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목차
놀이를 통한 비유 수업의 효과 / 정여진;김승현;우규환 1
요약 1
Ⅰ. 서론 1
Ⅱ. 연구 내용 및 방법 3
1. 연구 대상 3
2. 연구 문제 4
3. 연구 방법 및 절차 4
가. 사전 검사 4
나. 수업 처치 4
다. 사후 검사 6
4. 분석 방법 7
Ⅲ. 연구 결과 및 논의 7
1. 통계 분석을 위한 기본 가정 검토 7
2. 과학 학습 동기에 미치는 수업 처치 효과 분석 9
3. 과학 개념 이해도에 미치는 수업 처치 효과 분석 11
4. 과학 학습 성취도에 미치는 수업 처치 효과 분석 14
Ⅳ. 결론 15
참고문헌 16
ABSTRACT 18
[표 1] 놀이를 통한 비유 수업의 과정 5
[표 2] 수업에서 사용한 과학 개념과 비유놀이 상황 5
[표 3] 과학 개념 검사의 대상 개념과 하위 목표 개념 6
[표 4] 집단 간 동질성 검사 결과 8
[표 5] 사후 검사 점수들의 동변량성 검사 결과 8
[표 6] 등회귀선 검증 결과 8
[표 7] 종속변인과 공변인의 상관관계 9
[표 8] 집단별 과학 학습 동기 검사 점수의 교정평균 9
[표 9] 과학 학습 동기 검사 점수에 대한 이원 공변량 분석 결과 10
[표 10] 과학 학습 동기 검사 점수에 대한 하위 영역 교정평균 10
[표 11] 과학 학습 동기 검사의 하위 영역 이원 공변량 분석 결과 11
[표 12] 인지발달 수준의 구분 12
[표 13] 집단별 과학 개념 점수의 교정평균 12
[표 14] 과학 개념 점수에 대한 이원 공변량 분석 결과 12
[표 15] 과학 개념 점수의 하위 영역에 대한 교정평균 13
[표 16] 과학 개념 검사의 하위 영역에 대한 이원 공변량 분석 결과 13
[표 17] 집단별 과학 성취도 점수의 교정평균 14
[표 18] 과학 성취도 점수에 대한 이원 공변량 분석 결과 14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