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AI융합코딩 튜터 : AI코딩교사의 필수 지침서. season 2 / 김선희, 박준오, 김선경, 김선주, 김여은, 김지형, 김희영, 박혜원, 배수진, 양주희 [외] 지음 인기도
발행사항
고양 : 연두에디션, 2024
청구기호
006.3 -23-11
자료실
[서울관] 인문자연과학자료실(314호)  도서위치안내(서울관)
형태사항
319 p. : 삽화 ; 26 cm
표준번호/부호
ISBN: 9791193177150
제어번호
MONO12024000027380
주기사항
색인 수록

목차보기더보기

PART I 엔트리 코딩
CHAPTER 1 수어를 음성으로 변환 시켜주는 인공지능 기술 | 15
1. 프로그램 개발 배경 및 기대효과 | 16
2. 인공지능 기초 | 16
2.1 지도 학습과 비지도 학습 | 16
2.2 엔트리 인공지능 블록 설치 | 17
3. 이미지 학습 | 18
3.1 수화 동작 이미지 수집 | 18
3.2 이미지 모델 학습 | 20
3.3 이미지 학습 결과 확인 | 22
4. 소리 생성을 위한 블록 코딩 | 22
4.1 페이지 구성 | 22
4.2 주요 명령어 | 24
4.3 코딩하기 | 25

PART II 스크래치 코딩
CHAPTER 1 MACHINE LEARNING FOR KIDS BY SCRATCH | 33
1. 인공지능(Aritificial Intelligence)이란? | 34
2. 인공지능의 역사 | 34
3. 머신러닝 |34
4. 스크래치를 사용하는 머신러닝 실습하기 |35

CHAPTER 2 영어미술 융합코딩 1 :비디오 감지 기능과 TTS기능 활용 게임 | 45
1. 영어미술 융합 코딩 배경 | 46
2. 영어미술 수업의 목표와 내용의 융합코딩 케이스 스터디 | 48
3. 영어미술 융합코딩에 사용된 주요 코딩 테크닉 | 49
4. 스프라이트와 배경, 배경음악 | 51
5. 코드 분석 및 상세 해설 | 55
6. 영어미술 융합 코딩 | 61

CHAPTER 3 영어미술 융합 코딩게임 2 :‘악당을 물리쳐줘!’ | 65
1. 영어미술 융합 코딩게임 ‘악당을 물리쳐줘!’ | 66
2. 영어미술 코딩게임의 목표 | 67
3. 스프라이트 | 67
4. 스크래치 주요 블록 및 코딩 테크닉 | 73
5. ‘악당을 물리쳐줘' 게임 코드 소개 | 77
6. 전체 스프라이트 코드 | 82
7. 참고문헌 및 사이트 | 85

CHAPTER 4 영어미술 융합 코딩게임 3: ‘컬러 믹스 게임’ | 87
영어미술 융합 블록코딩 | 88
1.1 제작 배경 | 88
1.2 페이지 구성 | 89
1.3 주요 명령어 | 91
1.4 코딩하기 | 93

CHAPTER 5 미술동화 융합 코딩: ‘거북이가족과 바다친구들’ | 107
SECTION 1 미술 융합 블록코딩 | 108
1.1 제작 배경 | 108
1.2 페이지 구성 | 109
1.3 주요 명령어 | 110
1.4 코딩하기 | 113

PART III 사물인터넷 AI 융합프로젝트
CHAPTER 1 내 마음을 알아주는 주크박스 만들기 | 131
SECTION 1 마이크로비트로 나만의 주크박스 만들기 | 132
SECTION 2 내 감정을 알아주는 소중한 나만의 앱 | 141
SECTION 3 내 마음을 알아주는 주크박스 만들기 | 153

CHAPTER 2 스마트홈 첫 걸음 | 165
SECTION 1 마이크로비트 강아지 로봇 만들기 | 169
SECTION 2 앱인벤터로 다이어트 만보기 만들기 | 177
2.1 생성형 AI 소개 | 178
2.2 Microsoft Bing chat을 이용하여 이미지 생성하기 | 179
SECTION 3 아두이노와 앱인벤터로 만드는 스마트 알람 및 조명 프로젝트 | 188

