근로자의 직무별 비율 377
[그림 2-139] 대전 지역 상용근로자의 채용 및 퇴직 현황 378
[그림 2-140] 대전 지역 상용근로자의 평균 근속기간 379
[그림 2-141] 대전 지역 코로나19 이전/이후 고용 변화 380
[그림 2-142] 대전 지역 콘텐츠 분야 경영 현황 및 전망 381
[그림 2-143] 대전 지역 콘텐츠 분야의 지원 및 투자를 받은 경험 382
[그림 2-144] 대전 지역 지원 및 투자 경험 도움 정도 383
[그림 2-145] 대전 지역 지원사업 수행 시 애로사항 384
[그림 2-146] 대전 지역 콘텐츠 관련 필요 지원 분야 385
[그림 2-147] 대전 지역 코로나19로 인한 경영의 변화 386
[그림 2-148] 대전 지역 코로나19로 인한 경영의 부정적 변화(복수응답) 387
[그림 2-149] 대전 지역 코로나19로 인한 경영의 긍정적 변화(복수응답) 388
[그림 2-150] 대전 지역에서 지원이 큰 콘텐츠 분야 389
[그림 2-151] 대전 지역에서 지원이 큰 콘텐츠 분야라고 생각하는 이유(1+2순위) 390
[그림 2-152] 대전 지역 지원에서 소외되고 있는 콘텐츠 분야 391
[그림 2-153] 대전 지역 지원에서 소외되고 있는 콘텐츠 분야라고 생각하는 이유(1+2순위) 392
[그림 2-154] 대전 지역에 사업장을 선택한 이유(1+2+3순위) 393
[그림 2-155] 대전 지역의 콘텐츠 산업환경 만족도 394
[그림 2-156] 대전 지역 인프라 환경 구축 체감도 395
[그림 2-157] 대전 지역 사업체 경영 구축 체감도 396
[그림 2-158] 대전 지역 산업연계 구축 체감도 397
[그림 2-159] 대전 지역 지원 프로그램 구축 체감도 398
[그림 2-160] 대전 지역 생활환경 구축 체감도 399
[그림 2-161] 울산 지역 콘텐츠 분야별 사업체 수 현황 400
[그림 2-162] 울산 지역 콘텐츠 분야별 종사자 수 현황 401
[그림 2-163] 울산 지역 콘텐츠 분야별 매출액 현황 402
[그림 2-164] 울산 지역 생산ㆍ제작/유통ㆍ서비스 매출 비율 404
[그림 2-165] 울산 지역 신규제작 건수 및 제작유형별 비율 405
[그림 2-166] 울산 지역 신규제작 건수 및 제작유형별 비율(지식정보 제외) 406
[그림 2-167] 울산 지역 콘텐츠 신규제작비용 및 제작유형별 비율 407
[그림 2-168] 울산 지역 콘텐츠 신규제작비용 및 제작유형별 비율(지식정보 제외) 408
[그림 2-169] 울산 지역 상용근로자 비율 409
[그림 2-170] 울산 지역 상용근로자의 직무별 비율 410
[그림 2-171] 울산 지역 상용근로자의 채용 및 퇴직 현황 411
[그림 2-172] 울산 지역 상용근로자의 평균 근속기간 412
[그림 2-173] 울산 지역 코로나19 이전/이후 고용 변화 413
[그림 2-174] 울산 지역 콘텐츠 분야 경영 현황 및 전망 414
[그림 2-175] 울산 지역 콘텐츠 분야의 지원 및 투자를 받은 경험 415
[그림 2-176] 울산 지역 지원 및 투자 경험 도움 정도 416
[그림 2-177] 울산 지역 지원사업 수행 시 애로사항 417
[그림 2-178] 울산 지역 콘텐츠 관련 필요 지원 분야 418
[그림 2-179] 울산 지역 코로나19로 인한 경영의 변화 419
[그림 2-180] 울산 지역 코로나19로 인한 경영의 부정적 변화(복수응답) 420
[그림 2-181] 울산 지역 코로나19로 인한 경영의 긍정적 변화(복수응답) 421
[그림 2-182] 울산 지역에서 지원이 큰 콘텐츠 분야 422
[그림 2-183] 울산 지역에서 지원이 큰 콘텐츠 분야라고 생각하는 이유(1+2순위) 423
[그림 2-184] 울산 지역 지원에서 소외되고 있는 콘텐츠 분야 424
[그림 2-185] 울산 지역 지원에서 소외되고 있는 콘텐츠 분야라고 생각하는 이유(1+2순위) 425
[그림 2-186] 울산 지역에 사업장을 선택한 이유(1+2+3순위) 426
