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1. 글로벌 게임시장 동향 4
게임화의 성공 요인, '보상, 인정, 참여' 5
아태지역 온라인 게임시장 성장 전망 7
스마트폰과 태블릿PC, 글로벌 게임시장 성장 주도 9
차세대 게임 콘솔보다 중요한 것은 '가상현실' 11
중고 게임과 게임 매출과의 상관관계 13
통계 - 글로벌 게임 하드웨어&소프트웨어 판매 순위 14
2. 북미 게임시장 동향 15
징가의 오엠지팝 폐쇄, 늦은 모바일 전환이 원인 16
구글 플레이, 게임으로 매출 급상승 17
안드로이드 기반 콘솔 게임기 위키패드 출시 18
일렉트로닉아츠, ARPU 중심 마케팅 전략 공표 20
통계 22
미국 게임 하드웨어&소프트웨어 판매 순위 22
미국 MMORPG 순위 22
북미 애플 앱스토어 게임 순위 23
북미 구글 구글플레이 게임 순위 23
3. 아시아 게임시장 동향 24
중국 게임시장 동향 25
중국 온라인 게임시장의 3대 성장 요소 25
중국 카피게임 해결방안, 적극적인 대응이 중요 26
미국 주요 게임 사업자 진영의 중국 진출 강화 28
소니의 차세대 게임 콘솔, 중국 시장 선점 기대 30
통계 31
중국 온라인게임 순위 31
중국 MMO게임 순위 31
중국 모바일게임 플랫폼별 게임 순위 32
일본게임시장동향 33
'인터롭 도쿄 2013', 일본 SNS 미래 모색 33
닌텐도, 최초의 부분유료화 게임 타이틀 출시 예정 35
'국제 도쿄 장난감쇼 2013', 스마트폰 연동 장난감 주목 37
참가형 수수께끼 게임 [리얼 탈출게임], 오프라인 OSMU 제작 활발 39
통계 41
일본 게임 하드웨어 & 소프트웨어 판매 순위 41
일본 모바일게임 플랫폼별 게임 순위 41
기타 아시아 게임시장 동향 42
호주의 예술적 게임 [Wander]의 잠재력 확인 42
캄보디아 모바일게임 [Asva The Monkey] 호평 44
일렉트로닉아츠 남아공 지사 구조조정 단행 46
대만 게임업체 기가미디어의 기업 혁신 전략 47
통계 48
기타 아시아 애플 앱스토어 게임 순위 48
기타 아시아 구글 구글플레이 게임 순위 49
4. 유럽 게임시장 동향 50
게임업계, 여성 주도 게임에 대한 인식 전환 필요 51
독일 모바일 플랫폼 앱리프트, 글로벌 확장 가속화 53
[Tom Clancy's Ghost Recon] 영화화 확정 54
유비소프트, Xbox One의 중고 게임 판매 찬성 56
통계 57
유럽 게임 소프트웨어 판매 순위 57
유럽 애플 앱스토어 게임 순위 58
유럽 구글 구글플레이 게임 순위 59
5. 중남미 게임시장 동향 60
멕시코 게임시장, 소비규모 세계 13위 기록 전망 61
중남미 최대 시장으로 성장 중인 칠레 게임시장 62
플레이폰, 브라질 이통사와 함께 남미 소셜 게임시장 진출 63
과테말라 게임업체, 온라인게임 [Mayan Pitz] 출시 64
통계 65
중남미 애플 앱스토어 게임 순위 65
중남미 구글 구글플레이 게임 순위 66
6. 국내 게임시장 동향 67
국내 온라인 게임시장, 외국 게임 점유율 50% 돌파 68
모바일 퍼즐게임, 다른 장르와의 조합 활발 70
국내 모바일 게임업체, 중국 시장 공략 청신호 71
국내 웹 게임시장, 양적 경쟁에서 질적 경쟁으로 전환 73
통계 75
국내 온라인게임 순위 75
국내 모바일게임 앱스토어별 순위 76
판권기 77
[표 1] 글로벌 게임 하드웨어&소프트웨어 판매 순위(2013.6.16~2013.6.22) 14
[표 2] '위키패드'와 '쉴드' 비교 19
