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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제지
목차
인사말 6
들어가며 8
딜레마 1 : 사회공헌 3조 시대, 커지는 대기업 불신 9
기업의 사회공헌 지출 3조 시대 9
"대기업 신뢰한다" 2012년 44% → 2013년 38% 10
업종별 CSR 평판, 하향평준화 10
진정성 위기: "기업의 CSR 활동은 이미지 개선을 위해서다" 80% 11
딜레마 2: CSR 규제 강화 여론 급증 12
"정부가 CSR 촉진하는 법 제정해야 한다" 2008년 44% → 2013년 84% 12
딜레마 3: 소비자의 양면성, 인식과 실천의 괴리 14
사회적 책임윤리와 윤리적 소비인식의 성숙 14
윤리적 소비행동(ethical behaviorism)의 위축 16
딜레마 4: CSR 커뮤니케이션 통로가 없다 17
개별기업 CSR 활동, "보거나 들어 본 적 없다" 65% 17
커뮤니케이션 매체도 문제, CSR 보고서 효과 미미 17
맺으며 19
참고문헌 20
글로브스캔 RADAR 2013 조사 소개 21
[표 1] 전경련 조사참여 기업 평균 사회공헌 지출 규모 9
[표 2] 정부의 CSR 강화 법안 제정에 대한 각국 태도 13
[그림 1] 대기업 사회공헌 지출 총액(조) 및 매출액 대비 지출 비율 9
[그림 2] 제도 신뢰 변화: 2012-2013년 10
[그림 3] 업종별 대기업의 CSR 평판: "잘하고 있다"는 비율 11
[그림 4]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의 목적 12
[그림 5] CSR 추진 전략: 정부의 CSR 강화 법안 제정에 대한 태도 13
[그림 6] 소비자의 사회적 책임윤리: 동의 비율 15
[그림 7] 윤리적 소비주의(ethical consumerism) 인식 15
[그림 8] CSR 소비행동 변화: 상벌 경험 16
[그림 9] 개별 기업 CSR 활동 정보 접촉 경험 17
[그림 10] CSR 정보 취득 매체 및 인터넷 매체 중 주요 이용 통로 18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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