CHAPTER 3 생활 속 발명품 만들기 | 201
SECTION 1 아두이노를 이용한 나만의 선풍기 만들기 | 202
SECTION 2 앱인벤터를 이용한 선풍기 제어하기 | 212
SECTION 3 마이크로비트를 이용한 나만의 시계 만들기 | 221
CHAPTER 4 앱 인벤터는 사랑입니다. | 229
할머니의 치매를 걱정하는 학생의 대놓고 게임하기 프로젝트 | 231

CHAPTER 5 Esp8266 Nodemcu를 활용한 사물인터넷 | 243
SECTION 1 ESP8266 NodeMCU. | 244
1. ESP8266 NodeMCU 개념 | 244
2. ESP8266 NodeMCU 개발 환경 구축 | 245
SECTION 2 ESP8266 NodeMCU를 사용한 LED 제어 | 246
SECTION 3 NodeMCU를 사용한 RGB LED 모듈 제어 | 248
SECTION 4 WIFI 통신을 사용하여 앱인벤터 APP에서 NodeMCU RGB LED 모듈 제어 | 250

PART IV 텍스트 코딩
CHAPTER 1 인공지능 기초와 알고리즘 :C언어 기반 | 257
SECTION 1 Bubble Sort(버블 정렬) | 258
SECTION 2 Selection Sort(선택 정렬) | 260
SECTION 3 Insertion Sort(삽입 정렬) | 262
SECTION 4 Shell Sort(쉘 정렬) | 265
SECTION 5 이분 검색 | 268
SECTION 6 Merge(병합) | 271

CHAPTER 2 파이썬 (머신러닝과 딥러닝) | 275
SECTION 1 Machine Learning (Scikit Learn) | 276
1.1 ML과 Deep Learning에 많이 사용되는 데이터세트 | 277
1.2 Machine Learning(지도 학습-분류) | 283
1.3 Machine Learning(지도학습-회귀) | 286
1.4 지도학습 주요모델(SVM, Decision Tree, Random Forest, XGboost) | 289
1.5 앙상블 기법 vs 부스팅 기법 | 293
1.6 하이퍼 파라미터 튜닝(랜덤서치, 그리드서치) | 294
1.7 K-폴드 교차 검증(K-Fold Cross Validation) | 296
1.8 Machine Learning (비지도학습, 강화학습) | 297
SECTION 2 딥러닝 (Tensorflow, Keras) | 300
2.1 Keras와 TensorFlow 소개 | 300
2.2 CNN(Convolutional Neural Networks) | 300
2.3 RNN(Recurrent Neural Networks) | 301
2.4 ANN(인공 신경망) vs DNN(심층 신경망) | 301
2.5 DNN (심층 신경망) | 303
2.6 차이점 | 305
2.7 기본적인 ANN, DNN 절차 | 305
2.8 fully connected layer vs convolution layer | 306
2.9 CNN(합성곱 신경망) vs RNN(순환 신경망) | 306
2.10 RNN(Recurrent Neural Network) | 312
2.11 RNN vs LSTM | 314

INDEX ㅣ315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3094729 006.3 -23-11 v.2 [서울관] 인문자연과학자료실(314호) 이용가능
0003094730 006.3 -23-11 v.2 [서울관] 인문자연과학자료실(314호) 이용가능
  • 출판사 책소개 (알라딘 제공)

    본 도서의 저자들은 30년 강의 경력을 바탕으로 각 기관과 대학 그리고 초중등 학교에서의 교육 경험을 책에 담았습니다. 이러한 결과 본 책의 내용은 실용적이므로 교육자들이 코딩 교육의 혁신을 이끌 수 있도록 돕습니다. 이 책을 통해 교육자들은 학생들에게 필요한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을 효과적으로 가르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을 것입니다.
    교육자는 물론 학부모, 그리고 평생 학습자들에게 미래 세대를 위한 교육의 방향성을 제시합니다.

    엔트리 코딩에서는 인공지능의 기본을 배우며, 이미지 학습 및 인식 기능을 활용하는 프로젝트를 통해 기술의 사회적 적용 가능성을 탐구합니다. 스크래치 코딩 섹션은 창의력을 발휘하고, 코딩을 통해 영어와 미술을 자연스럽게 융합시키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사물인터넷 AI 융합 프로젝트는 실생활 문제를 해결하는데 있어 AI의 역할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텍스트 코딩 섹션은 파이썬 언어와 C언어 기반의 알고리즘의 깊이 있는 학습을 통해 코딩의 기초부터 고급 기술까지 배울 수 있게 합니다.
    더보기

가상서가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