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목차
2015년 학교 진로교육 실태조사 결과 1
1. 학교 진로교육 성과 2
2. 학교 진로교육 여건 및 운영 3
3. 학교 진로교육 인식 4
4. 학교 진로교육 성과요인 6
[붙임] 2015년 학교 진로교육 실태조사 주요 결과 7
I. 학생 대상 조사 결과 7
1. 학교생활 및 진로활동 만족도 7
2. 학교 진로활동 참여율 및 만족도 8
3. 학생이 선호하는 진로교육 자료ㆍ정보의 유형(형태) 8
4. 희망직업 있는 학생 비율 10
5. 학생의 희망 전공계열(학과) 13
6. 학생의 진로개발역량 수준 13
II. 담임교사 대상 조사 결과 14
1. 담임교사의 진로교육 인식 수준 14
2. 담임교사의 학생 진로교육 및 지도를 위한 지원 요구 사항 15
III. 진로담당교사 대상 조사 결과 15
1. 학교 진로교육 환경여건 15
2. 학교 진로교육과정 편성 16
3. 진로담당교사가 선호하는 진로교육 자료ㆍ정보 유형(형태) 17
IV. 학교관리자(교장, 교감) 대상 조사 결과 18
1. 진로교육 인식 수준 18
2. 학교 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한 지원 요구 사항 19
V. 학부모 대상 조사 결과 20
1. 학부모가 필요한 진로교육 자료ㆍ정보의 내용 20
2. 자녀 희망 교육 수준 20
〈표 1〉 학교생활 및 진로활동 만족도(2014, 2015년 비교) 7
〈표 2〉 학생의 자유학기제 경험 여부에 따른 학교 진로활동 만족도 차이 7
〈표 3〉 학교 진로활동 참여 여부 8
〈표 4〉 학교 진로활동별 참여 학생의 만족도 8
〈표 5〉 온라인 진로교육 자료의 현재 활용 현황과 향후 요구 9
〈표 6〉 오프라인 진로교육 자료의 현재 활용 현황과 향후 요구 10
〈표 7〉 희망 직업 있는 학생 비율 변화 10
〈표 8〉 희망 직업 업무 내용 인지 정도 11
〈표 9〉 고등학생의 희망 직종(중분류) - 상위 10개 11
〈표 10〉 고등학생의 희망 직종(중분류) - 성별 구분, 상위 10개 12
〈표 11〉 희망직업과 관련하여 가장 큰 영향을 준 사람 12
〈표 12〉 희망 전공계열(학과 중분류) - 상위 10개 13
〈표 13〉 학생의 진로개발역량 수준 13
〈표 14〉 학교 진로활동 경험에 따른 진로개발역량 차이 14
〈표 15〉 담임교사의 학교 진로교육 관련 인식 14
〈표 16〉 담임교사의 진로교육(지도) 활성화를 위한 지원 요구 사항 15
〈표 17〉/〈표 18〉 학교 진로교육 환경여건(2012, 2013, 2015년 비교) 16
〈표 18〉/〈표 19〉 학교 진로교육 운영 내용(2012,2013,2015년 비교) 16
〈표 19〉/〈표 20〉 진로상담과 진로체험 제공 16
〈표 20〉/〈표 21〉 온라인 진로교육 자료의 현재 활용 현황과 향후 요구 17
〈표 21〉/〈표 22〉 오프라인 진로교육 자료의 현재 활용 현황과 향후 요구 18
〈표 22〉/〈표 23〉 관리자의 진로교육 인식 수준 18
〈표 23〉/〈표 24〉 학교 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한 필요 요인 19
〈표 24〉/〈표 25〉 필요한 진로교육 자료의 내용 20
〈표 25〉/〈표 26〉 자녀의 희망 교육수준 20
[그림 1] 학생이 선호하는 진로교육 자료의 유형 9
[그림 2] 선호하는 진로교육 자료의 유형 17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