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제1장 서론 8
제1절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8
제2절 연구내용 및 방법 9
1. 연구의 내용 및 범위 9
2. 연구방법 11
가. 연구방법 11
나. 조사대상자의 일반적 특징 13
제2장 우리나라의 범죄피해자 지원제도 개관 : 범죄피해자지원센터와 스마일센터를 중심으로 17
제1절 범죄피해자지원센터 지원서비스 17
1. 범죄피해자지원센터 개관 17
2. 범죄피해자지원센터의 지원서비스 20
가. 경제적 지원 20
나. 의료지원 21
다. 법률지원 23
라. 신변보호 23
마. 취업지원 26
바. 상담서비스제공 27
사. 기타 28
제2절 스마일센터의 지원서비스 31
1. 스마일센터에 대한 개관 31
2. 서울스마일센터의 지원서비스 32
제3장 범죄피해자지원센터 서비스 만족도 조사결과 35
제1절 설문조사대상자의 특성 및 범죄피해 상황 35
1. 조사대상자의 일반적 특성 35
2. 범죄피해 상황 36
제2절 범죄피해자 지원기관 이용 경험 41
1. 범죄피해자 지원기관 이용 경험 41
2. 범죄피해자 지원기관 중 최초 이용기관 42
3. 범죄피해자 지원기관 최초 이용 시 인지경로 47
4. 주 이용기관에 대한 만족도 50
가. 주 이용기관에 대한 전반적 만족도 50
나. 피해자 특성별 효과성 만족도 52
다. 피해자 특성별 전문성 만족도 58
라. 피해자 특성별 기타 항목 만족도 64
제3절 범죄피해자 지원 기관에 대한 만족도 67
1. 범죄피해자 지원유형별 이용경험 및 만족도 67
2. 지원서비스 유형별 만족도 70
제4절 소결 81
제4장 스마일센터 서비스 만족도 조사결과 85
제1절 설문조사대상자의 특성 및 범죄피해 상황 85
1. 조사대상자의 일반적 특성 85
2. 범죄피해 상황 86
제2절 범죄피해자 지원기관 이용 경험 89
1. 범죄피해자 지원기관 이용 경험 89
2. 범죄피해자 지원기관 중 최초 이용기관 90
3. 범죄피해자 지원기관 최초 이용 시 인지경로 91
4. 범죄피해자 지원기관 중 주 이용기관 93
5. 주 이용기관에 대한 만족 93
제3절 소결 98
제5장 결론 100
참고문헌 106
〈표 1-1〉 조사대상자의 사회인구학적 특징 14
〈표 1-2〉 조사대상자의 피해범죄 유형 15
〈표 1-3〉 범죄피해 발생연도 15
〈표 1-4〉 피해유형별 피해경험 여부 16
〈표 2-1〉 연도별 경제지원 실적 21
〈표 2-2〉 연도별 의료지원 실적 22
〈표 2-3〉 연도별 신변호보 지원실적 25
〈표 2-4〉 연도별 상담서비스 지원실적 28
〈표 2-5〉 연도별 기타 지원실적 30
〈표 2-6〉 2006년~2013년 범죄피해 구조금 지급 현황 31
〈표 3-1〉 조사대상자의 사회인구학적 특징 36
〈표 3-2〉 조사대상자의 피해범죄 유형 37
〈표 3-3〉 범죄피해 발생연도 38
〈표 3-4〉 피해유형별 피해경험 여부 38
〈표 3-5〉 가해자 인지 여부 39
〈표 3-6〉 피해자와 가해자의 관계 39
〈표 3-7〉 가해자 성별 40
〈표 3-8〉 범행발생당시 피해자의 연령 40
〈표 3-9〉 범죄피해자 지원기관 이용 경험 41
〈표 3-10〉 범죄피해자 지원기관 중 최초 이용기관 42
〈표 3-11〉 범죄피해유형별 최초 이용기관 43
〈표 3-12〉 월가구소득별 최초 이용기관 44
〈표 3-13〉 조사대상자 연령별 최초 이용기관 45
〈표 3-14〉 피해자성별 최초 이용기관 46
〈표 3-15〉 최초 이용기관별 피해당사자여부 47
〈표 3-16〉 범죄피해자 지원기관 최초 이용 시 인지경로 48
