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 내가 꿈꾸는 정원 사계절 꽃정원 향기정원 단풍정원 녹음수정원 나비생태정원 약초원 독초정원 가시나무정원 밀원수정원 음지식물정원 덩굴식물정원
8. 모든 길은 식물로 통한다 모든 길은 식물로 통한다 위안을 주는 식물 독서욕을 자극하는 식물 식물자원의 중요성
이용현황보기
식물을 사랑할 때 이용현황 표 -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3137426
580.2 -24-8
서울관 인문자연과학자료실(314호)
이용가능
0003137427
580.2 -24-8
서울관 인문자연과학자료실(314호)
이용가능
출판사 책소개
이 책은 식물에 관한 나의 경험과 생각을 정리한 책이다. 식물전공자는 아니지만 어릴 때부터 식물을 가까이했고 지금도 식물에 누구보다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독자들도 읽어보면 알겠지만 어떤 형식에 얽매이지 않고 나의 생각을 자유롭게 정리한 것이다. 책을 쓰게 된 목적이 있다면 첫째는 더 늦기 전에 어릴 때의 추억을 정리해 보는 것이고, 둘째는 식물과 함께 보내는 시간이 결코 시간낭비가 아니라는 것을 말해주고 싶어서이다.
《식물을 사랑할 때》는 식물과의 교감을 통해 얻게 된 경험과 통찰을 진솔하게 담아낸 에세이이다. 이 책의 저자는 식물전공자는 아니지만, 어린 시절부터 자연을 가까이하며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식물에 대한 애정과 삶의 철학을 풀어낸다.
이 책은 전형적인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저자의 생각과 추억을 자유롭게 엮은 것이 특징이다. 저자는 어린 시절 산나물과 약초를 채취하며 부모님과 함께했던 행복한 기억들을 회상하며, 식물과 함께하는 시간이 결코 시간낭비가 아님을 강조한다. 그는 현대 사회의 물질적 풍요 속에서도 많은 이들이 불행함을 느끼는 이유가 자연과의 단절에 있다고 보고, 식물과의 교감이 진정한 행복을 찾는 길임을 설파한다.
특히 저자는 식물과의 시간을 통해 얻은 치유와 위안을 강조하며, 자연이 주는 소박한 행복을 다시금 일깨우고자 한다. 독자들은 이 책을 통해 단순히 식물을 가꾸는 것이 아니라, 삶의 의미를 되새기고 진정한 행복을 찾는 방법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식물을 사랑할 때》는 식물을 사랑하는 사람뿐만 아니라, 현대 사회에서 진정한 행복을 찾고자 하는 이들에게도 깊은 울림을 줄 것이다. 저자의 경험을 통해 자연과 다시 연결되고 싶은 이들에게 강력히 추천하는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