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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년 중국 소비시장 전망과 정책조치 1
1. 2011년 소비시장 발전환경과 추세 1
(1) 소비시장 영향요인 1
(2) 2011년 소비시장의 추세 전망 3
2. 안정적인 소비 확대를 위한 주요 정책조치 3
(1) 다양한 수단을 통해 도시와 농촌 소득을 증대시켜 전반적인 구매력 제고를 도모 3
(2) 소비장려정책의 개선 및 지속 추진 4
(3) 소비시장 질서 개선 노력 지속 및 소비의욕 제고 4
(4) 산업구조 조정 도모 및 소비시장 성장축 육성 4
(5) 농촌 소비시장 촉진정책 개선 5
(6) 시장 관리감독을 강화하고 소비자의 합리적 소비를 유도 5
2011년 에너지 경제 전망 6
1. 2011년 에너지 경제를 둘러싼 국내외 환경 6
(1) 국제 환경 6
(2) 국내 환경 7
2. 2011년 에너지 경제 전망 8
(1) 석탄 8
(2) 전력 9
(3) 석유 10
(4) 천연가스 10
(5) 신에너지와 재생가능 에너지 11
2011년 중국 승용차시장 전망 및 정책방향 12
1. 2010년 중국 승용차시장 현황 12
(1) 생산량과 판매량 모두 빠른 성장세 시현 12
(2) 승용차 종합가격지수는 현저한 하락 추세 12
(3) 중점기업의 기업이윤 폭은 확대, 시장집중도는 하락 12
(4) 수출입량 및 증가폭 반등 13
2. 2010년 승용차시장 영향요인 14
3. 2011년 중국 승용차시장 전망 15
(1) 부정적 요인 15
(2) 2011년 승용차 수급과 가격 예측 17
4. 승용차시장의 안정적 성장을 보장하기 위한 정책 건의 18
2011년 강재시장 전망과 정책과제 20
1. 2010년 강재시장의 기본 현황 20
(1) 강재 생산량의 증가폭 반락, 일일 생산량은 반등 20
(2) 경제 추세 양호, 일부 강재의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 22
(3) 철금속 제련과 압연가공업 투자 수준이 상대적으로 낮아 24
(4) 국내 강재 가격은 지속적인 상승 추세 24
2. 2011년 강재시장 전망 25
(1) 일부 강재 제품의 수요 증가에 대한 불확실성 25
(2) 여러 요소들이 복합적으로 작용, 향후 강재가격은 요동칠 듯 26
(3) 세계경제의 전반적 회복에는 시일이 필요, 수출 환경 낙관할 수 없어 27
3. 정책 건의 28
(1) 철강생산 확장의 지속적 통제 및 철강제품의 생산구조 고도화 28
(2) 다양한 통제수단을 통해 ‘에너지 절약, 온실가스 배출 감소’의 환경정책추구 28
(3) 국제 철광석의 가격협상능력을 제고하여 원가 압력에 적극 대응 29
참고자료 29
2011년 중국 승용차시장 전망 및 정책방향 13
[표 1] 2010년 1-11월 중점 자동차 기업 이윤지표 13
[표 2] 주요 자동차기업의 시장 점유율 추이 13
[표 3] 2008~2011년 기간 승용차 판매량 성장 17
2011년 강재시장 전망과 정책과제 21
[표 1] 2010년도 중국 강재제품의 생산현황 21
[표 2] 2010년 1~11월 중국의 주요 강철관련산업의 생산 현황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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