[그림 2-187] 울산 지역의 콘텐츠 산업환경 만족도 427
[그림 2-188] 울산 지역 인프라 환경 구축 체감도 428
[그림 2-189] 울산 지역 사업체 경영 구축 체감도 429
[그림 2-190] 울산 지역 산업연계 구축 체감도 430
[그림 2-191] 울산 지역 지원 프로그램 구축 체감도 431
[그림 2-192] 울산 지역 생활환경 구축 체감도 432
[그림 2-193] 경기 지역 콘텐츠 분야별 사업체 수 현황 433
[그림 2-194] 경기 지역 콘텐츠 분야별 종사자수 현황 434
[그림 2-195] 경기 지역 콘텐츠 분야별 매출액 현황 435
[그림 2-196] 경기 지역 생산ㆍ제작/유통ㆍ서비스 매출 비율 437
[그림 2-197] 경기 지역 콘텐츠 신규제작 건수 및 제작유형별 비율 438
[그림 2-198] 경기 지역 콘텐츠 신규제작 건수 및 제작유형별 비율(지식정보 제외) 439
[그림 2-199] 경기 지역 콘텐츠 신규제작비용 및 분아별 비율 440
[그림 2-200] 경기 지역 콘텐츠 신규제작비용 및 제작유형별 비율(지식정보 제외) 441
[그림 2-201] 경기 지역 상용근로자 비율 442
[그림 2-202] 경기 지역 상용근로자의 직무별 비율 443
[그림 2-203] 경기 지역 상용근로자의 채용 및 퇴직 현황 444
[그림 2-204] 경기 지역 상용근로자의 평균 근속기간 445
[그림 2-205] 경기 지역 코로나19 이전/이후 고용 변화 446
[그림 2-206] 경기 지역 콘텐츠 경영 현황 및 전망 447
[그림 2-207] 경기 지역 콘텐츠 지원 및 투자를 받은 경험 448
[그림 2-208] 경기 지역 콘텐츠 지원 도움 정도 449
[그림 2-209] 경기 지역 콘텐츠 지원사업 수행 시 애로사항 450
[그림 2-210] 경기 지역 콘텐츠 관련 지원사업 필요 지원 분야 451
[그림 2-211] 경기 지역 콘텐츠 코로나19로 인한 경영의 변화 452
[그림 2-212] 경기 지역 콘텐츠 코로나19로 인한 경영의 부정적 변화(복수응답) 453
[그림 2-213] 경기 지역 코로나19로 인한 경영의 긍정적 변화(복수응답) 454
[그림 2-214] 경기 지역에서 지원이 큰 콘텐츠 분야 455
[그림 2-215] 경기 지역 지원이 큰 콘텐츠 분야라고 생각하는 이유(1+2순위) 456
[그림 2-216] 경기 지역 지원에서 소외되고 있는 콘텐츠 분야 457
[그림 2-217] 경기 지역 지원에서 소외되고 있는 콘텐츠 분야라고 생각하는 이유(1+2순위) 458
[그림 2-218] 경기 지역 사업장을 선택한 이유(1+2+3순위) 459
[그림 2-219] 경기 지역 콘텐츠 산업환경 만족도 460
[그림 2-220] 경기 지역 인프라 환경 구축 체감도 461
[그림 2-221] 경기 지역 사업체 경영 구축 체감도 462
[그림 2-222] 경기 지역 산업연계 구축 체감도 463
[그림 2-223] 경기 지역 지원 프로그램 구축 체감도 464
[그림 2-224] 경기 지역 생활환경 구축 체감도 465
[그림 2-225] 강원 지역 콘텐츠 분야별 사업체 수 현황 466
[그림 2-226] 강원 지역 콘텐츠 분야별 종사자 수 현황 467
[그림 2-227] 강원 지역 콘텐츠 분야별 매출액 현황 468
[그림 2-228] 강원 지역 생산ㆍ제작/유통ㆍ서비스 매출 비율 470
[그림 2-229] 강원 지역 콘텐츠 신규제작 건수 및 제작유형별 비율 471
[그림 2-230] 강원 지역 콘텐츠 신규제작 건수 및 제작유형별 비율(지식정보 제외) 472
[그림 2-231] 강원 지역 콘텐츠 신규제작비용 및 분야별 비율 473
[그림 2-232] 강원 지역 콘텐츠 신규제작비용 및 제작유형별 비율(지식정보 제외) 474
[그림 2-233] 강원 지역 상용근로자 비율 475
[그림 2-234] 강원 지역 상용근로자의 직무별 비율 476
[그림 2-235] 강원 지역 상용근로자의 채용 및 퇴직 현황 477
[그림 2-236] 강원 지역 상용근로자의 평균 근속기간 478
