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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CSR 인식의 국제비교가 중요한 이유 8
CSR 인프라: 反기업 정서 비교 9
한국의 대기업 신뢰도, 23개국 중 최하위 9
경제발전수준과 대기업 신뢰도 관계: U자형 곡선(curvilinear) 10
여론으로 본 CSR 개념의 편차 12
CSR 개념 논쟁: 규범적 CSR 對 전략적 CSV 구도로 전환 12
규율 방법 논쟁: 자율형 對 정부규제형 16
윤리적 소비행동(ethical consumerism) 19
윤리적 소비자 행동 누가 주도하나? 19
소비자 행동에 의한 시장규율과 정부규제에 대한 인식유형 21
맺으며 : 표준화에서 CSR 인식의 다양성으로 22
참고문헌 25
[부록] 사용질문 26
판권기 30
[표1] 조사 대상국 경제발전 지표 11
그림1 _ 23개국 대기업 신뢰도: “신뢰한다”는 응답비율 9
그림2 _ 경제발전수준과 대기업 신뢰도 간의 상관관계 10
그림3 _ 국가별 대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에 대한 인식유형 분포 13
그림4 _ 대기업 신뢰도 대비 사회책임 우선론(CSR) 지지비율: OECD 가입여부 기준 비교 14
그림5 _ 대기업 신뢰도 대비 사회-경제책임 병행론(CSV) 지지비율: OECD 가입여부 기준 비교 15
그림6 _ 정부의 CSR 강화 법안 제정에 대한 각국 태도 16
그림7 _ 대기업 신뢰도 대비 CSR 정부규제 동의 비율: OECD 가입여부 기준 비교 17
그림8 _ 경제발전수준 대비 CSR 정부규제 동의비율: OECD 가입여부 기준 비교 18
그림9 _ 국가별 윤리적 소비행동: 긍정적 소비행동과 부정적 소비행동 20
그림10 _ 윤리적 소비행동 대비 CSR 정부규제 동의 비율로 본 CSR 규율 인식유형 22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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