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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명/저자사항
해외동향분석 (2009.7.31) /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한국문화관광연구원, 2009
청구기호
전자형태로만 열람 가능함
자료실
전자자료
내용구분
연구자료
출처
외부기관 원문
총서사항
KCTI 문화 예술 관광 동향분석 ; 제13호
면수
26
제어번호
NONB1201133196
원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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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디지털 영국’과 영국의 통신, 미디어 산업의 미래 / 이혜경 2

1. ‘디지털 영국’ 보고서의 배경 2

2. ‘모두를 위한 광역통신’ : 대중 접근성 확대 3

배경 3

정책내용 3

3. 창조산업 발전과 지적재산권 보호 4

배경 4

정책내용 5

4. ‘공공서비스 콘텐츠’의 확보 6

배경 6

정책내용 7

5. ‘디지털 영국’ 보고서의 의의와 한계 8

참고자료 9

Ⅱ. 창작과 인터넷(Creation et Internet) : 새로운 법률안 / 안상원 9

프랑스에서 인터넷 상의 불법 다운로드에 대한 처벌을 가능케 하기 위한 새로운 법률안 발표 9

새로운 법률안의 배경 9

협정이 의미하는 것 10

'창작과 인터넷' 법안의 내용 11

'창작과 인터넷' 법안에 대한 정부의 입장 12

법안에 대한 반발 및 새 법률안 13

'창작과 인터넷‘ 법안에 대한 5가지 우려와 이에 대한 프랑스 정부의 반박 14

① 인터넷 통신에 대한 ‘감시’ 14

② 누리꾼들의 ‘범죄자화’ 14

③ 근본적인 자유의 침해 15

④ 법안은 ‘유럽을 거스르는’ 것이다 17

⑤ 인터넷망에 대한 일반화된 검열 17

시사점 및 전망 18

Ⅲ. 일본의 음악산업 정책 동향 / 김미림 19

일본 음악시장의 변화와 대응 19

일본 음악산업 현황 : 제작 면에서의 경향 20

일본 음악산업 현황 : 유통 면에서의 경향 22

현 음악산업이 안고 있는 구조적인 과제 23

구체적인 비즈니스 전개의 방향성 23

시사점 25

[표 1] 음악시장 규모의 추이(2003년~2007년) 20

[표 2] 일본 음악산업의 밀리언셀러 추이(1991년~2008년) 21

[표 3] 일본의 음악패키지 신작수와 신인가수 수의 추이(1991년~2008년) 21

[그림 1] 비즈니스 모델의 재구축 방향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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