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회도서관 홈으로 정보검색 소장정보 검색

목차보기

제1부 인간과 교육


제1장 인간과 교육의 이해
1.1. 인간과 사회와 교육
1.2. 인간 이해와 교육
1.3. 교육의 이해


제2부 인간의 여러 특징과 교육


제2장 학습 · 발달하는 존재로서 인간과 교육
2.1. 학습의 기본 기제
2.2. 발달의 원리
2.3. 인간 발달의 단계이론

제3장 생각하는 지적 존재로서 인간과 교육
3.1. 뇌와 지적 기능
3.2. 기억과 망각: 정보처리이론
3.3. 지능 3.4. 사고와 언어

제4장 개성적 존재로서 인간과 교육
4.1. 성격
4.2. 동기
4.3. 정서
4.4. 자아개념

제5장 사회적 존재로서 인간과 교육
5.1. 개인과 사회
5.2. 인성 발달과 교육
5.3. 현대사회에서 청소년기의 의미와 특징
5.4. 현대 청소년들의 고민과 문제

제6장 인간: 자아실현을 추구하는 존재
6.1. 자아실현과 인생 설계
6.2. 자아실현인의 특징
6.3. 일과 직업을 통한 자아실현


제3부 인간교육과 생활지도


제7장 실천적 교육활동으로서 생활지도
7.1. 생활지도의 의미
7.2. 생활지도의 필요성과 목표
7.3. 생활지도의 주요 활동

제8장 상담: 생활지도의 중추적 활동
8.1. 상담의 기초적 이해
8.2. 상담이론
8.3. 상담의 원리와 전개 과정

이용현황보기

인간과 교육 = Human education. [1-2] 이용현황 표 -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3025897 370.1 -23-33 v.1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3025898 370.1 -23-33 v.1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3017325 370.1 -23-33 v.2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3017326 370.1 -23-33 v.2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