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1)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글로벌 온라인 쇼핑채널을 활용한 중소기업 수출 활성화 방안 연구 [전자자료] / 변창우, 주영혁 [저]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한국중소기업학회, 2017
청구기호
전자형태로만 열람가능함
자료실
전자자료
내용구분
연구자료
형태사항
1 온라인 자료 : PDF
출처
외부기관 원문
면수
39
제어번호
NONB1201707645
주기사항
'2017년 춘계학술대회' 발표자료임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목차

Ⅰ. 서론 1

Ⅱ. 중소기업 수출 현황 및 해외시장 유통환경 변화 2

2.1. 국내 중소기업 수출 현황 2

2.2. 주요 해외시장 유통경로 구조 및 변화에 대한 고찰 5

Ⅲ. 해외시장 온라인 유통채널에 대한 이해 10

3.1. 미국시장의 온라인 유통 현황 10

3.2. 중국시장의 온라인 유통 현황 15

Ⅳ. 중소기업 온라인 수출 대응방안 고찰 22

4.1. 분석 의 틀 22

4.2. 자체 역직구 사 이 트 구축 23

4.3/4.2. 국내 통합 역직구 사이 트 업점 24

4.4/4.2. 해외 자체 닷컴 구축/운영과 해외 오픈마켓 직접 입점 26

4.5/4.4. 해외 오픈마켓 전문셀러 활용 30

Ⅴ. 온라인 수출을 위한 정부지원 방안 34

Ⅵ. 결론 37

Ⅶ. 참고문헌 39

〈표 1〉 국내 기업규모별 수출 비중 (2005-2015) 2

〈표 2〉 국내 중소기업 10대 수출 대상국 현황 (2009-2012) 4

〈표 3〉 글로벌 유통방식별 규모 현황 (2011-2015) 5

〈표 4〉 글로벌 비점포 유통방식별 규모 현황 (2011-2015) 6

〈표 5〉 미국 10대 유통체인 (2013년) 6

〈표 6〉 중국 유통시장 규모 및 성장률 (2012-2015) 8

〈표 7〉 중국 주요 소비재 매출총액 및 증감률 (2014-2015) 9

〈표 8〉 유럽 내 소매유통업체 Top 20(2014) 10

〈표 9〉 중국 온라인 시장 유형별 특징 및 주요 품목 17

〈표 10〉 티몰과 타오바오 입점 비교 21

〈표 11〉 중소기업 해외 수출 대안 분석의 틀 22

〈표 12〉 해외 오프마켓에서 판매업체와 전문셀러의 역할과 비용구조 32

〈표 13〉 해외 오픈마켓 전문셀러 현황 및 내용 34

〈그림 1〉 OECD 주요국 중소기업 수출 비중 (2010-2011) 3

〈그림 2〉 중소기업 수출 산업구조 (2001-2011) 4

〈그림 3〉 미국 식료품 온ㆍ오프라인 판매 현황 (2002-2018) 7

〈그림 4〉 미국시장 온라인 유통시장 규모 11

〈그림 5〉 미국 품목별 온라인 판매 증가율 전망 (2012-2017) 11

〈그림 6〉 미국 온라인 시장 전망 (2011-2017) 12

〈그림 7〉 Amazon 매출액과 영업이익 현황 (1997-2012) 13

〈그림 8〉 Amazon.com 판매 절차-해외 직배송 운영 15

〈그림 9〉 Amazon.com 판매 절차-미국 내 재고 운영 15

〈그림 10〉 중국 온라인 쇼핑 매출 추이 및 전망 (2008-2016) 16

〈그림 11〉 중국 온라인 쇼핑 이용자 구매 품목 (2012) 17

〈그림 12〉 중국 주요 온라인 쇼핑몰 소비자 침투율 (2012) 18

〈그림 13〉 2016년 알리바바 그룹 매출 현황 19

〈그림 14〉 알리바바 그룹의 Valuation 19

〈그림 15〉 타오바오 비즈니스 프로세스 20

〈그림 16〉 역직구 거래액 현황 25

〈그림 17〉 미국 내 소비재 유통채널 별 점유율 현황 (2015) 27

〈그림 18〉 중국 내 B2C 온라인 유통업체 시장점유율 현황 (2014) 27

〈그림 19〉 국가 별 대표적 온라인 쇼핑몰 입점요건 및 판매수수료 29

〈그림 20〉 해외 오픈마켓 판매를 위한 성공 조건 31

〈그림 21〉 전문셀러의 물류 및 운영프로세스와 온라인 마케팅 주요 내용 33

〈그림 22〉 글로벌 온라인 쇼핑몰을 활용한 수출지원 방안 37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