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목차
Ⅰ. 서론 1
Ⅱ. 중소기업 수출 현황 및 해외시장 유통환경 변화 2
2.1. 국내 중소기업 수출 현황 2
2.2. 주요 해외시장 유통경로 구조 및 변화에 대한 고찰 5
Ⅲ. 해외시장 온라인 유통채널에 대한 이해 10
3.1. 미국시장의 온라인 유통 현황 10
3.2. 중국시장의 온라인 유통 현황 15
Ⅳ. 중소기업 온라인 수출 대응방안 고찰 22
4.1. 분석 의 틀 22
4.2. 자체 역직구 사 이 트 구축 23
4.3/4.2. 국내 통합 역직구 사이 트 업점 24
4.4/4.2. 해외 자체 닷컴 구축/운영과 해외 오픈마켓 직접 입점 26
4.5/4.4. 해외 오픈마켓 전문셀러 활용 30
Ⅴ. 온라인 수출을 위한 정부지원 방안 34
Ⅵ. 결론 37
Ⅶ. 참고문헌 39
〈표 1〉 국내 기업규모별 수출 비중 (2005-2015) 2
〈표 2〉 국내 중소기업 10대 수출 대상국 현황 (2009-2012) 4
〈표 3〉 글로벌 유통방식별 규모 현황 (2011-2015) 5
〈표 4〉 글로벌 비점포 유통방식별 규모 현황 (2011-2015) 6
〈표 5〉 미국 10대 유통체인 (2013년) 6
〈표 6〉 중국 유통시장 규모 및 성장률 (2012-2015) 8
〈표 7〉 중국 주요 소비재 매출총액 및 증감률 (2014-2015) 9
〈표 8〉 유럽 내 소매유통업체 Top 20(2014) 10
〈표 9〉 중국 온라인 시장 유형별 특징 및 주요 품목 17
〈표 10〉 티몰과 타오바오 입점 비교 21
〈표 11〉 중소기업 해외 수출 대안 분석의 틀 22
〈표 12〉 해외 오프마켓에서 판매업체와 전문셀러의 역할과 비용구조 32
〈표 13〉 해외 오픈마켓 전문셀러 현황 및 내용 34
〈그림 1〉 OECD 주요국 중소기업 수출 비중 (2010-2011) 3
〈그림 2〉 중소기업 수출 산업구조 (2001-2011) 4
〈그림 3〉 미국 식료품 온ㆍ오프라인 판매 현황 (2002-2018) 7
〈그림 4〉 미국시장 온라인 유통시장 규모 11
〈그림 5〉 미국 품목별 온라인 판매 증가율 전망 (2012-2017) 11
〈그림 6〉 미국 온라인 시장 전망 (2011-2017) 12
〈그림 7〉 Amazon 매출액과 영업이익 현황 (1997-2012) 13
〈그림 8〉 Amazon.com 판매 절차-해외 직배송 운영 15
〈그림 9〉 Amazon.com 판매 절차-미국 내 재고 운영 15
〈그림 10〉 중국 온라인 쇼핑 매출 추이 및 전망 (2008-2016) 16
〈그림 11〉 중국 온라인 쇼핑 이용자 구매 품목 (2012) 17
〈그림 12〉 중국 주요 온라인 쇼핑몰 소비자 침투율 (2012) 18
〈그림 13〉 2016년 알리바바 그룹 매출 현황 19
〈그림 14〉 알리바바 그룹의 Valuation 19
〈그림 15〉 타오바오 비즈니스 프로세스 20
〈그림 16〉 역직구 거래액 현황 25
〈그림 17〉 미국 내 소비재 유통채널 별 점유율 현황 (2015) 27
〈그림 18〉 중국 내 B2C 온라인 유통업체 시장점유율 현황 (2014) 27
〈그림 19〉 국가 별 대표적 온라인 쇼핑몰 입점요건 및 판매수수료 29
〈그림 20〉 해외 오픈마켓 판매를 위한 성공 조건 31
〈그림 21〉 전문셀러의 물류 및 운영프로세스와 온라인 마케팅 주요 내용 33
〈그림 22〉 글로벌 온라인 쇼핑몰을 활용한 수출지원 방안 37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