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무역실무와 해설을 곁들인) 무역용어 지식사전 / 이기찬 지음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중앙경제평론사, 2024
청구기호
R 382 ㅇ618ㅁ
자료실
[서울관] 디지털정보센터(의정관3층),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디지털정보센터(의정관3층))  도서위치안내(서울관)
형태사항
411 p. : 삽화 ; 21 cm
표준번호/부호
ISBN: 9788960543294
제어번호
MONO12024000007243
주기사항
표제관련정보: 인터넷 검색보다 빠르고 AI 검색보다 정확한 무역용어해설 ; 국제무역사 무역영어시험 대비서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3067836 R 382 ㅇ618ㅁ [서울관] 디지털정보센터(의정관3층) 이용가능
0003067837 R 382 ㅇ618ㅁ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디지털정보센터(의정관3층)) 이용불가
  • 출판사 책소개 (알라딘 제공)

    * 무역용어, 이것만 알면 된다!
    * 누구나 빠르게 찾아 활용할 수 있는 최신 무역용어 800!


    무역 관련 업계에 종사하고 있거나 시작하려는 사람들이 가장 고민하는 문제 중 하나가 복잡해 보이는 무역업무 프로세스와 생소한 무역용어에 대한 이해다. 종합상사에서 무역에 입문한 이후 지금까지도 현장에서의 풍부한 실전경험을 토대로 여러 권의 무역 전문 서적을 집필한 교수이자 무역실무 전문가인 저자 이기찬은 그러한 문제로 고민하는 독자들을 위해 이 책을 기획하고 썼다.
    무역실무 기초부터 업무 흐름, 무역거래와 해외거래처 개발 방법, 무역운송, 통관 등의 이해는 물론 무역에 관한 모든 무역용어를 국문과 영문으로 나누어 설명함으로써 무역업무에 처음 도전하는 사람들과 다양한 무역현장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무역용어에 대한 부담감을 떨쳐버리고 자신감을 갖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이다. 더불어 국제무역사, 무역영어시험을 준비하는 독자들에게도 이 책은 유용한 지침서가 될 것이다.

    * 인터넷 검색보다 빠르고 AI 검색보다 정확한 무역용어해설!
    * 국제무역사, 무역영어시험 대비서!


    지금의 글로벌 사회에서 무역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개인 간 국내외 무역도 급증하는 추세다. 이에 대응하여 종합상사 출신의 저자가 쓴 이 책은 초보자는 물론 무역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무역의 기초를 쉽게 이해하고 실무에 즉시 활용할 수 있도록 필수 내용들을 담고 있다. 그렇기에 이 책은 무역에 종사하는 사람들과 이제 막 개인 무역을 시작하려는 사람들에게도 매우 효과적인 도구로 자리매김할 것이다.
    이 책은 이러한 장점들뿐만 아니라 국제무역사, 무역영어시험 대비서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국제무역에서 실제로 사용하는 전문 용어를 알려주고 효과적인 소통을 위한 능력 향상에 기여하여 독자들이 국제적인 경쟁에서 뒤처지지 않도록 도움을 준다.
    또한 이 책은 무역의 세계로 초보자들을 안내하며 무역용어 습득이 이 시대에 얼마나 중요한지를 거듭 강조함으로써 독자들이 무역의 기초지식을 습득하고 성공적인 거래를 시작하도록 돕는다.

    * 무역의 필수 언어, 무역용어 습득의 중요성!
    * 무역실무자가 항상 챙겨야 할 단 한 권의 책!


    이 책은 무역용어의 이해를 중요하게 강조하며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 물품을 거래하고 소통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용어에 정통해야 한다고 설명한다. 특히 입문자들을 위한 상세한 용어 해설을 통해 개인 무역 참여자들이 실제 거래 현장에서도 능숙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무역용어뿐만 아니라 무역업무 흐름과 과정도 세세하게 설명하는 이 책은 초보자들이 무역에 입문하는 데 꼭 필요한 내용들만 담고 있다. 무역거래에서 흔히 사용하는 용어들을 쉽게 접근 가능한 언어로 설명하여 독자들이 이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며, 또한 무역거래 각 단계에서의 핵심 포인트를 강조하여 입문자들이 현장에서 무역업무에 자신감을 갖게끔 이끈다.
    더보기
  • 책속에서 (알라딘 제공)



    [P. 22] 인코텀즈(Incoterms)란 International Commercial Terms의 약어로서 국제상업회의소(International Chamber of Commerce)에서 제정한 정형거래조건에 대한 규칙이다. 11가지 조건별로 물건이 실릴 때부터 최종목적지에서 내릴 때까지 발생하는 비용과 위험을 거래당사자 간에 어떻게 분담할지를 정해놓은 것이 인코텀즈다.
    [P. 34] 신용장의 영문명은 Letter of Credit이며 현장에서는 L/C라는 약어를 사용한다. 신용장이란 은행에서 대금지급을 약속하는 증서로서 수출자는 은행에서 발행한 신용장을 믿고 먼저 물건을 선적한 후 운송회사로부터 운송서류를 발급받아 은행에 제출하고 수출대금을 지급받고, 수입자는 은행에 물품대금을 지급하고 운송서류를 전달받아서 운송회사에 제출하고 물건을 인수하면 된다.
    더보기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