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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명/저자사항
중국 기업의 구조 전환 및 발전의 주요 모델과 진전 현황 / 산업연구원 북경사무소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산업연구원, 2012
청구기호
전자형태로만 열람 가능함
자료실
전자자료
내용구분
연구자료
출처
외부기관 원문
총서사항
중국산업브리핑 ; 제12-42호
면수
16
제어번호
NONB1201233873
원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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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부가가치 제고("스마일 곡선" 양끝으로의 이동) 보편적으로 진전 3

2. 브랜드 경영 강화는 수많은 기업의 공통된 인식 5

3. 대다수 기업이 국내외 시장 개척 강화 8

(1) 많은 기업들이 해외진출전략과 국제화를 통해 시장 전환을 실현 8

(2) 수출지향형 기업의 최근 시장 전환 모델 : 국내시장의 강화 10

4. 산업체인 상ㆍ하류로의 확장이 산업구조 조정의 주요 모델 11

(1) 산업구조의 조정을 시행하는 기업의 비중이 해마다 증가 11

(2) 50% 이상의 기업이 상ㆍ하류산업으로 확장하는 모델 선택 11

(3) 주력사업은 유지하며 새로운 업종에 진입하는 상황 역시 비교적 보편화 11

(4) 일부 기업은 기존 업종을 유지하면서 주력사업을 신업종으로 전환 12

(5) 새로운 업종으로 완전히 전환하는 경우는 매우 적음 12

5. 대다수 기업이 현대적 기법의 관리구조 전환을 매우 중시 13

6. 에너지 절약과 오염물 배출 감축 등 녹색 전환도 일정한 진전 14

(1) 에너지 절약과 오염물 배출 감축이 녹색 전환의 기본적인 모델 14

(2) 능력있는 기업은 녹색 전환을 기초한 산업체인의 순환경제모델 개시 14

참고자료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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