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1)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학교현장 안정화를 위한 인성교육 방안 : 미래 지향적인 인성교육의 비전 제시 / 작성자: 서덕희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한국교육개발원, 2012
청구기호
전자형태로만 열람 가능함
자료실
전자자료
내용구분
연구자료
출처
외부기관 원문
총서사항
Issue paper ; 제1호 (2012)
현안보고 ; OR 2012-02-01
면수
32
제어번호
NONB1201220188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Ⅰ. 인성교육을 위한 학교현장 안정화 방안? 4

Ⅱ. 기존 인성교육 접근의 한계는 무엇인가? 6

1. 인성교육 개념 - 분리(分離)적 6

2. 인성교육 정책 - 대증(對症)적 9

3. 인성교육 실천 - 탈맥락적 11

Ⅲ. 인성교육은 교육과 별도로 이루어질 수 있는가? 14

1. 인성교육 개념: 실존적 14

2. 인성교육 정책: 총체적 16

3. 인성교육 실천: 일상적 18

Ⅳ. 미래지향적 인성교육의 비전 21

1. 미래지향적 인성교육의 비전 21

2. 미래지향적 인성교육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추진전략 21

Ⅴ. 여가의 시공간으로서의 학교 28

판권기 32

참고문헌 30

[그림 1] 미래지향적 인성교육의 비전 27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