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표제지
목차
Ⅰ. 들어가며 5
Ⅱ. 싱가포르의 국가 전략 및 주요 교육정책 6
1. 사고하는 학교, 학습하는 국가(Thinking Schools, Learning Nation) 6
2. 덜 가르치고, 더 학습하자(Teach Less, Learn More: TLLM) 6
3. 국가 인공지능 전략(National Artificial Intelligence(AI) Strategy) 8
Ⅲ. 싱가포르의 에듀테크 및 AI 교육정책 10
1. 4개의 마스터플랜 11
2. 에듀테크 마스터플랜 2030(EdTech Masterplan 2030) 14
Ⅳ. 싱가포르의 에듀테크 및 AI 교육을 위한 환경 19
1. 학생 학습 공간(Student Learning Space: SLS) 19
2. 적응형 학습 시스템(Adaptive Learning System: ALS) 21
3. 수학 피드백 보조(Feedback Assistant-Mathematics: FA-Math) 21
4. 영어 피드백 보조(Language Feedback Assistant for English: LangFA-EL) 22
5. 단문 피드백 보조(Short Answer Feedback Assistant: ShortAnsFA) 23
6. 교육에서의 AI 활용을 위한 윤리 프레임워크(AI-in-Education Ethics Framework) 24
7. 기타 에듀테크 및 AI 교육 관련 사례 25
Ⅴ. 시사점 28
1. 정책의 일관성 28
2. 정책의 유기성 29
3. 교원 역량 개발의 중요성 강조 30
4. 학교 문화의 중요성 31
참고문헌 32
판권기 37
[그림 1] 싱가포르 21세기 핵심역량을 통한 교육 프레임워크 8
[그림 2] 국가 AI 전략 2.0을 위한 세 개의 체계 9
[그림 3] 싱가포르의 에듀테크 관련 정책의 흐름 11
[그림 4] 싱가포르 학생 학습 공간 홈페이지 20
[그림 5] 학생 입장에서 FA-Math에서 문제를 푸는 과정 22
[그림 6] 학생 입장에서 LangFA-EL의 퀴즈 피드백을 받는 과정 23
[그림 7] ShortAnsFA에서 교사가 문제를 내고 의 퀴즈 피드백을 받는 과정 24
[그림 8] AI 교육에서의 윤리적 문제에 대한 프레임워크 25
[그림 9] ARCHe의 어휘 자동 추천 시스템(Wen, 2022: 660) 27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 없이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세요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