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1)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놀이를 통한 비유 수업의 효과 / 정여진 ; 김승현 ; 우규환 [공저]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06
청구기호
전자형태로만 열람 가능함
자료실
전자자료
내용구분
연구자료
출처
외부기관 원문
면수
18
제어번호
NONB1200619097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목차

놀이를 통한 비유 수업의 효과 / 정여진;김승현;우규환 1

요약 1

Ⅰ. 서론 1

Ⅱ. 연구 내용 및 방법 3

1. 연구 대상 3

2. 연구 문제 4

3. 연구 방법 및 절차 4

가. 사전 검사 4

나. 수업 처치 4

다. 사후 검사 6

4. 분석 방법 7

Ⅲ. 연구 결과 및 논의 7

1. 통계 분석을 위한 기본 가정 검토 7

2. 과학 학습 동기에 미치는 수업 처치 효과 분석 9

3. 과학 개념 이해도에 미치는 수업 처치 효과 분석 11

4. 과학 학습 성취도에 미치는 수업 처치 효과 분석 14

Ⅳ. 결론 15

참고문헌 16

ABSTRACT 18

[표 1] 놀이를 통한 비유 수업의 과정 5

[표 2] 수업에서 사용한 과학 개념과 비유놀이 상황 5

[표 3] 과학 개념 검사의 대상 개념과 하위 목표 개념 6

[표 4] 집단 간 동질성 검사 결과 8

[표 5] 사후 검사 점수들의 동변량성 검사 결과 8

[표 6] 등회귀선 검증 결과 8

[표 7] 종속변인과 공변인의 상관관계 9

[표 8] 집단별 과학 학습 동기 검사 점수의 교정평균 9

[표 9] 과학 학습 동기 검사 점수에 대한 이원 공변량 분석 결과 10

[표 10] 과학 학습 동기 검사 점수에 대한 하위 영역 교정평균 10

[표 11] 과학 학습 동기 검사의 하위 영역 이원 공변량 분석 결과 11

[표 12] 인지발달 수준의 구분 12

[표 13] 집단별 과학 개념 점수의 교정평균 12

[표 14] 과학 개념 점수에 대한 이원 공변량 분석 결과 12

[표 15] 과학 개념 점수의 하위 영역에 대한 교정평균 13

[표 16] 과학 개념 검사의 하위 영역에 대한 이원 공변량 분석 결과 13

[표 17] 집단별 과학 성취도 점수의 교정평균 14

[표 18] 과학 성취도 점수에 대한 이원 공변량 분석 결과 14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