[그림 2-237] 강원 지역 코로나19 이전/이후 고용 변화 479
[그림 2-238] 강원 지역 콘텐츠 분야 경영 현황 및 전망 480
[그림 2-239] 강원 지역 콘텐츠 지원 및 투자를 받은 경험 481
[그림 2-240] 강원 지역 콘텐츠 지원 및 투자 경험 도움 정도 482
[그림 2-241] 강원 지역 콘텐츠 지원사업 수행 시 애로사항 483
[그림 2-242] 강원 지역 콘텐츠 관련 필요 지원 분야 484
[그림 2-243] 강원 지역 코로나19로 인한 경영의 변화 485
[그림 2-244] 강원 지역 코로나19로 인한 경영의 부정적 변화(복수응답) 486
[그림 2-245] 강원 지역 코로나19로 인한 경영의 긍정적 변화(복수응답) 487
[그림 2-246] 강원 지역에서 지원이 큰 콘텐츠 분야 488
[그림 2-247] 강원 지역 지원이 큰 콘텐츠 분야라고 생각하는 이유(1+2순위) 489
[그림 2-248] 강원 지역에서 소외되고 있는 콘텐츠 분야 490
[그림 2-249] 강원 지역 소외되고 있는 콘텐츠 분야라고 생각하는 이유(1+2순위) 491
[그림 2-250] 강원 지역에 사업장을 선택한 이유(1+2+3순위) 492
[그림 2-251] 강원 지역 콘텐츠 산업환경 만족도 493
[그림 2-252] 강원 지역 인프라 환경 구축 체감도 494
[그림 2-253] 강원 지역 사업체 경영 구축 체감도 495
[그림 2-254] 강원 지역 산업연계 구축 체감도 496
[그림 2-255] 강원 지역 지원 프로그램 구축 체감도 497
[그림 2-256] 강원 지역 생활환경 구축 체감도 498
[그림 2-257] 충북 지역 콘텐츠 분야별 사업체 수 현황 499
[그림 2-258] 충북 지역 콘텐츠 분야별 종사자 수 현황 500
[그림 2-259] 충북 지역 콘텐츠 분야별 매출액 현황 501
[그림 2-260] 충북 지역 생산ㆍ제작/유통ㆍ서비스 매출 비율 503
[그림 2-261] 충북 지역 콘텐츠 신규제작 건수 및 제작유형별 비율 504
[그림 2-262] 충북 지역 콘텐츠 신규제작 건수 및 제작유형별 비율(지식정보 제외) 505
[그림 2-263] 충북 지역 콘텐츠 신규제작비용 및 제작분야별 비율 506
[그림 2-264] 충북 지역 콘텐츠 신규제작비용 및 제작유형별 비율(지식정보 제외) 507
[그림 2-265] 충북 지역 상용근로자 비율 508
[그림 2-266] 충북 지역 상용근로자의 직무별 비율 509
[그림 2-267] 충북 지역 상용근로자의 채용 및 퇴직 현황 510
[그림 2-268] 충북 지역 상용근로자의 평균 근속기간 511
[그림 2-269] 충북 지역 코로나19 이전/이후 고용 변화 512
[그림 2-270] 충북 지역 경영 현황 및 전망 513
[그림 2-271] 충북 지역 콘텐츠 지원 및 투자를 받은 경험 514
[그림 2-272] 충북 지역 지원 및 투자 경험 도움 정도 515
[그림 2-273] 충북 지역 콘텐츠 지원사업 수행 시 애로사항 516
[그림 2-274] 충북 지역 콘텐츠 관련 필요 지원 분야 517
[그림 2-275] 충북 지역 콘텐츠 코로나19로 인한 경영의 변화 518
[그림 2-276] 충북 지역 콘텐츠 코로나19로 경영의 부정적 변화(복수응답) 519
[그림 2-277] 충북 지역 콘텐츠 코로나19로 인한 경영의 긍정적 변화(복수응답) 520
[그림 2-278] 충북 지역에서 지원이 큰 콘텐츠 분야 521
[그림 2-279] 충북 지역에서 지원이 큰 콘텐츠 분야라고 생각하는 이유(1+2순위) 522
[그림 2-280] 충북 지역에서 지원에서 소외되고 있는 콘텐츠 분야 523
[그림 2-281] 충북 지역에서 소외되고 있는 콘텐츠 분야라고 생각하는 이유(1+2순위) 524
[그림 2-282] 충북 지역에서 사업장을 선택한 이유(1+2+3순위) 525
[그림 2-283] 충북 지역 콘텐츠 산업환경 만족도 526
[그림 2-284] 충북 지역 인프라 환경 구축 체감도 527
