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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요약 2
Ⅰ. 서울시 택시산업의 현황 3
택시사업의 여건 악화 3
비효율적인 서울시 택시사업 관리체계 7
경영개혁을 통한 택시산업 활성화 필요 8
Ⅱ. 해외 도시의 택시 행정체계 10
체계적인 택시 서비스 관리 10
엄격한 택시운전자 진입 관리를 통한 택시기사의 자질 확보 11
엄격한 단속 및 강도 높은 처벌을 통한 위법행위 방지 13
Ⅲ. 서울시 택시서비스 제고 방안 16
통합적인 택시사업 관리를 위한 ‘택시 거버넌스’ 체계 구축 16
택시업계의 경영투명성 제고 17
택시운전자 자격요건 강화를 통한 서비스 질의 담보 17
불법행위 처벌규정 강화 및 상시감독체계 구축 19
[표 1] 택시 운전자의 평균 순수입의 변화 5
[표 2] 택시운전자의 평균요금수입과 사납금의 변화 5
[표 3] 택시관련 민원신고 유형별 현황 6
[표 4] 뉴욕 TLC 관할 택시유형(2009) 12
[표 5] 일본의 택시 법규위반 관련 처분규정 14
[표 6] 오사카택시센터가 확인한 위법행위 건수 15
[표 7] 서울시 카드택시의 연도별 결제율 17
[표 8] 택시법규 위반 운전자 과태료와 자격정지일수 20
[그림 1] 서울시 택시 수송분담률 변화추이 3
[그림 2] 서울시 택시, 버스, 지하철의 여객수송실적 추이 3
[그림 3] 택시수요 저하의 악순환 고리 4
[그림 4] 택시관련 민원신고 유형별 현황(2009년) 7
[그림 5] 뉴욕 TLC 정기회의 10
[그림 6] 옐로우 택시(Medalion)와 블랙카(Livery taxi) 11
[그림 7] ‘Knowledge test'를 위한 지도 13
[그림 8] 스쿠터를 이용한 연수 13
[그림 9] 오사카택시센터 지리시험장 풍경 19
[그림 10] 지리시험문제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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