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장 WHAT TO SAY 무엇을 말할 것인가? 1. 캐치 카피를 생각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2. ‘What to say’로 이어지는 3가지 요소 3. 인사이트에서 베네핏으로 이끄는 방법 4. ‘나와 관련 있다’라고 생각하게 하는 5가지 형식
4장 HOW TO SAY 어떻게 전달할 것인가? 1. ‘What to say’를 이용해 카피 쓸 때 주의점 2. 캐치 카피의 다양한 전달 방식 3. 조정과 선택 그리고 검증
5장 실전 적용 에필로그 30대의 나에게 이 책을 선물하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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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치 카피 = Catch copy : 단번에 마음을 사로잡는 한 줄 카피의 힘 이용현황 표 -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3176972
659.132 -25-2
서울관 사회과학자료실(208호)
이용가능
0003176973
659.132 -25-2
서울관 사회과학자료실(208호)
이용가능
B000124889
659.132 -25-2
부산관 주제자료실(2층)
이용가능
출판사 책소개
기획안, 프레젠테이션, SNS, 이메일까지 반드시 팔리는 마법의 한 줄 쓰는 법
캐치 카피는 사람의 마음을 잡는 언어를 찾아 짧고 정확하게 표현하는 것이다. 이 책은 카피라이터나 전문 기자가 아닌 직장인들에게 캐치 카피 쓰는 법을 알려준다. AI 시대에 ‘상대방의 마음을 흔드는 한 줄의 힘’은 위대하다. 다른 어떤 요소보다도 매출에 큰 영향을 미친다. 어떻게 하면 잘 팔리는 한 줄을 쓸 수 있을까? 상대방에게 전달하고 싶은 가장 중요한 메시지를 잘 전달하려면 캐치 카피 쓰는 능력이 필요하다. 그 특별한 한 줄이 글쓰기를 넘어 상품을 잘 팔리게 하고, 더불어 경영 전략, 상품 개발 등 경영의 중심에 해당하는 이념과 목적, 비전을 끌어낼 수 있다. 우리가 매일 쓰는 이메일과 블로그, SNS에도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일 한 줄은 꼭 필요하다. 일본 최고의 인기 카피라이터 가와카미 데쓰야는 수년간의 경험을 통해 개발한 5W1H의 원칙으로 캐치 카피 쓰는 법을 쉽고 명료하게 전달한다. 캐치 카피로 대박 판매를 기록한 80개가 넘는 사례를 분석해 소개하고 있다. 직장인들의 카피 바이블로도 손색이 없는 이 책이 기획안, 네이밍, 제목, 헤드라인 쓰는 고민을 덜고 매출까지 상승시키는 프로 일잘러가 될 수 있게 안내할 것이다. 마음에 불을 붙이는 한 줄의 비밀은 ‘나와 관련 있다’ 기획, 마케팅, 세일즈 담당자 필독서!
캐치 카피의 가장 중요한 원칙은 읽는 사람이 ‘나와 관련 있다’라고 생각하게 하는 것이다. 사람은 자신과 관계있는 정보라고 생각하면 귀를 기울인다. 반면 자신과 관계없다고 생각하는 순간 정보를 흘려보낸다. 인터넷 사회가 되고 정보가 비약적으로 늘어나면서 흘려보내는 정보가 많아졌다. 상대에게 전달하고 싶은 뭔가가 있을 때는 우선 그 정보가 ‘나와 관련 있다’라고 생각하게 만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어떻게 내 마음을 읽는 듯한 문장을 쓴 걸까? 사람들은 날 알아주는 글에 흔들린다. 그 비밀은 ‘베네핏’에 있다고 저자는 주장한다. 베네핏은 상품이 주는 이익을 넘어선 ‘소비자의 행복’이다. 입에서는 녹는데 손에서는 안 녹아요. (M&M’s 초콜릿) , 날개가 없다, 그래서 안심 (다이슨 선풍기) 같은 카피는 소비자의 만족과 행복을 주어 마음을 움직인 예라고 할 수 있다. 단 한 줄로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고, 결국엔 행동하게 만드는 능력이 바로 캐치 카피의 힘이다. 당신의 캐치 카피력을 향상해 줄 테크닉 5W1H의 원칙
저자는 5W1H 원칙을 적용해 4가지 스텝으로 캐치 카피의 목적부터 어떻게 전달할지까지 누구나 쓸 수 있는 캐치 카피의 노하우를 구체적으로 전달한다. 수년간 개발한 개념인 상류 카피와 하류 카피, 하드 셀과 소프트 셀, What to say와 How to say, 메리트와 베네핏 같은 개념을 정리해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캐치 카피를 쓸 수 있도록 했다. 이 책에는 독자들의 직관적인 이해를 위해 대박 판매를 기록한 80개가 넘는 사례가 들어 있고 가상의 상품을 이용해 카피 쓰는 시뮬레이션을 해 카피 쓰는 실전 훈련도 할 수 있게 했다. 온라인 마케팅의 비중이 넓어진 요즘, 카피는 점점 더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고 판매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시대가 되었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스텝을 따라가다 보면 독자들은 어떤 회의나 발표, 기획 등의 카피 쓰기가 두렵지 않을 것이다.
책속에서
[P. 21] 캐치 카피란 캐치프레이즈라고도 하며, 상대에게 전달하고 싶은 가장 중요한 메시지를 말합니다.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언어를 찾아 짧고 정확하게 표현하는 것, 그것이 ‘캐치 카피’입니다. 이 책은 매일 바쁘게 지내는 직장인들에게 카피 쓰는 법의 기본과 함께 캐치 카피를 작성하는 노하우를 간결하게 설명합니다.
[P. 34] 공기 카피는 업종에 따라 다르다. 예를 들어 식품 업계에서는 ‘고집하는’, ‘엄선한’, ‘정성을 다한’, ‘까다로운’과 같은 말들이 상투적이다. 정보 시스템 업계에서는 ‘솔루션’, ‘최적화’, ‘상호 작용’ 등이 공기 카피의 전형이라 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세계’, ‘미래’ 같은 단어가 들어간 문장도 공기 카피에 해당한다. 이렇게 눈과 귀에 익은 상투어로는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지 못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