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1)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범죄피해자 지원서비스 만족도 조사 및 개선방안 [전자자료] / 한국형사정책연구원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한국형사정책연구원, 2014
청구기호
전자형태로만 열람 가능함
자료실
전자자료
내용구분
연구자료 : 통계
출처
외부기관 원문
면수
107
제어번호
NONB1201529897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제1장 서론 8

제1절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8

제2절 연구내용 및 방법 9

1. 연구의 내용 및 범위 9

2. 연구방법 11

가. 연구방법 11

나. 조사대상자의 일반적 특징 13

제2장 우리나라의 범죄피해자 지원제도 개관 : 범죄피해자지원센터와 스마일센터를 중심으로 17

제1절 범죄피해자지원센터 지원서비스 17

1. 범죄피해자지원센터 개관 17

2. 범죄피해자지원센터의 지원서비스 20

가. 경제적 지원 20

나. 의료지원 21

다. 법률지원 23

라. 신변보호 23

마. 취업지원 26

바. 상담서비스제공 27

사. 기타 28

제2절 스마일센터의 지원서비스 31

1. 스마일센터에 대한 개관 31

2. 서울스마일센터의 지원서비스 32

제3장 범죄피해자지원센터 서비스 만족도 조사결과 35

제1절 설문조사대상자의 특성 및 범죄피해 상황 35

1. 조사대상자의 일반적 특성 35

2. 범죄피해 상황 36

제2절 범죄피해자 지원기관 이용 경험 41

1. 범죄피해자 지원기관 이용 경험 41

2. 범죄피해자 지원기관 중 최초 이용기관 42

3. 범죄피해자 지원기관 최초 이용 시 인지경로 47

4. 주 이용기관에 대한 만족도 50

가. 주 이용기관에 대한 전반적 만족도 50

나. 피해자 특성별 효과성 만족도 52

다. 피해자 특성별 전문성 만족도 58

라. 피해자 특성별 기타 항목 만족도 64

제3절 범죄피해자 지원 기관에 대한 만족도 67

1. 범죄피해자 지원유형별 이용경험 및 만족도 67

2. 지원서비스 유형별 만족도 70

제4절 소결 81

제4장 스마일센터 서비스 만족도 조사결과 85

제1절 설문조사대상자의 특성 및 범죄피해 상황 85

1. 조사대상자의 일반적 특성 85

2. 범죄피해 상황 86

제2절 범죄피해자 지원기관 이용 경험 89

1. 범죄피해자 지원기관 이용 경험 89

2. 범죄피해자 지원기관 중 최초 이용기관 90

3. 범죄피해자 지원기관 최초 이용 시 인지경로 91

4. 범죄피해자 지원기관 중 주 이용기관 93

5. 주 이용기관에 대한 만족 93

제3절 소결 98

제5장 결론 100

참고문헌 106

〈표 1-1〉 조사대상자의 사회인구학적 특징 14

〈표 1-2〉 조사대상자의 피해범죄 유형 15

〈표 1-3〉 범죄피해 발생연도 15

〈표 1-4〉 피해유형별 피해경험 여부 16

〈표 2-1〉 연도별 경제지원 실적 21

〈표 2-2〉 연도별 의료지원 실적 22

〈표 2-3〉 연도별 신변호보 지원실적 25

〈표 2-4〉 연도별 상담서비스 지원실적 28

〈표 2-5〉 연도별 기타 지원실적 30

〈표 2-6〉 2006년~2013년 범죄피해 구조금 지급 현황 31

〈표 3-1〉 조사대상자의 사회인구학적 특징 36

〈표 3-2〉 조사대상자의 피해범죄 유형 37

〈표 3-3〉 범죄피해 발생연도 38

〈표 3-4〉 피해유형별 피해경험 여부 38

〈표 3-5〉 가해자 인지 여부 39

〈표 3-6〉 피해자와 가해자의 관계 39

〈표 3-7〉 가해자 성별 40

〈표 3-8〉 범행발생당시 피해자의 연령 40

〈표 3-9〉 범죄피해자 지원기관 이용 경험 41

〈표 3-10〉 범죄피해자 지원기관 중 최초 이용기관 42

〈표 3-11〉 범죄피해유형별 최초 이용기관 43

