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Ⅰ세션 4
제 1 발제 양성평등 문화활동의 현황 및 문제점 / 장미혜 5
Ⅰ. 머리말 6
Ⅱ. 문화영역에서의 양성평등 현황및 문제점 7
Ⅲ. 나오며 21
제 2 발제 양성평등 문화콘텐츠개발의 가치와 내용 / 유현옥 23
Ⅰ. 양성평등과 문화의 어울림을 위한 출발 24
Ⅱ. 역사 재구성 의미로서 여성사 25
Ⅲ. 문화콘텐츠로서 여성문화 29
Ⅳ. 새로운 가치를 만들기 위한 과제들 34
Ⅴ. 참고문헌 36
제 3 발제 양성평등 문화콘텐츠 활용방안 / 이춘아 37
Ⅰ. 지역에서 양성평등 문화콘텐츠 찾기 38
Ⅱ. 인물 중심에서 확대될 문화콘텐츠는 어떤 것이 있을까? 39
Ⅲ. 양성평등 문화콘텐츠 41
Ⅳ. 양성평등 문화콘텐츠 되기 42
Ⅴ. 양성평등 문화콘텐츠 활용방안 43
제 4 발제 양성평등 문화콘텐츠 개발 활성화를 위한 정책지원 방향 / 류정아 50
Ⅰ. 들어가는 말 51
Ⅱ. 양성평등 문화콘텐츠 활용의 정책효과 51
Ⅲ. 양성평등 문화콘텐츠를 활용한 지원사업 현황 53
Ⅳ/Ⅲ. 문화콘텐츠 활용정책 활성화 방안 61
Ⅱ세션 68
제1토론 양성평등 문화컨텐츠 개발활성화를 위한 정책추진방향 / 변재란 69
제2토론 양성문화 콘텐츠 개발을 위한 전제와 내용들 / 장정임 72
제3토론 지역여성미디어운동 활성화를 위한 목표와 과제 / 조석순애 76
1. 지역여성미디어운동의 주요 현황 및 분석 77
2. 지역여성미디어운동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목표 80
3. 지역여성미디어운동 활성화를 위한 전략 과제 81
제4토론 양성평등 문화 활동 - 현장에서의 경험을 중심으로 / 박진창아 86
1. 들어가며 86
2. 양성평등 문화 활동 : 문화생산-문화매개-문화향유의 양성평등적 인식 갖기 86
3. 양성평등 문화 활동 : 전문적인 문화생산 인력 양성과 연계 모색 87
4. 나가며 88
제 1 발제 양성평등 문화활동의 현황 및 문제점 / 장미혜 8
(표 Ⅱ-1) 성별 및 연령대에 따른 문화향수실태의 차이 8
(표 Ⅱ-2) 기존 문화산업인력 조사의 성별 구성비 13
(표 Ⅱ-3) 기존에 실시된 문화산업인력 조사의 성별 평균연령 14
(표 Ⅱ-4) 기존 문화산업인력 조사의 35세 미만 연령의 분포 15
(표 Ⅱ-5) 기존 문화산업인력 조사의 성별 임금분포 16
(표 Ⅱ-6) 애니메이션산업 직무별ㆍ성별 경력년수와 임금격차 17
(표 Ⅱ-7) 게임산업 직무별ㆍ성별 경력년수와 임금격차 18
(표 Ⅱ-8) 영화산업 직무별ㆍ성별 경력년수와 임금격차 19
(표 Ⅱ-9) 산업별ㆍ성별 업무 만족도 20
(표 Ⅱ-10) 기존 문화산업인력 조사의 업무 만족도에서 성별차이가 있는 문항 21
제 2 발제 양성평등 문화콘텐츠개발의 가치와 내용 / 유현옥 31
[표 1] 여성문화유산의 유형 31
(그림 Ⅱ-1) 성별에 따른 문화행사 관람률 8
(그림 Ⅱ-2) 성별 및 연령대에 따른 문화행사 직접관람도 9
(그림 Ⅱ-3) 성별에 따른 장르별 문화예술 창작활동 참가도 10
(그림 Ⅱ-4) 성별 및 여가시간대에 따른 창작활동 참가도의 차이 11
(그림 Ⅱ-5) 기혼 성별 및 경제활동 참여 여부에 따른 생애주기에 따른 문화욕구의 변화 12
(그림 Ⅱ-6) 기존 문화산업 인력 조사의 성별 35세 미만 연령의 분포 15
(그림 Ⅱ-7) 애니메이션 직무별ㆍ성별 경력년수와 임금격차 17
(그림 Ⅱ-8) 게임산업 직무별ㆍ성별 경력년수와 임금격차 18
(그림 Ⅱ-9) 영화산업 직무별ㆍ성별 경력년수와 임금격차 20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