[그림 2-285] 충북 지역 사업체 경영 구축 체감도 528
[그림 2-286] 충북 지역 산업연계 구축 체감도 529
[그림 2-287] 충북 지역 지원 프로그램 구축 체감도 530
[그림 2-288] 충북 지역 생활환경 구축 체감도 531
[그림 2-289] 충남(세종) 지역 콘텐츠 분야별 사업체 수 현황 532
[그림 2-290] 충남(세종) 지역 콘텐츠 분야별 종사자 수 현황 533
[그림 2-291] 충남(세종) 지역 콘텐츠 분야별 매출액 현황 534
[그림 2-292] 충남(세종) 지역 생산ㆍ제작/유통ㆍ서비스 매출 비율 536
[그림 2-293] 충남(세종) 지역 신규제작 건수 및 제작유형별 비율 537
[그림 2-294] 충남(세종) 지역 콘텐츠 신규제작 건수 및 제작유형별 비율(지식정보 제외) 538
[그림 2-295] 충남(세종) 지역 콘텐츠 신규제작 콘텐츠 제작비용 및 분야별 비용 비중 539
[그림 2-296] 충남(세종) 지역 콘텐츠 신규제작비용 및 제작유형별 비율(지식정보 제외) 540
[그림 2-297] 충남(세종) 지역 상용근로자 비율 541
[그림 2-298] 충남(세종) 지역 상용근로자의 직무별 비율 542
[그림 2-299] 충남(세종) 지역 상용근로자의 채용 및 퇴직 현황 543
[그림 2-300] 충남(세종) 지역 상용근로자의 평균 근속기간 544
[그림 2-301] 충남(세종) 지역 코로나19 이전/이후 고용 변화 545
[그림 2-302] 충남(세종) 지역 콘텐츠 분야 경영 현황 및 전망 546
[그림 2-303] 충남(세종) 지역 콘텐츠 분야의 지원 및 투자를 받은 경험 547
[그림 2-304] 충남(세종) 지역 지원 및 투자 경험 도움 정도 548
[그림 2-305] 충남(세종) 지역 지원사업 수행 시 애로사항 549
[그림 2-306] 충남(세종) 지역 콘텐츠 관련 필요 지원 분야 550
[그림 2-307] 충남(세종) 지역 코로나19로 인한 경영의 변화 551
[그림 2-308] 충남(세종) 지역 코로나19로 인한 경영의 부정적 변화(복수응답) 552
[그림 2-309] 충남(세종) 지역 코로나19로 인한 경영의 긍정적 변화(복수응답) 553
[그림 2-310] 충남(세종) 지역에서 지원이 큰 콘텐츠 분야 554
[그림 2-311] 충남(세종) 지역에서 지원이 큰 콘텐츠 분야라고 생각하는 이유(1+2순위) 555
[그림 2-312] 충남(세종) 지역 지원에서 소외되고 있는 콘텐츠 분야 556
[그림 2-313] 충남(세종) 지역 지원에서 소외되고 있는 콘텐츠 분야라고 생각하는 이유(1+2순위) 557
[그림 2-314] 충남(세종) 지역에 사업장을 선택한 이유(1+2+3순위) 558
[그림 2-315] 충남(세종) 지역의 콘텐츠 산업환경 만족도 559
[그림 2-316] 충남(세종) 지역 인프라 환경 구축 체감도 560
[그림 2-317] 충남(세종) 지역 사업체 경영 구축 체감도 561
[그림 2-318] 충남(세종) 지역 산업연계 구축 체감도 562
[그림 2-319] 충남(세종) 지역 지원 프로그램 구축 체감도 563
[그림 2-320] 충남(세종) 지역 생활환경 구축 체감도 564
[그림 2-321] 전북 지역 콘텐츠 분야별 사업체 수 현황 565
[그림 2-322] 전북 지역 콘텐츠 분야별 종사자 수 현황 566
[그림 2-323] 전북 지역 콘텐츠 분야별 매출액 현황 567
[그림 2-324] 전북 지역 생산ㆍ제작/유통ㆍ서비스 매출 비율 569
[그림 2-325] 전북 지역 콘텐츠 신규제작 건수 및 제작유형별 비율 570
[그림 2-326] 전북 지역 콘텐츠 신규제작 건수 및 제작유형별 비율(지식정보 제외) 571
[그림 2-327] 전북 지역 콘텐츠 신규제작비용 및 제작유형별 비율 572
[그림 2-328] 전북 지역 콘텐츠 신규제작비용 및 제작유형별 비율(지식정보 제외) 573
[그림 2-329] 전북 지역 상용근로자 비율 574
[그림 2-330] 전북 지역 상용근로자의 직무별 비율 575
[그림 2-331] 전북 지역 상용근로자의 채용 및 퇴직 현황 576
