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표제지 1
목차 3
Ⅰ. 서론 6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7
2. 연구 내용 및 방법 11
Ⅱ. 이론적 배경 14
1. 체육교육에서 에듀테크와 그 효과 15
2. 자기주도학습능력과 메타인지 24
Ⅲ. 수업 설계 및 실행 28
1. 연구 대상 29
2. 체육수업용 에듀테크 'SM밴드'를 활용한 수업 실행 29
Ⅳ. 연구 결과 33
1. 조사 개요 34
2. 분석 방법 39
3. 체육 에듀테크 활용 수업 효과 39
4. 배경 변인에 따른 효과 차이 43
5. 체육 수업 태도 45
Ⅴ. 결론 및 제언 49
1. 결론 50
2. 제언 51
참고문헌 53
[부록 1] 사전 설문지 56
[부록 2] 사후 설문지 62
판권기 70
〈표 Ⅰ-1〉 중ㆍ고강도 신체활동(MVPA) 수치 11
〈표 Ⅱ-1〉 메타인지 검사 도구의 요인과 예시 문항(박보경 외, 2023: 716) 26
〈표 Ⅲ-1〉 수업 사용 도구 30
〈표 Ⅲ-2〉 수업지도안 31
〈표 Ⅳ-1〉 학생 참여 정보 34
〈표 Ⅳ-2〉 내용타당도 기준(권회림, 2021) 35
〈표 Ⅳ-3〉 최종 설문 문항 36
〈표 Ⅳ-4〉 학생 설문조사 문항 구성 출처 38
〈표 Ⅳ-5〉 자기주도 학습능력 사전-사후 t-test 42
〈표 Ⅳ-6〉 메타인지 사전-사후 t-test 43
〈표 Ⅳ-7〉 신체운동시 안전성 인지 사전-사후 t-test 43
〈표 Ⅳ-8〉 학년에 따른 효과성 44
〈표 Ⅳ-9〉 성별에 따른 효과성 45
〈표 Ⅳ-10〉 학년에 따른 효과성 45
〈표 Ⅳ-11〉 학년에 따른 체육수업 태도 46
〈표 Ⅳ-12〉 성별에 따른 체육수업 태도 47
〈표 Ⅳ-13〉 응답자 특성에 따른 에듀테크 활용 체육수업 태도 차이 48
[그림 Ⅰ-1] 연구 절차 13
[그림 Ⅱ-1] 체육교육에서 에듀테크를 통합할 때의 장점과 그 효과(유정애 외, 2019: 136) 21
[그림 Ⅲ-1] SM밴드를 활용한 수업 프로세스 29
[그림 Ⅳ-1] 내용 타당도(CVR) 산출식 35
[그림 Ⅳ-2] 평균 MVPA 점수 40
[그림 Ⅳ-3] MVPA 70% 도달 학생 비율 41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 없이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세요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