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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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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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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제지
목차
요약서 4
제1부 2023년 연구관리 전문기관 서비스 만족도 조사 15
제1장 서론 16
제1절. 조사 배경 및 목적 16
제2절. 조사 설계 17
제3절. 분석 방법 19
제2장 분석 결과 - (1) 연구자 21
제1절. 결과 총괄 21
제2절. 서비스 품질 25
제3절. 사회적 책임 27
제4절. 서비스 비교ㆍ평가 29
제5절. 고객 만족 및 성과 30
제6절. 2개년 비교분석 결과 34
제3장 분석 결과 - (2) 전문가 36
제1절. 결과 총괄 36
제2절. 서비스 품질 42
제3절. 사회적 책임 44
제4절. 서비스 비교ㆍ평가 46
제5절. 고객 만족 및 성과 47
제6절. 2개년 비교분석 결과 52
제4장 분석 결과 - (3) 부처담당자 54
제1절. 총괄 54
제2절. 서비스 품질 59
제3절. 사회적 책임 60
제4절. 서비스 비교ㆍ평가 61
제5절. 고객 만족 및 성과 62
제5장 결론 66
제1절. 종합 만족도 결과(연구자, 전문가, 부처 담당자) 66
제2절. 시사점 69
제2부 '24년 전문기관 실태조사 추진계획(안) 수립 및 '24년 전문기관 실태조사 지표개선 72
제1장 개요 73
제1절. 추진 배경 및 목적 73
제2절. 추진 방향 73
제3절. 추진 경과 74
제2장 2023년 전문기관 실태조사 추진계획(안) 수립 75
제1절. 2023년 전문기관 실태조사 추진계획(안) 수립 75
제2절. 2023년 전문기관 실태조사의 주요 사항 75
제3장 2024년 전문기관 실태조사 항목ㆍ지표 개선사항 76
제1절. 연구관리 전문기관 관련 추진 정책 76
제2절. 실태조사 관련 개선의견 78
제3절. 지표개선(안) 초안에 대한 논의 81
제4절. 조사항목ㆍ지표 세부 개선내용 84
제4장 결론 91
제1절. 요약 91
제2절. 향후 추진계획 91
제3부 연구관리 전문기관 혁신방안 도출 92
제1장 개요 93
제1절. 추진 배경 및 목적 93
제2절. 추진 방향 93
제2장 주요 내용 95
제1절. 해외 동향 95
제2절. 연구관리 전문기관 현장 방문 98
제3절. 부처별 연구관리 전문기관 혁신방안 101
제4절. 인식조사 102
[별첨 1] 2023년 연구관리 전문기관 서비스 만족도 조사 설문지 105
[별첨 2] 2023년 연구관리 전문기관 실태조사 추진계획(안) 122
Ⅰ. 개요 124
1. 추진배경 124
2. 추진근거 125
3. 추진경과 126
4. 기본방향 127
5. 실태조사 대상(안) 128
6. 추진체계 130
Ⅱ. '23년 전문기관 실태조사 개선사항 131
Ⅲ. 조사 내용 133
1. 실태조사ㆍ분석 항목 체계 133
2. 실태조사ㆍ분석 항목별 세부내용 134
Ⅳ. 후속조치 및 기대효과 145
1. 후속 조치 및 활용방안 145
2. 기대효과 146
Ⅴ. 향후 추진일정 147
[별첨 3] 연구관리 전문기관에 대한 인식조사 148
[그림 1-1]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평가 모델(PCSI 2.0) 19
[그림 1-2] 7점 척도 100점 환산 방법 19
[그림 1-3] 회귀 분석을 통한 개선모형 도출(예시) 20
[그림 1-4] IPA 분석을 통한 우선 개선순위 도출 방법 20
[그림 1-5] PCSI 2.0 모형 분석 결과(연구자) 21
[그림 1-6] PCSI 2.0 선행모형별 분석결과(연구자) 22
