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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부 Brand & Designer Story
샤넬(Chanel)
가브리엘 샤넬(Gabrielle Chanel)
칼 라거펠트(Karl Lagerfeld)
버지니 비아르(Virginie Viard)
루이 비통(Louis Vuitton)
루이 비통(Louis Vuitton)
조르주 비통(Georges Vuitton)
가스통-루이 비통(Gaston-Louis Vuitton)
마크 제이콥스(Marc Jacobs)
니콜라 제스키에르(Nicolas Ghesquiere)
버질 아블로(Virgil Abloh)
구찌(Gucci)
구찌오 구찌(Guccio Gucci)
알도 구찌(Aldo Gucci)
마우리치오 구찌(Maurizio Gucci)
톰 포드(Tom Ford)
프리다 지아니니(Frida Gianini)
알렉산드로 미켈레(Alessandro Michele)
사바토 드 사르노(Sabato De Sarno)
생 로랑(Saint Laurent)
입 생 로랑(Yves Saint Laurent)
스테파노 필라티(Stefano Pilati)
에디 슬리먼(Hedi Slimane)
앤서니 바카렐로(Anthony Vaccarello)
버버리(Burberry)
토마스 버버리(Thomas Burberry)
크리스토퍼 베일리(Christopher Bailey)
리카르도 티시(Riccardo Tisci)
발망(Balmain)
피에르 발망(Pierre Balmain)
크리스토프 데카르넹(Christophe Decarnin)
올리비에 루스테잉(Olivier Rousteing)
알렉산더 맥퀸(Alexander McQueen)
리 알렉산더 맥퀸(Lee Alexander Mcqueen)
사라 버튼(Sarah Burton)
숀 맥기르(Seán McGirr)
보테가 베네타(Bottega Veneta)
토마스 마이어(Tomas Maier)
다니엘 리(Daniel Lee)
메종 마르지엘라(Maison Margiela)
마틴 마르지엘라(Martin Margiela)
존 갈리아노(John Galliano)
오스카 드 라 렌타(Oscar de la Renta)
오스카 드 라 렌타(Oscar de la Renta)
피터 코핑(Peter Copping)
로라 킴(Laura Kim)과 페르난도 가르시아(Fernando Garcia)
돌체 앤 가바나(Dolce & Gabbana)
도메니코 돌체(Domenico Dolce)
스테파노 가바나(Stepano Gabbana)
디스퀘어드(dsquared2)
딘 케이튼(Dean Caten)
댄 케이튼(Dan Caten)
빅터 앤 롤프(Viktor & Rolf)
빅터 호스틴(Viktor Horsting)
롤프 스노렌(Rolf Snoeren)
앤 드뮐미스터(Ann Demeulemeester)
앤 드뮐미스터(Ann Demeulemeester)
세바스티앙 뮤니에르(S←bastien Meunier)
베트멍(Vetements)
뎀나 바잘리아(Demna Gvasalia)

Ⅱ부 Designer & Brand Story
비비안 웨스트우드(Vivienne Westwood)
폴 스미스(Paul Smith)
미우치아 프라다(Miuccia Prada)
크리스토퍼 케인(Christopher Kane)
드리스 반 노튼(Dries Van Noten)
베라 왕(Vera Wang)
알렉산더 왕(Alexander Wang)
제이슨 우(Jason Wu)
장 폴 고티에(Jean Paul Gaultier)
후세인 샬라얀(Hussein Chalay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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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shion designer & brand story 이용현황 표 -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3164978 746.92 -25-2 서울관 인문자연과학자료실(314호) 이용가능
0003164979 746.92 -25-2 서울관 인문자연과학자료실(314호) 이용가능

출판사 책소개

알라딘제공
패션은 개인적으로는 한 개인의 취향, 가치관, 정체성 등의 심리적 요인을 반영하지만, 사회적으로는 사회ㆍ경제, 문화ㆍ예술, 과학ㆍ기술, 종교ㆍ사상 등 많은 것을 내포하고 있다. 국내ㆍ외적으로 새로운 패션스타일은 디자이너들에 의해 끊임없이 창조되고, 패션 브랜드는 하루가 다르게 늘어나고 있다.
따라서 단편적으로는 현대의 패션 트렌드와 개인의 패션 취향을, 포괄적으로는 국내 패션 트렌드의 변화를 이해하기 위하여 다양한 디자이너들의 패션 철학과 그들이 창조한 스타일을 알아야 한다.
책이 집필되는 이 순간에도 새로운 패션 브랜드가 론칭되고, 브랜드의 새로운 디자인을 위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의 교체와 신규 디자이너의 영입이 진행될 것이며, 새로운 컬렉션이 시즌마다 개최될 것이다. 그러나 디자이너 샤넬의 철언처럼 유행은 변해도 스타일은 남을 것이기에 현재까지의 패션 디자이너와 브랜드를 고찰해보았다.
『Fashion Designer & Brand Story』는 1부 브랜드와 브랜드를 이끌어가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들, 2부 디자이너들과 그들의 브랜드를 모두 25개 장으로 나누어 25개의 패션 브랜드와 56명 디자이너의 패션 스타일을 살펴보았다. 이 책은 다양한 국적의 디자이너들을 고루 다루었고, 현대 패션 스타일에 영향을 준 패션 브랜드와 그 브랜드의 명성을 이어나가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들에 관한 패션 필독서이다.
십여 년간 대학 강단에서 전공 학생들의 패션 관련 도서 추천과 패션 디자인학과 진학을 원하는 중ㆍ고등학생들의 추천도서 요청을 받을 때마다 패션 브랜드와 디자이너에 대한 자료의 부족함을 느껴 몇 년간 수업해오고 있는 과목‘ Fashion Designer & Brand Story’를 제목으로 이 책을 출간하게 되었다.
패션 전공학생들에게는 미래의 패션 디자인을 예측할 수 있는 자료가 되고 디자인 발상 및 전환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패션디자인학과 진학을 원하는 예비 패션전공자들에게는 기초 지식의 습득을 통해 패션에 대한 기본 틀을 형성해 나갔으면 하며, 패션을 전공하지 않는 비전공자는 패션에 관한 기초 상식과 교양으로 전공에 관계없이 패션의 매력에 빠져보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