[표 3] 미국 게임 하드웨어&소프트웨어 판매 순위(2013.6.16~2013.6.22) 22
[표 4] 미국 MMORPG 조회 순위(2013.6.22~2013.6.28) 22
[표 5] 북미 애플 앱스토어 인기게임 순위(2013.6.28 기준, 노란색은 '앱 내 결제') 23
[표 6] 북미 구글 구글플레이 인기게임 순위(2013.628 기준, 노란색은 '앱 내 결제') 23
[표 7] 중국 전체 온라인게임 순위 31
[표 8] 중국 MMO게임 순위 31
[표 9] 중국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 구글플레이 인기게임 순위(2013.6.28 기준, 노란색은 '앱 내 결제') 32
[표 10] 일본 게임 하드웨어&소프트웨어 판매 순위(2013.6.17~2013.6.23) 41
[표 11] 일본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 구글플레이 인기게임 순위(2013.6.28 기준, 노란색은 '앱 내 결제') 41
[표 12] 기타 아시아 애플 앱스토어 인기게임 순위(2013.6.28 기준, 노란색은 '앱 내 결제') 48
[표 13] 기타 아시아 구글 구글플레이 인기게임 순위(2013.6.28 기준, 노란색은 '앱 내 결제') 49
[표 14] 유럽 게임 소프트웨어 판매 순위 57
[표 15] 유럽 애플 앱스토어 인기게임 순위(2013.6.28 기준, 노란색은 '내 앱 결제') 58
[표 16] 유럽 구글 구글플레이 인기게임 순위(2013.6.28 기준, 노란색은 '내 앱 결제') 59
[표 17] 중남미 애플 앱스토어 인기게임 순위(2013.6.28 기준, 노란색은 '내 앱 결제') 65
[표 18] 중남미 구글 구글플레이 인기게임 순위(2013.6.28 기준, 노란색은 '내 앱 결제') 66
[표 19] 게임트릭스의 2013년 6월 4주차 게임 사용량 순위 69
[표 20] 2013년 1~6월 웹게임 출시 현황 74
[표 21] 국내 온라인게임 순위 75
[표 22] 국내 모바일게임 앱스토어별 순위(2013.6.28 기준) 76
[그림 1] RMS가 홍보로 사용한 모바일게임 [Plug Inc] 실행 화면 6
[그림 2] 2012년 전 세계 온라인게임 일일 평균 이용자 및 이용 시간 8
[그림 3] 글로벌 게임시장 플랫폼별 시장 규모 10
[그림 4] '오쿨러스 리프트'(상) 및 착용 후 게임 이용 화면 예시(하) 12
[그림 5] 위키패드(좌)와 쉴드(우) 외형 19
[그림 6] [World at Arms](상) 및 [Final Fantasy III](하)의 이미지 21
[그림 7] [300 Heroes]의 홍보 이미지(상) 및 게임 화면(하) 27
[그림 8] [New Super Luigi U]의 홍보 웹페이지 이미지 36
[그림 9] '넥스트팻츠!'(상좌), '인생은행 for iPhone'(상우), '나노팔콘'(하좌), '디즈니 라스트원피스 직소퍼즐'(하우)의 이미지 38
[그림 10] [Buddy Fight] 홍보 웹 페이지의 이미지 38
[그림 11] 영화 '마담 마멀레이드의 이상한 수수께끼 출제편' 관련 이미지 40
[그림 12] [Wander]의 스크린샷 43
[그림 13] [Asva The Monkey] 관련 이미지 45
[그림 14] [Tom Clancy's Ghost Recon]의 이미지 55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