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들어가며: 프로덕트는 왜 실패하고 린은 게임을 어떻게 바꾸는가

1부 핵심 개념

1장 린 프로덕트 프로세스로 프로덕트 마켓 핏을 달성하라
1.1 프로덕트 마켓 핏은 무엇일까

2장 문제 영역 대 해결 영역
2.1 스페이스 펜
2.2 문제가 시장을 정의한다
2.3 ‘무엇’과 ‘어떻게’
2.4 아웃사이드-인(outside-in) 프로덕트 개발
2.5 고객의 목소리를 꼭 들어야 할까?
2.6 애플의 두 가지 기능 이야기
2.7 해결 영역을 활용해 문제 영역을 발견한다

2부 린 프로덕트 프로세스

3장 타깃 고객을 선정하라(1단계)
3.1 고객을 낚다
3.2 타깃 시장을 세분화하는 방법
3.3 사용자 대 구매자
3.4 기술 수용 주기
3.5 페르소나

4장 충족되지 않은 고객 니즈를 식별하라(2단계)
4.1 고객 니즈의 다양한 이름표
4.2 고객 니즈 사례: 터보택스
4.3 고객 발견 인터뷰
4.4 고객 편익 사다리
4.5 니즈 계층 구조
4.6 중요도 대 만족도 프레임워크
4.7 우버의 성공 스토리: 충족되지 않은 니즈를 만족시키다
4.8 파괴적 혁신 대 점진적 혁신
4.9 파괴적 혁신: 이동 중 음악 감상
4.10 중요도와 만족도 측정하기
4.11 진짜 데이터를 사용한 중요도와 만족도 사례
4.12 표본 크기가 0이어도 괜찮다
4.13 연관된 프레임워크들
4.14 고객 가치 시각화
4.15 카노 모델
4.16 프레임워크 활용법

5장 가치 제안을 정의하라(3단계)
5.1 전략은 ‘아니오’라고 말할 수 있어야 한다
5.2 검색 엔진의 가치 제안
5.3 별로 ‘쿨’하지 않아
5.4 프로덕트 가치 제안 구축하기
5.5 퍽이 향하는 곳으로 움직여라
5.6 플립 비디오 카메라
5.7 가치 제안으로 미래 예측하기

6장 최소 기능 제품(MVP)의 기능 집합을 구체화하라(4단계)
6.1 사용자 스토리: 편익을 제공하는 기능
6.2 기능 쪼개기
6.3 배치 크기는 작을수록 좋다
6.4 스토리 포인트로 범위 정하기
6.5 투자 수익률로 우선순위 정하기
6.6 MVP 후보 결정하기

7장 MVP 프로토타입을 만들어라(5단계)
7.1 어떤 것이 MVP일까(어떤 것이 MVP가 아닐까)?
7.2 MVP 테스트
7.3 MVP 테스트 매트릭스
7.4 정성적 마케팅 MVP 테스트
7.5 정량적 마케팅 MVP 테스트
7.6 정성적 프로덕트 MVP 테스트
7.7 정량적 프로덕트 MVP 테스트

8장 훌륭한 UX 디자인 원칙을 적용하라
8.1 훌륭한 UX의 조건은 무엇일까?
8.2 UX 디자인 빙산
8.3 콘셉트 디자인
8.4 정보 구조
8.5 인터랙션 디자인
8.6 시각 디자인
8.7 디자인 원리
8.8 카피도 UX 디자인의 일부다
8.9 A-특공대
8.10 UX는 경험하는 사람에 따라 다르다

9장 고객을 대상으로 MVP를 테스트하라(6단계)
9.1 얼마나 많은 고객을 대상으로 테스트해야 할까?
9.2 대면과 원격 그리고 진행자가 없는 사용자 테스트
9.3 타깃 시장에서 고객을 모집하는 방법
9.4 인튜이트의 사용자 테스트
9.5 라멘 사용자 테스트
9.6 사용자 테스트를 구조화화는 방법
9.7 좋은 질문을 하는 방법
9.8 열린 질문 대 닫힌 질문
9.9 사용자의 고충에 공감하라
9.10 사용자 테스트 랩업하기
9.11 사용자 피드백을 기록하고 취합하는 방법
9.12 사용성 대 프로덕트 마켓 핏

10장 이터레이션과 피벗으로 프로덕트 마켓 핏을 개선하라
10.1 만들기-측정-학습 루프
10.2 가설 수립-디자인-테스트-학습 루프
10.3 사용자 테스트 이터레이션

11장 엔드투엔드 린 프로덕트 사례
11.1 마케팅리포트닷컴

3부 프로덕트 구축과 최적화

12장 애자일 개발로 프로덕트를 만들어라
12.1 애자일 개발
12.2 스크럼
12.3 칸반
12.4 당신에게 맞는 애자일 방법론을 선택하는 방법
12.5 애자일로 성공하는 방법
12.6 품질 보증
12.7 테스트 주도 개발
12.8 지속적 통합
12.9 지속적 배포

13장 핵심 지표를 측정하라
13.1 분석 대 다른 학습 기법들
13.2 오프라 대 스팍
13.3 사용자 인터뷰
13.4 사용성 테스트
13.5 설문 조사
13.6 분석과 A/B 테스트
13.7 분석 프레임워크
13.8 가장 중요한 지표를 식별하라
13.9 리텐션율
13.10 비즈니스 공식
13.11 수익성 달성하기

14장 프로덕트와 비즈니스 최적화에 분석을 사용하라
14.1 린 프로덕트 분석 프로세스
14.2 린 프로덕트 분석 적용 사례: 프렌드스터
14.3 A/B 테스트로 최적화하기

15장 결론

감사의 말
참고 문헌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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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현황보기

