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회도서관 홈으로 정보검색 소장정보 검색

목차보기

1장 부엉이 우편
2장 마지 고모의 큰 실수
3장 나이트 버스
4장 리키 콜드런
5장 디멘터
6장 발톱과 찻잎
7장 옷장 속의 보가트
8장 뚱뚱한 귀부인의 도주
9장 쓰라린 패배
10장 도둑 지도
11장 파이어볼트
12장 패트로누스
13장 그리핀도르 대 래번클로
14장 스네이프의 원한
15장 퀴디치 결승전
16장 트릴로니 교수의 예언
17장 고양이와 쥐와 개
18장 무니, 웜테일, 패드풋, 프롱스
19장 볼드모트 경의 부하
20장 디멘터의 입맞춤
21장 헤르미온느의 비밀
22장 다시, 부엉이 우편

이용현황보기

해리 포터 : 아즈카반의 죄수 : 미나리마 에디션 이용현황 표 -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3050250 823 -23-553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3050251 823 -23-553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B000100348 823 -23-553 부산관 종합자료실(1층) 이용가능
B000100349 823 -23-553 부산관 종합자료실(1층) 이용가능

출판사 책소개

알라딘제공
‘미나리마’가 만든 새로운 모습의 패트로누스, 호그스미드, 보가트를 만난다!
해리 포터 세 번째 이야기, 《아즈카반의 죄수: 미나리마 에디션》 전 세계 동시 출간!


영화 〈해리 포터〉와 〈신비한 동물사전〉 시리즈에서 비주얼 그래픽을 담당했던 스튜디오 ‘미나리마(MinaLima)’가 직접 디자인한 시리즈 ‘미나리마 에디션’이 드디어 세 번째 이야기 《해리 포터와 아즈카반의 죄수》를 선보인다. 《해리 포터와 아즈카반의 죄수: 미나리마 에디션》에서는 영화와는 다른 모습의 시리우스와 루핀, 크룩섕스와 벅빅을 만날 수 있으며, 미나리마가 오직 이 책만을 위해 만들어 낸 8가지 공작 요소를 통해 해리 포터의 마법 세계를 색다르게 즐길 수 있다.
이번 에디션에도 J.K. 롤링의 이야기가 완벽하게 담겨 있을 뿐만 아니라, 거의 모든 페이지에 컬러 삽화가 들어 있다. 독자들은 나이트 버스의 내부를 구경하고, 수시로 모습을 바꾸는 옷장 속 보가트와 맞닥뜨리고, 도둑 지도에서 노리스 부인의 위치를 확인하거나, 타임 터너를 몇 바퀴 돌려 볼 수도 있다.
J.K. 롤링이 만들어 낸 마법 세계를 더욱 돋보여 줄 컬러 삽화와 기발한 종이 공예로 가득한 이 책은 해리 포터 팬들에게 특별한 기념품이 되는 것을 물론, 책을 사랑하는 모든 독자들이 책장에 소장하고 싶은 아름다운 도서이자, 새로운 세대에게 이 사랑받는 시리즈를 소개하는 멋진 방법이 될 것이다.

악명 높은 마법사 감옥을 탈출한 악당 시리우스 블랙, 그의 정체는?
“놈은 호그와트에 있어…… 놈은 호그와트에 있어.”


프리빗가에서 언제나처럼 괴로운 여름방학을 보내고 있던 해리는 9월 1일이 되기도 전에 집을 나와 버린다. 해리가 ‘발이 묶인 마법사들의 비상 이동 수단’인 나이트 버스를 타고 다이애건 앨리에 도착하자 어른들은 모두 안절부절못하며 그를 과잉보호한다. 단 한 번의 저주 마법으로 머글을 포함한 열세 명을 살해하고 붙잡힌 살인마 시리우스 블랙이 아즈카반 감옥을 탈출했기 때문. 볼드모트의 추종자로 알려진 시리우스가 해리를 노리고 있다!
3학년이 되어 비정기적으로 방문할 수 있는 마법사 마을 호그스미드에도 가지 못한 채 학교에 갇힌 해리는 시리우스 블랙 때문에 학교를 지키고 있는 어둠의 생명체 디멘터와 싸우기 위해, 새로 온 ‘어둠의 마법 방어법’ 선생인 루핀 교수에게서 패트로누스 마법을 배운다. 그러나 친구들에게 둘러싸인 호그와트 안에서도 해리는 안전하지 않다. 어느 누가 배신지일지 모르기 때문이다.

