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1)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신한류 미디어팬덤과 지역관광 활성화 [전자자료] / 작성: 이수진 인기도
발행사항
수원 : 경기개발연구원, 2014
청구기호
전자형태로만 열람 가능함
자료실
전자자료
내용구분
연구자료 : 통계
출처
외부기관 원문
총서사항
이슈&진단 ; no.155
면수
27
제어번호
NONB1201609868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쟁점과 대안 4

Ⅰ. 신한류 미디어팬덤의 현황 및 효과 5

진화하는 신한류 콘텐츠는 대한민국 성장 엔진, '코리아 프리미엄' 5

유명 미디어 프로그램에 비춰진 촬영장소가 관광매력지로 급부상 8

지역 관광산업 뿐 아니라 관련 산업 활성화 기여, 경제적 효과 창출 9

신한류를 통해 사회ㆍ문화적 소프트파워 경쟁력 강화 11

Ⅱ. 국내외 사례 13

관광객에게 의미없는 평범한 지역에서 관광지로의 부상 13

특수공간이 필요한 시대극, 판타지물 등을 위한 신규 촬영장소 마련 16

미디어 프로그램으로 인해 다양한 콘텐츠 확보, 유명 관광지로 부활 18

Ⅲ. 미디어관광에 대한 실태 및 인식 20

한류는 우리 문화 및 관광산업 뿐 아니라 국제경쟁력 강화 20

통일시대 대비, 한류는 북한주민과의 소통의 매개체 역할 가능 22

해외 미디어 프로그램의 국내 로케이션을 위한 촬영협조는 긍정적 인식 23

Ⅳ. 정책적 시사점 25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