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 1 나와 가족의 일상 속으로 엄마도 꿈이 있었을까? 『우리 엄마』 아빠는 왜 주말에 잠만 주무실까? 『고릴라』 골라먹는 재미가 있다! 『까마귀네 빵집』 많이도 필요 없다. 남들만큼만! 『용돈 좀 올려 주세요』 나도 불만이 있다고요! 『우리 엄마 맞아요?』 아빠가 멋져 보일 때 『석수장이 아들』 사랑한다 VS 사랑하지 않는다 『원숭이 오누이』 신비한 경험을 통해 갈등을 풀다 『터널』
PART 2 내 친구들의 세계 속으로 당 신의 터닝 포인트는 언제였나요? 『메리 크리스마스, 늑대 아저씨!』 내 친구를 소개합니다! 『아모스와 보리스』 너는 무엇을 나누었니? 『무지개 물고기』 금동아, 나하고 친구 할래? 『구합니다! 완벽한 애완동물』 네 가지 다른 시선 『공원에서 일어난 이야기』 사자라고 봐주지 않아요! 『도서관에 간 사자』
PART 3 우리들 마음속으로 우 리 아이는 학교에서 발표를 잘할까? 『칠판 앞에 나가기 싫어』 도대체 ‘교양’이 뭐길래? 『난 무서운 늑대라구!』 아이들 마음속엔 도대체 뭐가 있는지 궁금해 ! 『짖어 봐 조지야』 엄마, 나는 왜 이렇게 못났어요? 『짧은 귀 토끼』 정말... 틀려도 괜찮을까? 『틀려도 괜찮아』 내 인생의 키다리 아저씨는 있을까? 『루비의 소원』 당 신이 할 수 있는 가장 특별한 선물은 무엇입니까? 『소피의 달빛 담요』 본능적으로 느껴야 해~! 『느끼는 대로』 이게 작품이라고? VS 이것도 작품이야! 『점』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고요~! 『혼나지 않게 해 주세요』 누구나 꿈꿀 수 있다! 『프레드릭』
PART 4 신나는 상상 속으로 마 법 같은 책이 여기 있어요~! 『에르베 튈레의 감성 놀이책 색색깔깔 : 책 놀이』 첫사랑은 잘 살고 있을까? 『낱말 공장 나라』 글이 먼저일까? 그림이 먼저일까? 『오늘의 일기』 나 는 네가 지난밤에 한 일을 알고 있다! 『도대체 그 동안 무슨 일이 일어났을까?』 넌 꿈이 뭐니? 『노래하는 볼돼지』 만화 이상의 상상초월 판타지~! 『구름 공항』
PART 5 또 다른 세상 속으로 투 발루는 누구의 이름일까? 『투발루에게 수영을 가르칠 걸 그랬어!』 달님을 부탁해~! 『달 샤베트』 뭐 신나는 일 없을까? 『마법의 여름』 특별한 만남 『나의 를리외르 아저씨』 아, 사는 게 힘들어요, 선생님! 『THE BLUE DAY BOOK』 셜 록 홈즈 같은 추리로 사건을 해결하다~! 『누가 내 머리에 똥 쌌어?』 고양이 띠는 왜 없을까? 『열두 띠 동물 이야기』 아, 참으로 곱구나! 『설빔, 여자아이 고운 옷』, 『설빔, 남자아이 멋진 옷』 바람이 분다 『내가 라면을 먹을 때』 그건 뭐야? 『그래, 책이야!』
PART 6 어른들의 이야기 속으로 그림책 거장의 소중한 유산! 『검피 아저씨의 코뿔소』 이런 게 사는 기쁨! 『농부 달력』 나의 천호동 『나의 독산동』 생의 마지막 기억은? 『옥춘당』
이 책은 아이들을 잘 아는 선생님과 그림책을 잘 아는 선생님이 만나 그림책의 감동을 함께 나누고자 한다. 특정 작가의 작품이 겹쳐 소개된 것은 의도적으로 아이들에게 연결해서 활동한 내용이다. 이 책은 마음의 흔들림, 책 속으로 풍~덩, 함께 해보기, Tip, 함께 읽기로 구성하였다.
<마음의 흔들림> - 처음 그림책을 만난 개인적인 인연과 감동을 생생하게 전하는 이야기 <책 속으로 풍~덩> - 아이들이 책과 만난 순간의 이야기, 책 내용 소개와 함께 아이들과 주고받은 이야기 <함께 해보기> - 책을 다 읽은 후의 감동과 여운을 즐길 수 있는 여러 가지 활동거리 - 책과 함께 들으면 좋은 음악이나 숨겨진 이야기 같은 소소한 내용 <함께 읽기> - 비슷한 주제를 다룬 다른 작가의 그림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