〈표 3-12〉 월가구소득별 최초 이용기관 44

〈표 3-13〉 조사대상자 연령별 최초 이용기관 45

〈표 3-14〉 피해자성별 최초 이용기관 46

〈표 3-15〉 최초 이용기관별 피해당사자여부 47

〈표 3-16〉 범죄피해자 지원기관 최초 이용 시 인지경로 48

〈표 3-17〉 피해범죄 유형별 인지경로 49

〈표 3-18〉 주 이용기관에 대한 만족 51

〈표 3-19〉 피해범죄유형별 효과성 만족도 53

〈표 3-20〉 월가구소득별 효과성 만족도 54

〈표 3-21〉 연령대별 효과성 만족도 55

〈표 3-22〉 조사대상자 성별 효과성 만족도 55

〈표 3-23〉 피해당사자 여부별 효과성 만족도 56

〈표 3-24〉 신체적 피해 정도별 효과성 만족도 56

〈표 3-25〉 경제적 피해 정도별 효과성 만족도 57

〈표 3-26〉 정신적 피해 정도별 효과성 만족도 58

〈표 3-27〉 피해범죄유형별 전문성 만족도 59

〈표 3-28〉 월가구소득별 전문성 만족도 60

〈표 3-29〉 연령대별 전문성 만족도 60

〈표 3-30〉 조사대상자의 성별 전문성 만족도 61

〈표 3-31〉 피해당사자 여부별 전문성 만족도 61

〈표 3-32〉 신체적 피해 정도에 따른 전문성 만족도 62

〈표 3-33〉 경제적 피해 정도에 따른 전문성 만족도 63

〈표 3-34〉 정신적 피해 정도에 따른 전문성 만족도 63

〈표 3-35〉 피해범죄유형별 신속성 만족도 64

〈표 3-36〉 피해범죄유형별 접근성 만족도 65

〈표 3-37〉 피해범죄유형별 편리성 만족도 66

〈표 3-38〉 피해범죄유형별 절차의 용이성 만족도 67

〈표 3-39〉 범죄피해자 지원유형별 이용경험 및 만족도 68

〈표 3-40〉 피해범죄유형별 만족도 69

〈표 3-41〉 피해범죄유형별 경제적 지원 만족도 70

〈표 3-42〉 월가구소득별 경제적 지원 만족도 71

〈표 3-43〉 피해범죄 유형별 의료지원 만족도 72

〈표 3-44〉 월가구소득별 의료지원 만족도 72

〈표 3-45〉 가족부양 정도별 의료지원 만족도 73

〈표 3-46〉 피해범죄 유형별 신변보호 만족도 74

〈표 3-47〉 월가구소득별 신변보호 만족도 74

〈표 3-48〉 가족부양 정도에 따른 신변보호 만족도 75

〈표 3-49〉 범죄피해자 성별 신변보호 만족도 75

〈표 3-50〉 조사대상자의 성별에 따른 신변보호 만족도 76

〈표 3-51〉 피해범죄 유형별 법률지원 만족도 77

〈표 3-52〉 월가구소득별 법률지원 만족도 77

〈표 3-53〉 가족부양 정도에 따른 법률지원 만족도 78

〈표 3-54〉 피해범죄 유형별 상담서비스 만족도 79

〈표 3-55〉 월가구소득에 따른 상담서비스 만족도 79

〈표 3-56〉 조사대상자의 성별 상담서비스 만족도 80

〈표 3-57〉 피해당사자여부별 상담서비스 만족도 80

〈표 3-58〉 가족부양 정도별 상담서비스 만족도 81

〈표 4-1〉 조사대상자의 사회인구학적 특징 85

〈표 4-2〉 조사대상자의 피해범죄 유형 86

〈표 4-3〉 범죄피해 발생연도 87

〈표 4-4〉 피해유형별 피해경험 여부 87

〈표 4-5〉 가해자 인지 여부 88

〈표 4-6〉 피해자와 가해자의 관계 88

〈표 4-7〉 범행발생당시 피해자의 연령 89

〈표 4-8〉 범죄피해자 지원기관 이용 경험 90

〈표 4-9〉 범죄피해자 지원기관 중 최초 이용기관 91

〈표 4-10〉 스마일센터 인지경로 92

〈표 4-11〉 범죄피해자 지원기관 중 주 이용기관 93

〈표 4-12〉 주 이용기관에 대한 만족도 95

〈표 4-13〉 범죄피해자 지원유형별 이용경험자수 및 만족도 점수 96

〈표 4-14〉 범죄피해자 지원유형별 만족정도 구성비 97

〈표 4-15〉 피해범죄 유형별 상담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97

〈그림 1-1〉 범죄피해자 보호ㆍ지원제도 19

〈그림 1-2〉 스마일센터 서비스 이용 절차 33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