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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제지
목차
Ⅰ. 인성교육을 위한 학교현장 안정화 방안? 4
Ⅱ. 기존 인성교육 접근의 한계는 무엇인가? 6
1. 인성교육 개념 - 분리(分離)적 6
2. 인성교육 정책 - 대증(對症)적 9
3. 인성교육 실천 - 탈맥락적 11
Ⅲ. 인성교육은 교육과 별도로 이루어질 수 있는가? 14
1. 인성교육 개념: 실존적 14
2. 인성교육 정책: 총체적 16
3. 인성교육 실천: 일상적 18
Ⅳ. 미래지향적 인성교육의 비전 21
1. 미래지향적 인성교육의 비전 21
2. 미래지향적 인성교육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추진전략 21
Ⅴ. 여가의 시공간으로서의 학교 28
판권기 32
참고문헌 30
[그림 1] 미래지향적 인성교육의 비전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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