[그림 2-332] 전북 지역 상용근로자의 평균 근속기간 577
[그림 2-333] 전북 지역 코로나19 이전/이후 고용 변화 578
[그림 2-334] 전북 지역 콘텐츠 분야 경영 현황 및 전망 579
[그림 2-335] 전북 지역 콘텐츠 분야의 지원 및 투자를 받은 경험 580
[그림 2-336] 전북 지역 지원 및 투자 경험 도움 정도 581
[그림 2-337] 전북 지역 지원사업 수행 시 애로사항 582
[그림 2-338] 전북 지역 콘텐츠 관련 필요 지원 분야 583
[그림 2-339] 전북 지역 코로나19로 인한 경영의 변화 584
[그림 2-340] 전북 지역 코로나19로 인한 경영의 부정적 변화(복수응답) 585
[그림 2-341] 전북 지역 코로나19로 인한 경영의 긍정적 변화(복수응답) 586
[그림 2-342] 전북 지역에서 지원이 큰 콘텐츠 분야 587
[그림 2-343] 전북 지역에서 지원이 큰 콘텐츠 분야라고 생각하는 이유(1+2순위) 588
[그림 2-344] 전북 지역 지원에서 소외되고 있는 콘텐츠 분야 589
[그림 2-345] 전북 지역 지원에서 소외되고 있는 콘텐츠 분야라고 생각하는 이유(1+2순위) 590
[그림 2-346] 전북 지역에 사업장을 선택한 이유(1+2+3순위) 591
[그림 2-347] 전북 지역의 콘텐츠 산업환경 만족도 592
[그림 2-348] 전북 지역 인프라 환경 구축 체감도 593
[그림 2-349] 전북 지역 사업체 경영 구축 체감도 594
[그림 2-350] 전북 지역 산업연계 구축 체감도 595
[그림 2-351] 전북 지역 지원 프로그램 구축 체감도 596
[그림 2-352] 전북 지역 생활환경 구축 체감도 597
[그림 2-353] 전남 지역 콘텐츠 분야별 사업체 수 현황 598
[그림 2-354] 전남 지역 콘텐츠 종사자 수 현황 599
[그림 2-355] 전남 지역 콘텐츠 매출액 현황 600
[그림 2-356] 전남 지역 생산ㆍ제작/유통ㆍ서비스 매출 비율 602
[그림 2-357] 전남 지역 콘텐츠 신규제작 건수 및 제작유형별 비율 603
[그림 2-358] 전남 지역 콘텐츠 신규제작 건수 및 제작유형별 비율(지식정보 제외) 604
[그림 2-359] 전남 지역 콘텐츠 신규제작비용 및 제작유형별 비율 605
[그림 2-360] 전남 지역 분야별 신규제작비용 및 제작유형별 비율(지식정보 제외) 606
[그림 2-361] 전남 지역 상용근로자 비율 607
[그림 2-362] 전남 지역 상용근로자의 직무별 비율 608
[그림 2-363] 전남 지역 상용근로자의 채용 및 퇴직 현황 609
[그림 2-364] 전남 지역 상용근로자의 평균 근속기간 610
[그림 2-365] 전남 지역 코로나19 이전/이후 고용 변화 611
[그림 2-366] 전남 지역 콘텐츠 분야 경영 현황 및 전망 612
[그림 2-367] 전남 지역 콘텐츠 분야의 지원 및 투자를 받은 경험 613
[그림 2-368] 전남 지역 지원 및 투자 경험 도움 정도 614
[그림 2-369] 전남 지역 지원사업 수행 시 애로사항 615
[그림 2-370] 전남 지역 콘텐츠 관련 필요 지원 분야 616
[그림 2-371] 전남 지역 코로나19로 인한 경영의 변화 617
[그림 2-372] 전남 지역 코로나19로 인한 경영의 부정적 변화(복수응답) 618
[그림 2-373] 전남 지역 코로나19로 인한 경영의 긍정적 변화(복수응답) 619
[그림 2-374] 전남 지역에서 지원이 큰 콘텐츠 분야 620
[그림 2-375] 전남 지역에서 지원이 큰 콘텐츠 분야라고 생각하는 이유(1+2순위) 621
[그림 2-376] 전남 지역 지원에서 소외되고 있는 콘텐츠 분야 622
[그림 2-377] 전남 지역 지원에서 소외되고 있는 콘텐츠 분야라고 생각하는 이유(1+2순위) 623
[그림 2-378] 전남 지역에 사업장을 선택한 이유(1+2+3순위) 624
[그림 2-379] 전남 지역의 콘텐츠 산업환경 만족도 625
