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1)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농협과 중소슈퍼마켓의 협력 사례와 향후 과제 [전자자료] / 작성: 황성혁, 정준호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농협경제연구소, 2014
청구기호
전자형태로만 열람 가능함
자료실
전자자료
내용구분
연구자료 : 통계
출처
외부기관 원문
총서사항
CEO focus ; 제328호
면수
45
제어번호
NONB1201403547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목차

요약 2

Ⅰ. 머리말 9

Ⅱ. 농협과 중소슈퍼마켓의 상생협력 의미와 필요성 11

1. 상생ㆍ동반성장의 의미 11

2. 농협과 중소슈퍼마켓의 상생협력 필요성 15

가. 농협 15

나. 중소슈퍼마켓 17

다. 중소슈퍼마켓과의 거래에서 농협의 공유가치 창출 22

Ⅲ. 농협과 중소슈퍼마켓의 거래현황 분석 24

1. 조사 개요 24

2. 거래 추진배경 및 추진체계 24

3. 농협과의 거래 추진에 따른 중소슈퍼마켓의 편익 26

4. 농협과의 거래 추진 시 나타나는 애로사항 31

Ⅳ. 향후 과제 33

참고문헌 38

판권기 45

〈표 1〉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공유가치 창출 비교 14

〈표 2〉 소비자의 주요 농산물 주 구입처(2011년 기준) 20

〈표 3〉 나들가게 지원사항별 매출에 대한 영향 정도 21

〈표 4〉 나들가게의 농축수산물 구입처별 비중 21

〈그림 1〉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공유가치 창출 개념 13

〈그림 2〉 종사자 4인 이하 중소슈퍼마켓 사업체수 추이 18

〈그림 3〉 국내 주요 소매업태별 소매판매액 지수(2010=100) 추이 19

〈그림 4〉 농협 안성농식품물류센터와 중소슈퍼마켓 간 거래 체계도 25

〈그림 5〉 농협 농산물 구매 이후 농산물 취급에 있어서 나타난 변화 26

〈그림 6〉 중소유통공동물류센터에서 판매되고 있는 농협의 소포장 상품 26

〈그림 7〉 중소유통공동물류센터에서 판매하는 농협 농산물의 장점 27

〈그림 8〉 농협 농산물 구매 이후 중소슈퍼마켓 매장에 나타난 변화 28

〈그림 9〉 농협 농산물 구매 이후 매장 경쟁력의 변화 29

〈그림 10〉 농협과 중소슈퍼마켓의 거래에 대한 상생 효과 여부 29

〈그림 11〉 농협 농산물에 대한 향후 구매 계획 30

〈그림 12〉 농협 농산물 구매에 있어서 나타나는 애로사항 32

〈그림 13〉 농협의 중소슈퍼마켓 상생협력 플랫폼 개념 36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