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1)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우리기업의 미국 정부조달시장 진출확대를 위한)미국 MAS 제도 조사연구 / 조달청 인기도
발행사항
대전 : 조달청, 2007
청구기호
전자형태로만 열람 가능함
자료실
전자자료
내용구분
연구자료
출처
외부기관 원문
면수
504
제어번호
NONB1200811255
주기사항
연구기관 : 한국조달연구원
책임연구원 : 이미정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서론 5

1. 연구의 추진배경 및 필요성 6

2. 연구의 목적 8

3. 연구의 범위 및 방법 9

4. 연구의 구성 11

제1부 미국 MAS 제도의 개관 12

제1장 미국 MSA 제도의 의의 13

1. MAS의 개념 14

2. MAS의 주요 특성 17

3. MAS 제도의 역사적 변천과 법령체계 21

제2장 미국 MAS 제도의 주요 정책 35

1. MAS제도의 계약원칙 : 3Rs의 원칙 36

2. 주요 계약조건 37

3. 가격결정정책 45

4. 계약자의 이행능력결정 50

제3장 미국 MAS 생애주기 52

1. 등록단계 53

2. 계약 사전준비단계(Pre-solicitation Phase) 53

3. 계약 및 협상단계(Solicitation-Award Phase) 54

4. 사후관리단계(Post-Award Phase) 56

제4장 한국 다수공급자물품계약제도와 미국 MAS의 비교 57

1. 제도 자체 특성의 차이 58

2. 주요 정책의 차이 59

3. 가격협상의 차이 61

제5장 미국 정부조달시장 확대를 위한 진출현황 및 대응방안 64

1. 미국 연방정부 조달시장 규모 65

2. 진출 현황 및 사례분석 70

3. 유용한 홍보 전략방안 82

제2부 미국 MAS 매뉴얼 90

제1장 시작 전에 알아두기 91

1. MAS 계약에 대한 기업역량 자가진단 92

2. MAS 등록전 진출방식 결정 93

제2장 등록단계 94

1. DUNS 번호 98

2. NAICS/SIC 코드 검색ㆍ확인 104

3. 생산자부호(CAGE Code) 신청 106

4. 중앙계약자등록(Central Contractor Registration) 108

5. 온라인상 입찰자 설명 및 적격정보 입력(ORCA) 138

6. Open Ratings Report 신청 153

7. 납세자인증번호(TIN : Taxpayer Identification Number) 160

8. VETS-100 Report 작성 160

제3장 계약사전준비단계 161

1. 조달계획(Acquisition Plan) 164

2. 구매요청서(Purchase Request) 165

3. 시장조사 167

4. 발주예정서의 공고(Pre-Solicitation Notice) 170

5. 입찰권유서(Solicitation) 171

제4장 계약 및 협상단계 173

1. 제안서 제출(Offer Submission) 177

2. 제안서 평가(Offer Evaluation) 192

3. 계약협상(Contract Negotiation) 196

4. 계약체결(Contract Award) 201

제5장 계약사후관리단계 202

1. 계약체결후 홍보활동 206

2. MAS 물품 및 서비스의 변경 및 수정, 철회 220

3. 계약이행실적평가 223

4. 이의제기(Protest and Disputes) 225

결론 234

1. 기대효과 235

2. 정책적 활용방안 236

참고문헌 237

부록 240

[부록 1] MAS 스케줄 목록 241

[부록 2] 스케줄 70 입찰권유서 281

[부록 3] E-Tools 459

1. Federal Business Opportunity(FedBizOpps) 459

2. GSA Advantage 460

3. e-Buy 464

4. e-Offer 478

5/4. Federal Procurement Data Center 481

6/4. Vendor Support Center 486

[부록 4] MAS 관련 용어 해설 487

[부록 5] 미국현지조사결과 493

연구용역 평가 결과서 504

[그림 1] 연구의 추진배경 및 필요성 7

[그림 2] 연구의 목적 및 범위 10

[그림 3] 연구수행흐름도 11

[그림 I-1] FSS의 종류 15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