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1)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방송 트렌드 & 인사이트 = Broadcasting trend & insight. vol.04 (2015.12~2016.01) [전자자료] / 한국콘텐츠진흥원 인기도
발행사항
나주 :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 2015
청구기호
전자형태로만 열람가능함
자료실
전자자료
내용구분
연구자료
형태사항
1 온라인 자료 : PDF
출처
외부기관 원문
면수
84
제어번호
NONB1201709377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Special Issue : 2015 방송영상콘텐츠 결산 4

지표로 보는 2015년 방송영상 조감도 4

텍스트 빅데이터가 말해주는 2015년 방송 프로그램 시청 트렌드 13

이슈로 보는 2015년 방송영상산업 23

Contents Review 29

동정(同情)과 동경(憧憬)의 이중주: 방송에서 재현되는 외국인의 '의미읽기' 29

〈신서유기〉는 웹 예능의 드래곤볼을 얻었나? 35

Industry & Policy 42

1위 케이블 사업자가 떠나는 유료방송시장의 문제와 정책 당국의 과제 42

방송통신 결합상품 문제, 선진 미디어유통시스템으로 풀어야 48

모바일 동영상 광고의 현황과 전망 56

드론, 방송영상의 새로운 패러다임 창조: 현장성, 역동성, 입체성 65

Data & Information 72

〈연재〉 글로벌 방송 콘텐츠 교류 ② 일본 : 방송콘텐츠 일본 수출 현황 및 시사점 72

디지털 혁명의 완성은 콘텐츠: DICON 2015가 조망하는 방송영상의 미래 77

Editorial : 편집후기 84

판권기 2

지표로 보는 2015년 방송영상 조감도 5

표 1. 2015년 시청률 상위 20개 프로그램 5

표 2. 한국인이 좋아하는 TV프로그램(2015년 1월~11월) 10

텍스트 빅데이터가 말해주는 2015년 방송 프로그램 시청 트렌드 14

표 1. 분석 대상 프로그램 장르별 버즈건수와 상위 랭크점유비 현황 14

표 2. 드라마 버즈량 vs 시청률 Top 10 15

표 3. 예능 버즈량 vs 시청률 Top 10 15

표 4. 시사/교양 버즈량 vs 시청률 Top 10 15

표 5. 드라마 순위 버즈량 vs 유튜브 조회수 Top 10 17

표 6. 예능 순위 버즈량 vs 유튜브 조회수 Top 10 17

표 7. 시사/교양 순위 버즈량 vs 유튜브 조회수 Top 10 17

표 8. 속성 요소별 빈출 키워드 18

표 9. 드라마 Top 10 (버즈 기준) 빈출 키워드 속성유형 19

표 10. 예능 Top 10 (버즈 기준) 빈출 키워드 속성유형 19

표 11. 시사/교양 Top 10 (버즈 기준) 빈출 키워드 속성유형 20

1위 케이블 사업자가 떠나는 유료방송시장의 문제와 정책 당국의 과제 43

표 1. 케이블 방송 가입자 추이 43

표 2. 케이블 SO의 결합상품 가입자수 44

방송통신 결합상품 문제, 선진 미디어유통시스템으로 풀어야 49

표 1. 주요 결합서비스 유형 49

모바일 동영상 광고의 현황과 전망 57

표 1. 전세계 모바일-인터넷 광고비 성장비율 57

표 2. 미국 모바일 광고비(2014~2019) 61

표 3. 미국 모바일 광고비 포맷(2014~2019) 61

〈연재〉 글로벌 방송 콘텐츠 교류 ② 일본 : 방송콘텐츠 일본 수출 현황 및 시사점 72

표 1. 콘텐츠산업 장르별ㆍ연도별 수출액 현황 72

표 2. 콘텐츠산업 지역별ㆍ연도별 수출액 현황 73

표 3. 방송콘텐츠 일본 수출현황 74

표 4. 한류 관련 산업의 유발계수 추정치 76

지표로 보는 2015년 방송영상 조감도 11

그림 1. KBS 〈슈퍼맨이 돌아왔다〉 선호도의 성/연령별 분포 11

텍스트 빅데이터가 말해주는 2015년 방송 프로그램 시청 트렌드 16

그림 1. 각 프로그램 장르별 버즈 점유비 16

그림 2. 채널별 버즈 점유비 16

그림 3. 각 프로그램 장르별 유튜브 누적 조회수 점유비 17

그림 4. 각 프로그램 장르별 빈출 키워드 점유비 20

그림 5. 드라마 버즈에 나타난 핵심 표현어 21

그림 6. 예능 프로그램 버즈에 나타난 핵심 표현어 21

그림 7. 시사/교양 프로그램 버즈에 나타난 핵심 표현어 21

1위 케이블 사업자가 떠나는 유료방송시장의 문제와 정책 당국의 과제 44

그림 1. 유료방송 가입자 추이 44

그림 2. 알뜰폰 가입자 수 45

방송통신 결합상품 문제, 선진 미디어유통시스템으로 풀어야 50

그림 1. 11개 주요 결합서비스 유형별 추이 50

그림 2. 결합상품 내 개별서비스 50

그림 3. 케이블TV 사업자가 제기한 통신사 결합상품의 문제 52

모바일 동영상 광고의 현황과 전망 57

그림 1. 전세계 모바일 인터넷 광고비(2009~2018) 57

그림 2. 미국 디지털 광고 시장 현황 및 전망 60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