[그림 2-380] 전남 지역 인프라 환경 구축 체감도 626
[그림 2-381] 전남 지역 사업체 경영 구축 체감도 627
[그림 2-382] 전남 지역 산업연계 구축 체감도 628
[그림 2-383] 전남 지역 지원 프로그램 구축 체감도 629
[그림 2-384] 전남 지역 생활환경 구축 체감도 630
[그림 2-385] 경북 지역 콘텐츠 분야별 사업체 수 현황 631
[그림 2-386] 경북 지역 콘텐츠 분야별 종사자 수 현황 632
[그림 2-387] 경북 지역 콘텐츠 분야별 매출액 비율 633
[그림 2-388] 경북 지역 생산ㆍ제작/유통ㆍ서비스 매출 비율 635
[그림 2-389] 경북 지역 콘텐츠 신규제작 건수 및 제작유형별 비율 636
[그림 2-390] 경북 지역 콘텐츠 신규제작 건수 및 제작유형별 비율(지식정보 제외) 637
[그림 2-391] 경북 지역 콘텐츠 신규제작비용 및 제작유형별 비율 638
[그림 2-392] 경북 지역 콘텐츠 신규제작비용 및 제작유형별 비율(지식정보 제외) 639
[그림 2-393] 경북 지역 상용근로자 비율 640
[그림 2-394] 경북 지역 상용근로자의 직무별 비율 641
[그림 2-395] 경북 지역 상용근로자의 채용 및 퇴직 현황 642
[그림 2-396] 경북 지역 상용근로자의 평균 근속기간 643
[그림 2-397] 경북 지역 코로나19 이전/이후 고용 변화 644
[그림 2-398] 경북 지역 콘텐츠 분야 경영 현황 및 전망 645
[그림 2-399] 경북 지역 콘텐츠 분야의 지원 및 투자를 받은 경험 646
[그림 2-400] 경북 지역 지원 및 투자 경험 도움 정도 647
[그림 2-401] 경북 지역 지원사업 수행 시 애로사항 648
[그림 2-402] 경북 지역 콘텐츠 관련 필요 지원 분야 649
[그림 2-403] 경북 지역 코로나19로 인한 경영의 변화 650
[그림 2-404] 경북 지역 코로나19로 인한 경영의 부정적 변화(복수응답) 651
[그림 2-405] 경북 지역 코로나19로 인한 경영의 긍정적 변화(복수응답) 652
[그림 2-406] 경북 지역에서 지원이 큰 콘텐츠 분야 653
[그림 2-407] 경북 지역에서 지원이 큰 콘텐츠 분야라고 생각하는 이유(1+2순위) 654
[그림 2-408] 경북 지역 지원에서 소외되고 있는 콘텐츠 분야 655
[그림 2-409] 경북 지역 지원에서 소외되고 있는 콘텐츠 분야라고 생각하는 이유(1+2순위) 656
[그림 2-410] 경북 지역에 사업장을 선택한 이유(1+2+3순위) 657
[그림 2-411] 경북 지역의 콘텐츠 산업환경 만족도 658
[그림 2-412] 경북 지역 인프라 환경 구축 체감도 659
[그림 2-413] 경북 지역 사업체 경영 구축 체감도 660
[그림 2-414] 경북 지역 산업연계 구축 체감도 661
[그림 2-415] 경북 지역 지원 프로그램 구축 체감도 662
[그림 2-416] 경북 지역 생활환경 구축 체감도 663
[그림 2-417] 경남 지역 콘텐츠 분야별 사업체 수 현황 664
[그림 2-418] 경남 지역 콘텐츠 분야별 종사자 수 현황 665
[그림 2-419] 경남 지역 콘텐츠 분야별 매출액 비율 666
[그림 2-420] 경남 지역 생산ㆍ제작/유통ㆍ서비스 매출 비율 668
[그림 2-421] 경남 지역 콘텐츠 신규제작 건수 및 제작유형별 비율 669
[그림 2-422] 경남 지역 콘텐츠 신규제작 건수 및 제작유형별 비율(지식정보 제외) 670
[그림 2-423] 경남 지역 콘텐츠 신규제작비용 및 제작유형별 비율 671
[그림 2-424] 경남 지역 콘텐츠 신규제작비용 및 제작유형별 비율(지식정보 제외) 672
[그림 2-425] 경남 지역 상용근로자 비율 673
[그림 2-426] 경남 지역 상용근로자의 직무별 비율 674
[그림 2-427] 경남 지역 상용근로자의 채용 및 퇴직 현황 675
[그림 2-428] 경남 지역 상용근로자의 평균 근속기간 676
[그림 2-429] 경남 지역 코로나19 이전/이후 고용 변화 677