《해리 포터와 아즈카반의 죄수: 미나리마 에디션》의 입체 공작 요소

1. 괴물들에 관한 괴물책

“책이 해리의 손 위에서 탁 덮이더니 다음 순간 페이지들을 펄럭이면서 그를 지나쳐 달아났다. 책은 표지로 바닥을 딛고 끊임없이 방 안을 빠르게 돌아다니고 있었다.”(p.22)

2. 나이트 버스
“머리를 들어 보니 한 쌍의 바퀴와 헤드라이트는 허공에서 나타난 짙은 보랏빛 3층 버스에 달린 것이었다. 앞 유리에 황금색 글자로 ‘나이트 버스’라고 적혀 있었다.”(p.45)

3. 점술 수업의 찻잎점
“모두가 해리의 찻잔을 보려고 자리에서 일어나 트릴로니 교수가 의자에 앉아 있는 해리와 론의 탁자 주위로 천천히 몰려들었다.”(p.123)

4. 보가트
“스네이프가 비틀거렸다. 그는 끝자락에 레이스가 달린 긴 드레스 차림으로 좀이 슨 대머리독수리를 얹은 높은 모자를 쓰고 한 손으로 큼직한 진홍색 핸드백을 휘두르고 있었다.”(p.154)

5. 도둑 지도
“나는 못된 짓을 꾸미고 있음을 엄숙히 맹세합니다.”(p.211)

6. 호그스미드
“그들은 우체국으로 갔다. 론은 이집트에 있는 빌에게 보낼 부엉이 가격을 확인하는 척하며 해리가 잘 둘러볼 수 있도록 해 주었다.”(p.302)

7. 타임 터너
“해리는 당황해서 어쩔 줄을 모르면서도 헤르미온느 쪽으로 갔다. 그녀는 목걸이를 빼 들고 있었다. 목걸이에 반짝거리며 매달려 있는 조그만 모래시계가 보였다.”(p.430)

8. 패트로누스
“마법 지팡이 끝에서 형체 없는 안개구름이 아닌, 눈이 멀 듯 찬란한 은빛 동물이 튀어나왔다.”(p.450)

해리 포터 세대의, 해리 포터 세대를 위한, 해리 포터 세대에 의한 새 번역!
우리 시대에 가장 사랑받는 ‘21세기의 고전’을 고전답게 재해석하다!


《해리 포터와 비밀의 방: 미나리마 에디션》에는 국내 출간 20주년을 맞아 새롭게 번역을 한 텍스트를 수록했다. 새롭게 번역 작업을 거친 《해리 포터》 시리즈는 ‘21세기 고전’이라 불릴 만한 품격에 맞춰 작품의 완성도를 높였다. 7권 《해리 포터와 죽음의 성물》로 완간된 기존의 《해리 포터》 시리즈는 빈틈없는 소설적 구성과 생생한 캐릭터 그리고 마법 세계를 정교하게 묘사하며 풍부한 상상력이 돋보이면서도 정밀한 세계관을 구축해 나갔다. 하지만 지금까지 출간된 책들은 J.K. 롤링이 펼쳐 나가는 판타지 세계의 규모가 어느 정도이며 그 속에 어떠한 소설적 장치를 심어 놓았는지 알 수 없는 상태에서 번역 작업이 이루어졌다. 또한 1~7편 모두 완결성을 갖추었지만, 시리즈의 특성상 편과 편을 이어 주며 작품 전체를 관통하는 서사의 개연성과 완결성은 마지막 편이 출간된 이후에나 파악할 수밖에 없었다. 그러다 보니 작가가 어느 장면에 복선을 깔아 두었고, 어느 장면이 작가가 창조한 세계관을 이해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지 의미를 파악하며 번역하기에는 한계가 있었다. 2019년에 처음 선보인 새 번역본에는 J.K. 롤링이 작품 속에 이룩해 놓은 문학적 성취가 완벽하게 구현되어 있다. 복선과 반전을 선사하는 문학적 장치들을 보다 정교하고 세련되게 다듬었으며, 인물들 사이의 관계나 그들의 숨겨진 비밀 그리고 성격이 도드라지는 말투의 미세한 뉘앙스까지 점검했다.

책속에서

알라딘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