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표제지
목차
요약문 4
SUMMARY 6
제1장 연구 개요 14
1절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5
2절 연구의 내용 및 방법 18
제2장 국제협력형 교육 모델 개발을 위한 국내외 동향 분석 22
1절 과학기술 정책 글로벌 동향 23
2절 과학영재 양성 정책 및 프로그램 글로벌 동향 28
3절 과학기술 기반 사회문제 해결 국내외 동향 38
4절 청소년 주도 과학 관련 글로벌 교류ㆍ협력 사례 46
제3장 국제협력형 교육 모델 및 프로그램 개발ㆍ적용 53
1절 국제협력형 교육 모델 도출 54
2절 국제협력형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사례1) ASEAN+3 과학영재 학생캠프 57
3절 국제협력형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사례2) 글로벌협력 R&E 68
제4장 국제협력형 교육 프로그램의 효과 분석 및 발전방안 도출 79
1절 효과 분석을 위한 도구 설정 80
2절 국제협력형 교육 프로그램 효과 분석: (사례1) ASEAN+3 과학영재 학생캠프 90
3절 국제협력형 교육 프로그램 효과 분석: (사례2) 글로벌협력 R&E 109
4절 국제협력형 교육 모델 발전방안 제안 126
제5장 결론 및 시사점 132
1절 요약 및 결론 133
2절 시사점 및 정책 제언 136
참고문헌 137
[부록] 139
1절 설문지 140
2절 IRB 승인문서 157
연구에 도움 주신 분들 159
〈그림 1-1〉 연구의 개요 17
〈그림 1-2〉 연구의 협력체계 20
〈그림 1-3〉 연구의 추진일정 21
〈그림 2-1〉 2023 과학기술혁신(STI) 전망 전개도(OECD, 2023) 39
〈그림 2-2〉 UN의 2022 선정 Young Leader 17인 46
〈그림 3-1〉 과학영재 성장 지원을 위한 국제협력형 교육 모델 56
〈그림 4-1〉 ASEAN+3 과학영재 학생캠프 글로벌 역량 전후 비교(종합) 91
〈그림 4-2〉 ASEAN+3 과학영재 학생캠프 리더십 역량 전후 비교(종합) 101
〈그림 4-3〉 ASEAN+3 과학영재 학생캠프 미래과학자로서의 사회적 책임 인식 전후 비교(종합) 102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 없이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세요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