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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소비자피해 현황 분석 결과 2
상조회사의 해약환급금 지급 거부 피해 여전 2
계약 양수회사의 해약환급금 지급 거부로 인한 피해 급증 3
부산ㆍ울산ㆍ경남 지역은 상조 소비자피해가 가장 많은 곳으로 나타나 4
고령 소비자 피해 비중이 높은 것으로 나타나 5
2. 피해 유형별 주요 사례 6
해약환급금 지급 거부 사례 6
해약환급금 과소 지급 사례 6
계약 양수 사업자의 해약환급금 지급 거부 사례 7
회사 부도로 인한 피해 사례 7
납입금 부당 인출 사례 8
서비스 불만 사례 8
3. 소비자 주의사항 9
표1. 상담서비스 상담 내용 유형별 현황 2
표2. 연도별 상조서비스 피해구제 현황 2
그림1. 상조서비스 관련 피해구제 사건 구성비 비교 3
그림2/그림3. 지역별 인구 대비 상조서비스 상담 신청자 수 현황 4
그림3/그림4. 상조서비스 피해구제 사건의 연령 구성비 현황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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