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徹底檢證)中國企業の競爭力 : 「世界の工場」のビジネスモデル / 安室憲一 인기도
발행사항
東京 : 日本經濟新聞社, 2003
청구기호
338.642 ㅇ217ㅈ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274 p. ; 20 cm
표준번호/부호
ISBN: 4532310555
제어번호
MONO3200303989

목차보기더보기

일문목차

序章 中國企業を捉える視點:ビジネスモデルとSWOT分析=13

1. 「ビジネスモデル分析」の視角=14

2. 「中國脅威論」のワナ=17

3. 中國的「法治國家」への道=21

4. 皮相的な中國脅威論=27

第1章 中國企業の脅威は本物か=31

1. NICs脅威論と中國脅威論の比較=32

2. 中國企業の競爭力の背景=43

3. 過當競爭に苦しむ中國企業=52

第2章 中國企業を變えたア-キテクチャ-革命=59

1. 製造ア-キテクチャ-の變遷=60

2. なぜEMSは華南地區に集積するのか=71

3. モジュラ-型生産と日本的經營の限界=88

4. EMSと中國企業=93

第3章 中國におけるビジネスモデルの盛衰=99

1. 總合家電戰略の限界:科龍のビジネスモデル=101

2. 電子レンジのカテゴリ-キラ-戰略:格蘭仕のビジネスモデル=110

3. TCL王牌(惠州)の獨立採算制と所有構造改革=119

4. ビジネスモデルの新舊交代=126

第4章 海爾集團(ハイア-ル):勝ち組のビジネスモデル=133

1. ハイア-ルの中國的「人本主義」=134

2. ハイア-ルの經營管理思想=139

3. 顧客滿足のあくなき追求=144

4. アウトソ-シングを活用した生産方式=147

5. 買收による成長戰略=149

6. 先進的な知的財産權保護對策=154

7. ハイア-ルのビジネスモデルの長所と短所=157

第5章 競爭優位の源泉は人事·勞務管理=171

1. 急速に浸透する能力·成果主義=172

2. 歐米化する中國の人事管理スタイル=177

3. 中國のガバナンスと工會制度=181

4. 變革過程の雇用·人事制度=198

5. グロ-バル競爭下での人材獲得戰爭=205

第6章 中國企業の競爭力を評價する=211

1. 中國企業のSWOT分析=212

2. 中國企業との戰略的提携の狙いと課題=229

終章 中國企業グロ-バル化の道=237

卷末注=245

あとがき=267

參考文獻=274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0987821 338.642 ㅇ217ㅈ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불가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