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머리말 문해력이 쑥쑥~ 자라는 갈래별 초등국어 수업
1부 문해력, 가르쳐야 배웁니다
1장 문해력, 제대로 알아야 탄탄하게 키운다
문해력, 제대로 알고 있을까? | 문해력, 그림책 한 권 읽는 데도 꼭 필요하다 | 문해력, 배움과 학습의 도구이다 | 문해력 부족, 자존감까지 떨어뜨린다 | 문해력, 세상을 보는 눈이다 | 문해력, 삶을 성찰하고 성장하게 한다 | 문해력, 시민으로서의 권리다
〈지희 쌤 문해력 톡톡〉
한글을 읽고 쓸 줄 아는데, 굳이 문해력에 힘써야 할까요?
2장 문해력, 가르쳐야 배운다
문해력 교육의 큰 실수, “크면 알아서 하겠죠?” | 문해력, 발달 단계에 맞게 가르쳐야 한다 | 저학년, 문해력의 골든타임을 놓치지 마라 | 중학년, 어휘력을 늘리고 요약하게 하라 | 고학년, 유창성과 정교성을 키워라 | 맥락 속 어휘는 힘이 세다 | 독해 능력도 가르쳐야 자란다 | 학교와 가정에서 할 수 있는 어휘 늘리기
〈지희 쌤 문해력 톡톡〉
국어가 모국어인데 문해력도 가르쳐야 할까요?
3장 문해력, 가정에서 어떻게 키울까?
문해력, 시기별 적절한 지원으로 자란다 | 초기 문해력, 소리 내어 읽어 주기로 키워라 | 뿌리 문해력, 태아에게 들려주기부터 시작된다 | 읽어 주기, 그림책부터 시작하라 | 읽어 주기, 언제까지 해야 할까? | 읽어 주기, 한 아이만을 위한 종합 선물 세트
〈지희 쌤 문해력 톡톡〉
워킹맘도 아이의 문해력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을까요?
4장 문해력, 학교에서 어떻게 키울까?
문해력, 학습 정서·인지 능력·사고력을 키운다 | 문해력, 교육 과정에서 촘촘히 가르쳐야 한다 | 저학년을 위한 어휘·문장·글쓰기 교육 | 중학년을 위한 어휘·문장·글쓰기 교육 | 고학년을 위한 어휘·문장·글쓰기 교육 | 최고의 문해 환경, 소리 내어 읽기 | 온작품 읽기와 문해력을 키우는 국어 수업
〈지희 쌤 문해력 톡톡〉
학교의 문해력 교육 과정을 엄마도 꼭 알아야 할까요?
2부 문해력, 갈래별 초등국어 공부로 키웁니다
5장 문해력 기초를 다지는 한글 공부
한글 교육, 문자에 대한 첫인상을 좌우한다 | 정확한 한글 습득, 문해력의 출발이다 | ㄱ으로 살펴보는 1학년 한글 교육 과정
〈지희 쌤 문해력 톡톡〉
한글을 읽고 쓰는 것이 더딘 아이, 어떻게 지도해야 할까요?
6장 마음을 가꿔 주는 그림책 수업
그림책 읽어 주기로 문해력 뿌리 만들기 | 문해력 키우는 그림책 수업 방향 | 문해력 키우는 그림책 수업 사례
〈지희 쌤 문해력 톡톡〉
그림책을 읽고 나서 어떤 활동을 하면 좋은가요?
7장 마음의 결을 다듬는 동화 수업
동화, 왜 읽어야 할까? | 동화 읽는 어린이로 자라게 하는 동화 수업 | 동화 수업은 동화에 대한 호감을 키울까? | 동화 수업을 위해 미리 꼭 준비해야 할 것들 | 동화 수업, 학년군별 길잡이 | 동화 속으로 깊이 들어가는 수업 전략
〈지희 쌤 문해력 톡톡〉
그림책은 곧잘 읽던 아이가 동화책은 읽지 않아요.
8장 공감과 소통 능력을 기르는 시 수업
공감과 소통 능력을 기르는 시 수업 | 시랑 친해지는 게 먼저다 | 시 공부, 처음부터 제대로 시작하기 | 학년군별 시 수업 | 시 감상에도 전략이 필요하다 | 시 쓰기, 구체적인 방법을 일러 줘야 한다
〈지희 쌤 문해력 톡톡〉
엄마도 시가 어려운데 아이에게 시를 어떻게 알려 주나요?
9장 정보를 재생산하는 설명글 수업
사고력, 다양한 정보 더미에서 나온다 | 설명글 수업의 중점 방향 | 배경지식 활용하여 설명글 읽기 | 설명글, 짜임을 파악하고 읽어라 | 설명하는 말하기와 글쓰기
〈지희 쌤 문해력 톡톡〉
이야기책은 곧잘 읽는 아이가 지식책을 읽지 않으려고 해요.
10장 서로의 생각과 가치관이 만나는 주장글 수업
주장글을 제대로 배워야 하는 이유 | 주장글 제대로 읽기 | 주장글 제대로 쓰기
〈지희 쌤 문해력 톡톡〉
주장하는 말하기나 토론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요?
본문에서 소개한 어린이책 및 참고문헌
등록번호 | 청구기호 | 권별정보 | 자료실 | 이용여부 |
---|---|---|---|---|
0003166246 | 372.6 -25-5 | 서울관 사회과학자료실(208호) | 이용가능 | |
0003186500 | 372.6 -25-5 | 서울관 사회과학자료실(208호) | 이용가능 | |
0003186501 | 372.6 -25-5 | 서울관 사회과학자료실(208호) | 이용가능 | |
B000123649 | 372.6 -25-5 | 부산관 주제자료실(2층) | 이용가능 |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 없이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세요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사회과학자료실(208호) / 서가번호: 24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