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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명/저자사항
국민 여론으로 본 한국 CSR 4대 딜레마 / 사회적기업연구소, 동아시아연구원 [편]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동아시아연구원 : 사회적기업연구소, 2013
청구기호
전자형태로만 열람 가능함
자료실
전자자료
내용구분
연구자료 : 통계
출처
외부기관 원문
총서사항
CSR monitor ; vol.1
면수
23
제어번호
NONB1201327425
원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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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제지

목차

인사말 6

들어가며 8

딜레마 1 : 사회공헌 3조 시대, 커지는 대기업 불신 9

기업의 사회공헌 지출 3조 시대 9

"대기업 신뢰한다" 2012년 44% → 2013년 38% 10

업종별 CSR 평판, 하향평준화 10

진정성 위기: "기업의 CSR 활동은 이미지 개선을 위해서다" 80% 11

딜레마 2: CSR 규제 강화 여론 급증 12

"정부가 CSR 촉진하는 법 제정해야 한다" 2008년 44% → 2013년 84% 12

딜레마 3: 소비자의 양면성, 인식과 실천의 괴리 14

사회적 책임윤리와 윤리적 소비인식의 성숙 14

윤리적 소비행동(ethical behaviorism)의 위축 16

딜레마 4: CSR 커뮤니케이션 통로가 없다 17

개별기업 CSR 활동, "보거나 들어 본 적 없다" 65% 17

커뮤니케이션 매체도 문제, CSR 보고서 효과 미미 17

맺으며 19

참고문헌 20

글로브스캔 RADAR 2013 조사 소개 21

[표 1] 전경련 조사참여 기업 평균 사회공헌 지출 규모 9

[표 2] 정부의 CSR 강화 법안 제정에 대한 각국 태도 13

[그림 1] 대기업 사회공헌 지출 총액(조) 및 매출액 대비 지출 비율 9

[그림 2] 제도 신뢰 변화: 2012-2013년 10

[그림 3] 업종별 대기업의 CSR 평판: "잘하고 있다"는 비율 11

[그림 4]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의 목적 12

[그림 5] CSR 추진 전략: 정부의 CSR 강화 법안 제정에 대한 태도 13

[그림 6] 소비자의 사회적 책임윤리: 동의 비율 15

[그림 7] 윤리적 소비주의(ethical consumerism) 인식 15

[그림 8] CSR 소비행동 변화: 상벌 경험 16

[그림 9] 개별 기업 CSR 활동 정보 접촉 경험 17

[그림 10] CSR 정보 취득 매체 및 인터넷 매체 중 주요 이용 통로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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