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1)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롯데마트의 중국시장 동반진출사례 / 전상길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한국중소기업학회, 2012
청구기호
전자형태로만 열람 가능함
자료실
전자자료
내용구분
연구자료 : 통계
출처
외부기관 원문
면수
16
제어번호
NONB1201332868
주기사항
'2012년 춘계학술대회 및 정기총회' 발표자료임
동반성장저해요인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목차

요약 1

Ⅰ. 사례연구의 배경 3

Ⅱ. 롯데마트의 성장과정 4

2.1. 회사개요 4

2.2. 롯데마트의 해외진출 현황 및 성과 5

Ⅲ. 롯데마트의 중국시장 동반진출 과정과 저해요인 6

3.1. 중국시장 동반진출의 과정 6

3.2. 롯데마트의 중국시장 동반진출 과정: 단계적 접근 7

3.2.1. 1단계: 서류접수 및 선정단계 7

3.2.2. 2단계: 중국內 인허가 단계 9

3.2.3. 3단계: 수출통관절차 단계 10

3.2.4. 4단계: Test-Marketing 및 안정적 판로확보 단계 11

Ⅳ. 동반해외진출을 위한 정책적 지원 사항 14

Ⅴ. 결론: 지속가능한 동반성장을 위한 제언 14

참고문헌 16

[표 1] 시장 점유율 4

[표 2] 롯데마트 중국시장 동반진출의 4단계와 단계별 저해요인 13

[표 3] 각 단계별 정부지원 사항 요약정리 14

[그림 1] 롯데마트 해외진출 국가별 현황 5

[그림 2] 현재의 단독대행사 중심의 거래형태 6

[그림 3] 동반진출상품박람회(1) 8

[그림 4] 동반진출상품박람회(2) 8

[그림 5] 칭다오 롯데마트 한국상품 판촉전(1) 11

[그림 6] 칭다오 롯데마트 한국상품 판촉전(2) 11

[그림 7] 지속가능한 동반진출을 위한 중장기적 거래형태 15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