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목차
요약 2
Ⅰ. 머리말 9
Ⅱ. 농협과 중소슈퍼마켓의 상생협력 의미와 필요성 11
1. 상생ㆍ동반성장의 의미 11
2. 농협과 중소슈퍼마켓의 상생협력 필요성 15
가. 농협 15
나. 중소슈퍼마켓 17
다. 중소슈퍼마켓과의 거래에서 농협의 공유가치 창출 22
Ⅲ. 농협과 중소슈퍼마켓의 거래현황 분석 24
1. 조사 개요 24
2. 거래 추진배경 및 추진체계 24
3. 농협과의 거래 추진에 따른 중소슈퍼마켓의 편익 26
4. 농협과의 거래 추진 시 나타나는 애로사항 31
Ⅳ. 향후 과제 33
참고문헌 38
판권기 45
〈표 1〉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공유가치 창출 비교 14
〈표 2〉 소비자의 주요 농산물 주 구입처(2011년 기준) 20
〈표 3〉 나들가게 지원사항별 매출에 대한 영향 정도 21
〈표 4〉 나들가게의 농축수산물 구입처별 비중 21
〈그림 1〉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공유가치 창출 개념 13
〈그림 2〉 종사자 4인 이하 중소슈퍼마켓 사업체수 추이 18
〈그림 3〉 국내 주요 소매업태별 소매판매액 지수(2010=100) 추이 19
〈그림 4〉 농협 안성농식품물류센터와 중소슈퍼마켓 간 거래 체계도 25
〈그림 5〉 농협 농산물 구매 이후 농산물 취급에 있어서 나타난 변화 26
〈그림 6〉 중소유통공동물류센터에서 판매되고 있는 농협의 소포장 상품 26
〈그림 7〉 중소유통공동물류센터에서 판매하는 농협 농산물의 장점 27
〈그림 8〉 농협 농산물 구매 이후 중소슈퍼마켓 매장에 나타난 변화 28
〈그림 9〉 농협 농산물 구매 이후 매장 경쟁력의 변화 29
〈그림 10〉 농협과 중소슈퍼마켓의 거래에 대한 상생 효과 여부 29
〈그림 11〉 농협 농산물에 대한 향후 구매 계획 30
〈그림 12〉 농협 농산물 구매에 있어서 나타나는 애로사항 32
〈그림 13〉 농협의 중소슈퍼마켓 상생협력 플랫폼 개념 36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