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1)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장소마케팅을 통한 충북이미지 제고 방안 : '중원의 힘'을 보여주자 / 김양식 인기도
발행사항
청주 : 충북발전연구원, 2011
청구기호
전자형태로만 열람 가능함
자료실
전자자료
내용구분
연구자료
출처
외부기관 원문
총서사항
충북 Focus ; 제29호
면수
20
제어번호
NONB1201128769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요약 3

Ⅰ. 연구 배경 4

Ⅱ. 전통사회 충북 이미지 5

Ⅲ. 설문에 나타난 충북 이미지 6

1. 충북인의 자화상 6

2. 시사점 9

Ⅳ. ‘중원의 힘’ 창출을 통한 지역이미지 제고 방안 10

1. 사례와 시사점 10

사례 1 : 충남 대백제전 10

사례 2 : Hi Seoul 12

사례 3 : 광주비엔날레 13

2. 추진전략 15

1) ‘충청북도’ 장소마케팅을 통한 지역이미지 쇄신 15

2) 중원문화의 재정립과 상징화를 통한 지역문화 차별적 이미지화 16

3) ‘중원의 힘’을 보여줄 선도프로젝트 발굴ㆍ추진 16

3. ‘중원의 힘’ 선도프로젝트 추진방안 17

1) 필요성 17

2) 사업구상 17

3) 사업방안 18

참고문헌 19

[표 1] 장소마케팅을 통한 지역이미지 쇄신 성공 사례 4

[표 2] 충청도 사람들에 대한 고정관념 7

[표 3] 충북인이 느끼는 긍정적 이미지 8

[표 4] 충북인의 단합심 8

[표 5] 충북인이 단합심이 부족한 이유 8

[표 6] 다른 의견에 대한 충북인의 대응방식 9

[표 7] ‘충북인이 속마음을 잘 드러내지 않는다’ 동의여부 9

[표 8] 충북의 장단점 10

[표 9] 장소마케팅 유형 15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