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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명/저자사항
상조서비스 소비자피해 실태 조사 결과 (2010.1~2011.9) / 한국소비자원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한국소비자원, 2011
청구기호
전자형태로만 열람 가능함
자료실
전자자료
내용구분
보도자료
출처
외부기관 원문
면수
9
제어번호
NONB1201136046
원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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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소비자피해 현황 분석 결과 2

상조회사의 해약환급금 지급 거부 피해 여전 2

계약 양수회사의 해약환급금 지급 거부로 인한 피해 급증 3

부산ㆍ울산ㆍ경남 지역은 상조 소비자피해가 가장 많은 곳으로 나타나 4

고령 소비자 피해 비중이 높은 것으로 나타나 5

2. 피해 유형별 주요 사례 6

해약환급금 지급 거부 사례 6

해약환급금 과소 지급 사례 6

계약 양수 사업자의 해약환급금 지급 거부 사례 7

회사 부도로 인한 피해 사례 7

납입금 부당 인출 사례 8

서비스 불만 사례 8

3. 소비자 주의사항 9

표1. 상담서비스 상담 내용 유형별 현황 2

표2. 연도별 상조서비스 피해구제 현황 2

그림1. 상조서비스 관련 피해구제 사건 구성비 비교 3

그림2/그림3. 지역별 인구 대비 상조서비스 상담 신청자 수 현황 4

그림3/그림4. 상조서비스 피해구제 사건의 연령 구성비 현황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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