[그림 2-430] 경남 지역 콘텐츠 분야 경영 현황 및 전망 678
[그림 2-431] 경남 지역 콘텐츠 분야의 지원 및 투자를 받은 경험 679
[그림 2-432] 경남 지역 지원 및 투자 경험 도움 정도 680
[그림 2-433] 경남 지역 지원사업 수행 시 애로사항 681
[그림 2-434] 경남 지역 콘텐츠 관련 필요 지원 분야 682
[그림 2-435] 경남 지역 코로나19로 인한 경영의 변화 683
[그림 2-436] 경남 지역 코로나19로 인한 경영의 부정적 변화(복수응답) 684
[그림 2-437] 경남 지역 코로나19로 인한 경영의 긍정적 변화(복수응답) 685
[그림 2-438] 경남 지역에서 지원이 큰 콘텐츠 분야 686
[그림 2-439] 경남 지역에서 지원이 큰 콘텐츠 분야라고 생각하는 이유(1+2순위) 687
[그림 2-440] 경남 지역 지원에서 소외되고 있는 콘텐츠 분야 688
[그림 2-441] 경남 지역 지원에서 소외되고 있는 콘텐츠 분야라고 생각하는 이유(1+2순위) 689
[그림 2-442] 경남 지역에 사업장을 선택한 이유(1+2+3순위) 690
[그림 2-443] 경남 지역의 콘텐츠 산업환경 만족도 691
[그림 2-444] 경남 지역 인프라 환경 구축 체감도 692
[그림 2-445] 경남 지역 사업체 경영 구축 체감도 693
[그림 2-446] 경남 지역 산업연계 구축 체감도 694
[그림 2-447] 경남 지역 지원 프로그램 구축 체감도 695
[그림 2-448] 경남 지역 생활환경 구축 체감도 696
[그림 2-449] 제주 지역 콘텐츠 분야별 사업체 수 현황 697
[그림 2-450] 제주 지역 콘텐츠 분야별 종사자 수 현황 698
[그림 2-451] 제주 지역 콘텐츠 분야별 매출액 비율 699
[그림 2-452] 제주 지역 생산ㆍ제작/유통ㆍ서비스 매출 비율 701
[그림 2-453] 제주 지역 콘텐츠 신규제작 건수 및 제작유형별 비율 702
[그림 2-454] 제주 지역 콘텐츠 신규제작 건수 및 제작유형별 비율(지식정보 제외) 703
[그림 2-455] 제주 지역 콘텐츠 신규제작비용 및 제작유형별 비율 704
[그림 2-456] 제주 지역 콘텐츠 신규제작비용 및 제작유형별 비율(지식정보 제외) 705
[그림 2-457] 제주 지역 상용근로자 비율 706
[그림 2-458] 제주 지역 상용근로자의 직무별 비율 707
[그림 2-459] 제주 지역 상용근로자의 채용 및 퇴직 현황 708
[그림 2-460] 제주 지역 상용근로자의 평균 근속기간 709
[그림 2-461] 제주 지역 코로나19 이전/이후 고용 변화 710
[그림 2-462] 제주 지역 콘텐츠 분야 경영 현황 및 전망 711
[그림 2-463] 제주 지역 콘텐츠 분야의 지원 및 투자를 받은 경험 712
[그림 2-464] 제주 지역 지원 및 투자 경험 도움 정도 713
[그림 2-465] 제주 지역 지원사업 수행 시 애로사항 714
[그림 2-466] 제주 지역 콘텐츠 관련 필요 지원 분야 715
[그림 2-467] 제주 지역 코로나19로 인한 경영의 변화 716
[그림 2-468] 제주 지역 코로나19로 인한 경영의 부정적 변화(복수응답) 717
[그림 2-469] 제주 지역 코로나19로 인한 경영의 긍정적 변화(복수응답) 718
[그림 2-470] 제주 지역에서 지원이 큰 콘텐츠 분야 719
[그림 2-471] 제주 지역에서 지원이 큰 콘텐츠 분야라고 생각하는 이유(1+2순위) 720
[그림 2-472] 제주 지역 지원에서 소외되고 있는 콘텐츠 분야 721
[그림 2-473] 제주 지역 지원에서 소외되고 있는 콘텐츠 분야라고 생각하는 이유(1+2순위) 722
[그림 2-474] 제주 지역에 사업장을 선택한 이유(1+2+3순위) 723
[그림 2-475] 제주 지역의 콘텐츠 산업환경 만족도 724
[그림 2-476] 제주 지역 인프라 환경 구축 체감도 725
[그림 2-477] 제주 지역 사업체 경영 구축 체감도 726
