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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명/저자사항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 (2016년 9월 제1호) [전자자료] / 작성: 설영석 인기도
발행사항
나주 : 한국콘텐츠진흥원, 2016
청구기호
전자형태로만 열람 가능함
자료실
전자자료
내용구분
연구자료
출처
외부기관 원문
면수
69
제어번호
NONB1201623661
원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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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제지

목차

Ⅰ. 미주 게임시장 동향 4

소니, 스트리밍 게임서비스 PC로 플랫폼 확대 5

야후, ESL과 제휴해 e스포츠 중계 라이브 스트리밍 제공 7

RPG, 가장 높은 매출 기록한 모바일게임 장르로 각광 9

헬스클럽에 웨어러블 기술 도입...'운동의 게임화' 확산 11

다운로드 순위로 살펴보는 가상현실(VR) 콘텐츠 트렌드 13

모바일 게임시장, 인디 게임업체에 적대적 시장으로 변화 15

게임 엔진업체 유니티, 페이스북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17

Ⅱ. 유럽ㆍ중동ㆍ아프리카 게임시장 동향 19

영국 내 게임 스튜디오의 65%, 4명 이하 규모의 소형 업체 20

유럽 및 미국 게임 전문 매체를 통해 살펴본 서구권 게임시장 동향 22

HTC바이브, 사우디아라비아 본격 진출 24

성장 잠재력 막대한 아프리카 IT 시장, "제2의 중국 전망" 26

Ⅲ. 아시아 게임시장 동향 28

중국발 자금, 해외 VRㆍAR기업에 대한 대규모 투자 급증세 29

HTML5 기반 웹게임 〈환성H5〉, 동명 드라마와 동반 인기 31

중국 모바일게임 매체, 다양한 분야로 외연 확장 33

가상현실(VR)을 더욱 사실적으로 만드는 음향 연출 노하우 36

닌텐도, 테마파크 구축 계획 미국으로 확대 38

대만 온라인 학습게임 〈PaGamO〉, 모바일로 출시 40

모바일게임 '골드러시' 한창인 베트남 42

Ⅳ. 국내 게임시장 동향 44

모바일게임과 완구의 상호 연계 비즈니스 등장 45

정부와 업계, 학부모와 자녀의 게임경험 공유 지원 47

라이엇게임즈, 'LoL 팝업스토어' 개장 한 달간 5만 명 방문 49

카카오, 첫 번째 가상현실(VR)게임 글로벌 시장 출시 51

한국산 온라인게임 IP 활용한 모바일게임..."전 세계 인기" 53

카피캣 벗어나기 위한 업계 시도..."VRㆍAR게임 개발 확산" 55

Ⅴ. 주요 국가별 게임 순위 57

주요 국가 온라인게임 순위 58

국내 온라인게임 순위 58

중국 온라인게임 순위 59

미국 MMORPG 조회 순위 (2016.9.2~2016.9.8) 59

주요 국가 모바일게임 순위 60

국내 앱마켓별 모바일게임 매출 순위(2016.6.30~2016.8.30) 60

일본 앱마켓별 모바일게임 매출 순위(2016.6.30~2016.8.30) 61

중국 앱마켓별 모바일게임 매출 순위(2016.6.30~2016.8.30) 62

대만 앱마켓별 모바일게임 매출 순위(2016.6.30~2016.8.30) 63

인도네시아 앱마켓별 모바일게임 매출 순위(2016.6.30~2016.8.30) 64

베트남 앱마켓별 모바일게임 매출 순위(2016.6.30~2016.8.30) 65

필리핀 앱마켓별 모바일게임 매출 순위(2016.6.30~2016.8.30) 66

호주 앱마켓별 모바일게임 매출 순위(2016.6.30~2016.8.30) 67

사우디아라비아 앱마켓별 모바일게임 매출 순위(2016.6.30~2016.8.30) 68

남아프리카공화국 앱마켓별 모바일게임 매출 순위(2016.6.30~2016.8.30) 69

판권기 2

[표 1] 2016년 상반기 중국 게임업체의 해외 VRㆍAR기업 투자 현황 30

[그림 1] '플레이스테이션나우'에서 제공하는 게임 목록 6

[그림 2] 야후 e스포츠 사이트 화면 8

[그림 3] 2016년 7월 기준 미국 모바일게임 장르별 ARPDAU 현황 10

[그림 4] 여러 회원의 운동 상태가 실시간 출력되는 '마이존' 시스템이 적용된 웨어러블 기반 헬스클럽 모습 12

[그림 5] 2016년 5월 기준 스팀VR 플랫폼에서 많이 이용된 VR 콘텐츠 순위별 누적 이용시간 14

[그림 6] 페이스북의 게임플랫폼 화면 18

[그림 7] TIGA의 리차드 윌슨 CEO 21

[그림 8] 서구권 주요 국가별 VR 관련 기사를 노출한 매체 비중 23

[그림 9] HTC의 VR 헤드셋 'HTC바이브' 25

[그림 10] 성장혁신리더쉽(Growth Innovation Leadership) 회의장 모습 27

[그림 11] HTML5 기반 웹게임 〈환성H5(幻城H5)〉(좌)와 동명 드라마 '환성'(우) 화면 32

[그림 12] 2015년 중국 게이머의 모바일게임 정보 획득 수단(좌)과 모바일게임 전문 매체 방문빈도 조사(우) 35

[그림 13] 스키 체험게임 〈Ski Radeo〉(좌), 호러게임 〈호러체험 탈출병동 오메가〉(중), 콘서트 체험게임 〈Max Voltage〉(우) 37

[그림 14] 미국 플로리다 주 올란도에 위치한 유니버설스튜디오 모습 39

[그림 15] 대만의 인기 학습게임 〈PaGamO〉 41

[그림 16] 베트남 게임 스타트업 앱사이클론의 게임 〈Banh Chung〉 화면 43

[그림 17] 〈바이클론즈: 불가사리의 습격〉 게임 화면 46

[그림 18]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개설된 'LOL 팝업스토어' 현장 모습 50

[그림 19] 카카오게임즈의 첫 VR 골프게임 〈VR골프온라인〉 화면 52

[그림 20] 국내 온라인게임 〈리니지2〉 IP를 적용한 중국 인기 모바일게임 〈리니지2:혈맹〉 화면 54

[그림 21] 한빛소프트의 VR게임 〈우주전략〉 화면 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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