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머니 마음 내 사랑 봄바람이어라 새장 밖 풍경 비 오는 날 해바라기 팽이 그냥 그 자리 아궁이 구름 그림 눈꽃 주름살 그립고 보고 싶은 어머니 4.5와 5의 차이 연 고향 풍경 어머니 연기 다른 하나 장작 봄비 포도나무 하늘길 횡단보도 거울 7남매 어머니 먹음에 대하여 봉산동 고갯길 하나님 만나서 행복한 사람 삶의 무게 친구 양심 소통 시계 종이비행기 남편이란 이름으로 빨간 장미 꽃다발 시간 허기 오늘 삶이란? 상상의 날개 왜 그랬을까? 브레이크 아카시아꽃 엄마 손 요술 손 울 엄마 바보 백목련 봄 마중 꽃 마중 봄 내음 거울 기도 이름 값 망모가
2장 가족이 오빠에게
우리 아빠 길고 길었던 아빠의 기도 마지막 아론의 싹난 지팡이 떡국 남다른 다리 아빠 나무 우리 할아버지 우리 할아버지 외할아버지 영혼이 순순하신 형님 나의 갈길 다가도록 그리운 형님 아주버님 기도 사랑하는 오빠
이용현황보기
마음으로 읽는 오빠의 시 : 최병직 유작시 이용현황 표 -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3049485
811.15 -23-2155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3049486
811.15 -23-2155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출판사 책소개
도서출판 따스한 이야기 따스한 이야기는 독자들의 몸과 마음을 따뜻하게 해주는 출판사입니다. 잊었던 추억과 사랑을 찾아주고 밝고 아름다운 미래를 보여주는 출판사가 되겠습니다.
책속에서
오빠의 죽음 후 발견된 시집을 정리하다 보니 불편한 자신을 평생 돌봐준 아내와 어머니에 대한 사랑이 절절히 녹아져 있었습니다. 이렇게 마지막까지 정말 사랑이 무엇인지 다시 한번 깨닫게 하는 오빠는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장애를 가진 오빠가 아니라, 너무 많은 것을 알려주는, 역시나 큰 오빠라는 생각이 듭니다. 오빠는 몸이 불편하지만, 삶을 참으로 사랑하셨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무것도 할 수 없는 가운데도 타인에 대한, 사물에 대한 사랑이 넘치셨던 것 같습니다... 몸이 불편함에도 삶을 정말 사랑한 오빠의 글들이 누군가에게 위로와 사랑을 주기를 소망하며 이글을 기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