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회도서관 홈으로 정보검색 소장정보 검색

목차보기

목차

Ⅰ. 방송통신 융합과 영국의 TV 산업 / 이혜경 2

1. 개요 2

2. TV 방송국의 뉴미디어 서비스 3

3. 캐치업 서비스의 인기 4

4. 방송통신 융합과 경쟁 5

5. 방송통신 융합과 시청자 행태 7

Ⅱ.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진화하는 일본 콘텐츠 업계 / 김미림 9

1. 들어가며 9

2. Twitter×콘텐츠 업계 10

3. SNS×게임×모바일 15

4. 나오며 16

Ⅲ. 프랑스의 Hybrid 경향과 문화의 디지털화 / 안상원 17

1. 프랑스인들에게 ‘교배(hybridation)’ 현상의 의미 17

1) 프랑스의 역사ㆍ문화적 특성과 교배현상 17

2) 예술 영역에서의 교배현상 19

2. 문화예술 분야의 Hybrid 20

3. 문화의 디지털화 : 젤닉 보고서와 프랑스 문화콘텐츠산업 23

1) 젤닉 위원회 23

2) 수익성을 위한 온라인 음악산업 25

3) 인터넷 광고수익에 세금 책정 27

표목차

[표 1] 영국 TV 방송사의 뉴미디어 서비스 3

[표 2] BBC iPlayer 사용자의 연령별 분석 4

[표 3]/[표 5] twitter와 타 인터넷 서비스와의 차이점 비교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