린 프로덕트 플레이북 : 시장에서 살아남는 프로덕트를 개발하는 6단계 프로세스 이용현황 표 -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3167786 658.4013 -25-2 서울관 사회과학자료실(208호) 이용가능
0003167787 658.4013 -25-2 서울관 사회과학자료실(208호) 이용가능
B000124359 658.4013 -25-2 부산관 주제자료실(2층) 이용가능

출판사 책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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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디어는 쉬워도 실행은 어렵다
진짜 시장과 니즈는 어떻게 식별하는가?
머릿속 시장에서 헤매지 말고 가설을 세우고 실험하자
프로덕트 성장이 왜 정체되었는지 선명해질 것이다


좋은 아이디어를 실행하지 못하는 이유는 대부분 아이디어 자체의 문제가 아니다. 오히려 문제는 실행 과정에 있다. 프로덕트를 출시했는데 기대했던 반응을 얻지 못한 경험이 있는가? 고객이 어떤 문제를 겪고 있는지 확신하지 못한 채 개발을 시작했거나 아이디어는 좋았지만 고객이 정말로 원하는 기능은 아니었던 적이 있을 것이다.
이때 흔히 '고객 피드백을 더 많이 들어라'거나 '최소 기능 제품(MVP)을 만들어 빨리 테스트해라'는 식의 해결책이 제시된다. 그런데 이렇게 해서는 진짜 문제를 해결하기 어렵다. 피드백 수집이나 속도전이 중요한 게 아니다. 문제를 올바르게 정의하고, 효과적으로 가설을 세우고, 실행 가능한 방법으로 실험할 수 있게 도와주는 프레임워크가 필요하다.
프로덕트 마켓 핏 피라미드라는 프레임워크를 들어 본 적 있는가? 프로덕트 성공의 본질을 단계적으로 보여 주는 이 프레임워크는 고객의 진짜 문제에서 출발해 명확한 가치 제안을 만들고, 그 가치에 맞는 기능과 경험을 설계하는 데 중점을 둔다. 바로 이것이 댄 올슨이 제안하는 린 프로덕트 프로세스이다.
어떻게 하면 최소한의 리소스로 최선의 결과를 얻을 수 있을까?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까? 이러한 질문에 답을 찾고 싶다면, 이 책에서 알려 주는 단계별 가이드를 따라가 보라. 문제를 명확히 정의하고 가설을 설계하며 실험을 거쳐 학습하는 과정을 통해, 당신의 프로덕트를 진짜 고객의 필요에 딱 맞는 해결책으로 탈바꿈할 수 있을 것이다.

● 린 프로덕트 프로세스
● 타깃 고객 정의
● 충족되지 않은 고객 니즈 식별
● MVP 전략 설계 및 테스트
● 프로덕트 전략 수립 또는 피벗 시점 판단
● 빠른 반복과 학습
● 실제 사례 기반의 실용적 조언

책속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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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17] 나는 커리어 내내 많은 프로덕트에 관여했고 많은 프로덕트를 조사했다. 프로덕트가 실패하는 근본적인 원인을 분석해 보니 공통된 패턴이 나타났다. 실패하는 프로덕트의 주된 이유는 고객 니즈를 경쟁자보다 더 나은 방식으로 만족시키지 못했기 때문이었다. 이는 프로덕트 마켓 핏(Product-Market Fit, PMF)의 본질이다. 한 시대를 풍미한 넷스케이프(Netscape)를 창업한 마크 앤드리슨(Marc Andreessen)이 2007년 블로그 게시글에서 프로덕트 마켓 핏이란 용어를 처음 사용했다. 앤드리슨은 이 글에서 스타트업이 실패하는 이유도 진단하는데 내가 생각하는 이유와 일치한다. 스타트업은 “결국 프로덕트 마켓 핏을 달성하지 못해 실패한다.”
_들어가며: 프로덕트는 왜 실패하고 린은 게임을 어떻게 바꾸는가
[P. 22] 유능한 프로덕트 팀은 ‘무엇’과 ‘어떻게’를 명확히 구분한다. ‘무엇’은 프로덕트가 고객에게 제공해야 하는 편익을 ― 프로덕트가 고객을 위해 해결하거나 고객이 직접 해결하도록 해 주는 것 ― 가리킨다. ‘어떻게’는 프로덕트가 ‘무엇’을 고객에게 전달하는 방식이다. ‘어떻게’는 프로덕트의 디자인이며 프로덕트를 구현하기 위해 사용되는 특정한 기술이다. ‘무엇’은 문제 영역이고 ‘어떻게’는 해결 영역이다.
_2장 문제 영역 대 해결 영역
[P. 34] 타깃 고객에 대한 구체적인 논의 없이 프로덕트를 출시하는 기업이 많다. 기업은 하나의 타깃 고객을 염두에 두고 프로덕트를 출시하지만 막상 뚜껑을 열어 보니 타깃 고객과 약간 다른 고객 세그먼트를 끌어들이게 되는 경우도 가끔 있다. 프로덕트와 타깃 고객을 일치시키는 것은 낚시와 비슷하다. 프로덕트는 물속에 던지는 미끼이고 미끼를 무는 물고기는 타깃 고객이다. 어떨 때는 목표했던 종류의 물고기를 낚고 또 어떨 때는 기대와는 다른 종류의 물고기를 잡는다. 타깃 시장에 대한 가설을 세우고 구체화할 수는 있지만, 실제 고객이 누구인지는 물속에 낚싯바늘을 던져 어떤 종류의 물고기가 무는지 확인하기 전까지는 알 수 없다. 즉, 고객에게 보여 줄 프로덕트나 프로토타입이 준비되었을 때 유인하려는 타깃 시장의 실체를 명료하게 알 수 있다.
_3장 타깃 고객을 선정하라(1단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