[그림 2-478] 제주 지역 산업연계 구축 체감도 727
[그림 2-479] 제주 지역 지원 프로그램 구축 체감도 728
[그림 2-480] 제주 지역 생활환경 구축 체감도 729
[그림 3-1] 주 평균 창작 활동일 수 733
[그림 3-2] 1일 평균 창작 활동 시간 735
[그림 3-3] 2021년 콘텐츠 활동을 통한 총수입 737
[그림 3-4] 창작 활동을 통한 주된 수입 경로 739
[그림 3-5] 창작 외 주요 소득원 741
[그림 3-6] 표준계약서 인지 여부 743
[그림 3-7] 표준계약서 활용 여부 745
[그림 3-8] 창작 활동을 함께하는 사람 747
[그림 3-9] 창작 활동을 하는 공간 749
[그림 3-10] 창작 관련 애로사항 751
[그림 3-11] 창작 활동 만족도 1) 직업 발전 가능성 753
[그림 3-12] 창작 활동 만족도 2) 지속 가능성 755
[그림 3-13] 창작 활동 만족도 3) 경제적 만족도 757
[그림 3-14] 창작 활동 만족도 4) 사회적 평판 만족도 759
[그림 3-15] 창작 활동 만족도 5) 전반적 만족도 761
[그림 3-16] 2021년 콘텐츠 관련 지원 및 투자 경험 여부 763
[그림 3-17] 지원 유형별 도움 정도 765
[그림 3-18] 지원사업 수행 시 애로사항 767
[그림 3-19] 창작 활동 발전을 위해 필요한 지원(1+2+3순위 응답) 769
[그림 3-20] 코로나19로 인한 창작 활동의 변화 771
[그림 3-21]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한 부정적 변화(복수응답) 773
[그림 3-22]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한 긍정적 변화(복수응답) 775
[그림 3-23] 현 지역에서 창작 활동을 하는 가장 주된 이유 777
[그림 3-24] 지역 내 콘텐츠 창작 환경에 대한 만족도 779
[그림 3-25] 지역 내 콘텐츠 산업의 한계점 781
[그림 3-26] 지역 창작 활동 환경 1) 전문 창작자를 위한 창작지원(사업/지원금) 783
[그림 3-27] 지역 창작 활동 환경 2) 창작 활동 발표/유통의 기회 785
[그림 3-28] 지역 창작 활동 환경 3) 창작 활동 관련 역량 강화 교육 기회 787
[그림 3-29] 지역 창작 활동 환경 4) 지역 창작 활동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플랫폼, 정보 채널 789
[그림 3-30] 지역 창작 활동 환경 5) 지역 창작자 간 네트워크 구축 및 활발한 운영 791
[그림 3-31] 지역 창작 활동 환경 6) 창작자와 소비자, 지역단체와의 네트워크 793
[그림 3-32] 지역 창작 활동 환경 7) 지역 내 소비 시장 795
[그림 3-33] 지역 창작 활동 환경 8) 창작 활동 발표의 홍보/마케팅 진행 기회 797
등록번호 | 청구기호 | 권별정보 | 자료실 | 이용여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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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003022580 | 338.4779 -23-24 |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 이용가능 | |
0003022581 | 338.4779 -23-24 |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 이용가능 | |
B000100649 | 338.4779 -23-24 | 부산관 주제자료실(2층) | 이용가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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