[그림 1-7] PCSI 2.0 차원별 분석결과(연구자) 22
[그림 1-8] PCSI 2.0 요인별 분석결과(연구자) 23
[그림 1-9] IPA 분석을 통한 우선개선요인 도출 결과(연구자) 24
[그림 1-10] 서비스 품질 내 요인별 분석결과(연구자) 25
[그림 1-11] 기획ㆍ평가ㆍ성과관리 프로세스별 서비스 품질(연구자) 26
[그림 1-12] 사회적 책임 내 요인별 분석결과(연구자) 27
[그림 1-13] 윤리성 내 세부요인별 분석결과(연구자) 27
[그림 1-14] 서비스 비교ㆍ평가 내 요인별 분석결과(연구자) 29
[그림 1-15] 고객 만족 내 요인별 분석결과(연구자) 30
[그림 1-16] 전반적 만족(연구자) 30
[그림 1-17] 성과 내 요인별 분석결과(연구자) 31
[그림 1-18] PCSI 2.0(전문가) 36
[그림 1-19] PCSI 2.0 선행모형별 분석결과(전문가) 37
[그림 1-20] PCSI 2.0 차원별 분석결과(전문가) 38
[그림 1-21] PCSI 2.0 요인별 분석결과(전문가) 39
[그림 1-22] IPA 분석을 통한 우선개선요인 도출 결과(전문가) 41
[그림 1-23] 서비스 품질 내 요인별 분석결과(전문가) 42
[그림 1-24] 프로세스별 서비스 품질(전문가) 43
[그림 1-25] 사회적 책임 내 요인별 분석결과(전문가) 44
[그림 1-26] 윤리성 내 세부요인별 분석결과(전문가) 45
[그림 1-27] 서비스 비교ㆍ평가 내 요인별 분석결과(전문가) 46
[그림 1-28] 고객 만족 내 요인별 분석결과(전문가) 47
[그림 1-29] 전반적 만족(전문가) 48
[그림 1-30] PCSI 2.0 - 성과(전문가) 49
[그림 1-31] PCSI 2.0 모형 분석 결과(부처담당자) 54
[그림 1-32] PCSI 2.0 : 모형별(부처담당자) 55
[그림 1-33] PCSI 2.0 : 차원별(부처담당자) 55
[그림 1-34] PCSI 2.0 : 요인별(부처담당자) 56
[그림 1-35] IPA 분석을 통한 우선개선요인 도출 결과(부처담당자) 58
[그림 1-36] PCSI 2.0 - 서비스 품질(부처담당자) 59
[그림 1-37] PCSI 2.0 - 사회적 책임(부처담당자) 60
[그림 1-38] PCSI 2.0 - 서비스 비교ㆍ평가(부처담당자) 61
[그림 1-39] PCSI 2.0 - 고객 만족(부처담당자) 62
[그림 1-40] PCSI 2.0 - 성과(부처담당자) 62
[그림 1-41] 우선 개선사항(부처담당자) 65
[그림 1-42] 연구자 만족도 66
[그림 1-43] 전문가 만족도 67
[그림 1-44] 부처담당자 만족도 68
[그림 3-1] 미국, 주요 R&D 연방기관의 예산, 2020년 기준 95
[그림 3-2] 독일, 연구관리 거버넌스 구조 96
[그림 3-3] 적정 수준 대비 전문기관 인력 1인당 관리하는 과제 규모 102
[그림 3-4] 적정 수준 대비 전문기관 인력의 규모 102
[그림 3-5] 적정 수준 대비 전문기관의 수 102
[그림 3-6] 적정 수준 대비 전문기관 수가 과다하다고 느끼는 이유 102
[그림 3-7] 전문기관별 역량 및 서비스 수준 차이 103
[그림 3-8] 전문기관별 역량 및 서비스 수준의 차이 103
[그림 3-9] 전문기관의 혁신적ㆍ도전적 R&D 기획 역량 보유 여부 103
[그림 3-10] 전문기관별 역량 및 서비스 수준의 차이 103
[그림 3-11] 전문기관의 현행 평가체계가 혁신적ㆍ도전적 R&D 수행에 적합한지 여부 104
[그림 3-12] 현행 평가체계가 혁신적ㆍ도전적 R&D 수행에 적합하지 않은 이유 104
[그림 3-13] 전문기관의 글로벌 R&D 협력 추진 강화 104
[그림 3-14] 전문기관에서 집중해야 할 글로벌 R&D 협력 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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