〈표 3-17〉 피해범죄 유형별 인지경로 49
〈표 3-18〉 주 이용기관에 대한 만족 51
〈표 3-19〉 피해범죄유형별 효과성 만족도 53
〈표 3-20〉 월가구소득별 효과성 만족도 54
〈표 3-21〉 연령대별 효과성 만족도 55
〈표 3-22〉 조사대상자 성별 효과성 만족도 55
〈표 3-23〉 피해당사자 여부별 효과성 만족도 56
〈표 3-24〉 신체적 피해 정도별 효과성 만족도 56
〈표 3-25〉 경제적 피해 정도별 효과성 만족도 57
〈표 3-26〉 정신적 피해 정도별 효과성 만족도 58
〈표 3-27〉 피해범죄유형별 전문성 만족도 59
〈표 3-28〉 월가구소득별 전문성 만족도 60
〈표 3-29〉 연령대별 전문성 만족도 60
〈표 3-30〉 조사대상자의 성별 전문성 만족도 61
〈표 3-31〉 피해당사자 여부별 전문성 만족도 61
〈표 3-32〉 신체적 피해 정도에 따른 전문성 만족도 62
〈표 3-33〉 경제적 피해 정도에 따른 전문성 만족도 63
〈표 3-34〉 정신적 피해 정도에 따른 전문성 만족도 63
〈표 3-35〉 피해범죄유형별 신속성 만족도 64
〈표 3-36〉 피해범죄유형별 접근성 만족도 65
〈표 3-37〉 피해범죄유형별 편리성 만족도 66
〈표 3-38〉 피해범죄유형별 절차의 용이성 만족도 67
〈표 3-39〉 범죄피해자 지원유형별 이용경험 및 만족도 68
〈표 3-40〉 피해범죄유형별 만족도 69
〈표 3-41〉 피해범죄유형별 경제적 지원 만족도 70
〈표 3-42〉 월가구소득별 경제적 지원 만족도 71
〈표 3-43〉 피해범죄 유형별 의료지원 만족도 72
〈표 3-44〉 월가구소득별 의료지원 만족도 72
〈표 3-45〉 가족부양 정도별 의료지원 만족도 73
〈표 3-46〉 피해범죄 유형별 신변보호 만족도 74
〈표 3-47〉 월가구소득별 신변보호 만족도 74
〈표 3-48〉 가족부양 정도에 따른 신변보호 만족도 75
〈표 3-49〉 범죄피해자 성별 신변보호 만족도 75
〈표 3-50〉 조사대상자의 성별에 따른 신변보호 만족도 76
〈표 3-51〉 피해범죄 유형별 법률지원 만족도 77
〈표 3-52〉 월가구소득별 법률지원 만족도 77
〈표 3-53〉 가족부양 정도에 따른 법률지원 만족도 78
〈표 3-54〉 피해범죄 유형별 상담서비스 만족도 79
〈표 3-55〉 월가구소득에 따른 상담서비스 만족도 79
〈표 3-56〉 조사대상자의 성별 상담서비스 만족도 80
〈표 3-57〉 피해당사자여부별 상담서비스 만족도 80
〈표 3-58〉 가족부양 정도별 상담서비스 만족도 81
〈표 4-1〉 조사대상자의 사회인구학적 특징 85
〈표 4-2〉 조사대상자의 피해범죄 유형 86
〈표 4-3〉 범죄피해 발생연도 87
〈표 4-4〉 피해유형별 피해경험 여부 87
〈표 4-5〉 가해자 인지 여부 88
〈표 4-6〉 피해자와 가해자의 관계 88
〈표 4-7〉 범행발생당시 피해자의 연령 89
〈표 4-8〉 범죄피해자 지원기관 이용 경험 90
〈표 4-9〉 범죄피해자 지원기관 중 최초 이용기관 91
〈표 4-10〉 스마일센터 인지경로 92
〈표 4-11〉 범죄피해자 지원기관 중 주 이용기관 93
〈표 4-12〉 주 이용기관에 대한 만족도 95
〈표 4-13〉 범죄피해자 지원유형별 이용경험자수 및 만족도 점수 96
〈표 4-14〉 범죄피해자 지원유형별 만족정도 구성비 97
〈표 4-15〉 피해범죄 유형별 상담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97
〈그림 1-1〉 범죄피해자 보호ㆍ지원제도 19
〈그림 1-2〉 스마일센터 서비스 이용 절차 33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