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추천사
서문
제1부 교육 공정성 이론과 연구
제1장 교육 공정성 개념과 유형
1. 들어가며
2. 교육 공정성의 개념
3. 공정성에 대한 다양한 관점들
4. 교육 공정성
5. 교육 공정성 유형
6. 나아가며
제2장 초.중등 교육 공정성 척도
1. 들어가기
2. 교육 공정성의 구성요인
3. 교육 공정성의 척도 개발 절차
4. 초등학교 교육 공정성 척도 개발
5. 중등학교 교육 공정성 척도 개발
6. 나가기
제3장 교육 공정성을 위한 연구 방법
1. 연구와 연구논문 작성
2. 주요 연구 방법 개요
3. 교육 공정성 연구 방법
4. 교육 공정성 연구의 시사점
제2부 초등 교육 공정성
제4장 초등 교육 공정성 척도를 활용한 관련 변수 간의 관계 연구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이론적 배경
3. 연구 방법
4. 연구 결과
5. 결론 및 논의
제5장 학생들은 학교가 공정하다고 여기며 생활할까
1. 교사와의 관계 속에서 아이들이 경험하는 불공정성
2. 학교와의 관계 속에서 아이들이 경험하는 불공정성
제6장 초등교사 관점에서 교육 공정성
1. 초등교사 관점의 교육 공정성을 탐색해야 하는 이유
2. 교육 공정성과 초등교사
3. 주제에 대한 공정, 불공정 사례
4. 초등교사의 교육 공정성 관련 연구 제안
제3부 중등 교육 공정성
제7장 중등 교육 공정성 척도를 활용한 관련 변수 간의 관계 연구
1. 서론
2. 연구 방법
3. 연구 결과
4. 논의 및 결론
5. 후속연구를 위한 제언
제8장 중.고등학교 학생들은 학교가 공정하다고 생각할까
1. 중.고등학생들이 생각하는 학교의 분배 공정성 정도는
2. 중.고등학생들이 생각하는 학교의 절차 공정성 정도는
3. 중.고등학생들이 생각하는 학교의 상호작용 공정성 정도는
4. 교육 공정성을 향한 중·고등학생들의 여전한 갈증
5. 더 생각해 볼 이슈
제9장 중등교사가 생각하는 교육 공정성
1. 공정의 의미
2. 개인적 경험: 학교 교육에서 공정이라는 단어는 주로 언제 사용되는가
3. 사회적 이슈: 언론 보도에서 나타난 학교 교육에서의 공정성 이슈들
4. 연구논문에 나타난 중등학교 교육에서의 공정성
5. 교육 공정성을 바라보는 관점과 실천
6. 중등학교에서의 교육 공정성을 위하여
7. 교육 공정성을 넘어서
제4부 고등 교육 공정성
제10장 대학입시에서의 교육 공정성
1. 서론
2. 분석틀: 담론제도주의
3. 2022학년도 대학 입학 전형제도 정책 결정 과정
4. 결론
제11장 고등 교육 공정성: 대학 교육에서의 공정성
1. 들어가며
2. 대학 교육에서의 공정성 개념과 공정성 차원에 대한 대학생의 인식
3. 대학에서의 교육 공정성 사례
4. 나가며
제12장 대학 재정 지원 사업과 공정성
1. 서론
2. 대학재정지원사업
3. 대학 재정 지원 배분과 공정성
4. 맺음말
제5부 평생 교육 / 다문화 교육 공정성
제13장 평생 교육으로서 교육 공정성
1. 권리차원의 평생 교육
2. 평생교육 정책 개념과 구성요소
3. 평생 교육과 교육 공정성 사례
4. 평생 교육과 공정성 연계
제14장 다문화 교육에서 교육 공정성
1. 다문화 사회와 교육 공정성
2. 교육 공정성으로서 다문화 교육
3. 교육 공정성 실천을 위한 과제
제15장 교육발전특구와 공정성
1. 들어가며
2. 왈처와 센의 정의론
3. 특구 정책과 교육발전특구
4. 교육발전특구와 공정성
5. 맺으며
제16장 학교.학급 규모와 교육 공정성
1. 서론
2. 이론적 배경
3. 학교 규모와 교육 공정성
4. 학급 규모와 교육 공정성
5. 지역별 교육 공정성
6. 제언 및 정책 제안
제6부 교육정책 공정성
제17장 교육재정의 공정성
1. 교육재정에서 공정성의 의미
2. 왜 공정성인가
3. 교육재정에서 공정성 보장 사례
4. 추후 연구과제
제18장 교원 정책에서의 공정성
1. 들어가며
2. 학교 내 업무 갈등과 공정성
3. 교원 성과상여금과 공정성
4. 나아가며
찾아보기
등록번호 | 청구기호 | 권별정보 | 자료실 | 이용여부 |
---|---|---|---|---|
0003171488 | 379.26 -25-1 | 서울관 사회과학자료실(208호) | 이용가능 | |
0003171489 | 379.26 -25-1 | 서울관 사회과학자료실(208호) | 이용가능 | |
B000123677 | 379.26 -25-1 | 부산관 주제자료실(2층) | 이용가능 |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 없이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세요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사회과학자료실(208호) / 서가번호: 25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