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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명/저자사항
일본 콘텐츠 산업동향 = Content industry trend of Japan. 2016년 11호 [전자자료] / 한국콘텐츠진흥원 인기도
발행사항
나주 :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 2016
청구기호
전자형태로만 열람가능함
자료실
전자자료
내용구분
연구자료 : 통계
형태사항
1 온라인 자료 : PDF
출처
외부기관 원문
면수
70
제어번호
NONB1201715856
원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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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제지

목차

주간 심층이슈 : 『2015년 일본 캐릭터 시장과 동향』 2

1. 2015년 일본 캐릭터 시장과 소비트렌드 2

2. 캐릭터 머천다이징 시장 동향 14

3. 캐릭터 소비자 동향 32

4. 캐릭터 판매 채널 동향 37

5. 2015년 캐릭터를 기용한 광고 판촉 동향 40

6. 캐릭터 비즈니스의 실태와 향후 전망 45

주간 단신기사 55

1. 스카파 「4K 관한 조사 2016」 발표 56

2. 호스티스엔터테인먼트, 일본 가수 매니지먼트 시작 58

3. 반다이, 중국 최초 공식 게임 앱 「흑의검사」서비스 개시 59

4. 젊은 애니메이터 육성 프로젝트 「애니메이션타마고 2017」 60

5. 이업종 5개사, 공동 애니메이션 제작 62

6. AbemaTV 앱 다운로드 300만 달성 63

7. 2015년도 음악저작권 사용료 징수액 소폭 감소 65

8. BS11 애니메이션 사업부 탄생 67

9. 후지TV, 드라마「미생」리메이크 68

10. 크런치롤 유료 75만 명 돌파, 스미토모 상사와 애니메이션 투자 69

[표 1] 2015년 캐릭터 랭킹 40 6

[표 2] 남녀별 캐릭터 랭킹 33

[표 3] 콘텐츠 방향성 49

[그림 1] 캐릭터 상품의 소매시장 규모 추이 4

[그림 2] 캐릭터 상품 시장의 상품 카테고리별 추이 8

[그림 3] 성별 점유율 추이 8

[그림 4] 연령별 점유율 추이 9

[그림 5] 출생매체별 점유율 추이 10

[그림 6] 광고 판촉 분야의 라이선스 수입 추이 13

[그림 7] 상품 카테고리별 시장점유율 추이 15

[그림 8] 캐릭터별 시장규모 성장률 추이 19

[그림 9] 캐릭터별 금액별 시장규모 추이 19

[그림 10] 미키마우스 성별 점유율 추이 19

[그림 11] 미키마우스 연령별 점유율 추이 20

[그림 12] 미키마우스 상품 카테고리별 점유율 추이 20

[그림 13] 호빵맨 성별 점유율 추이 21

[그림 14] 호빵맨 연령별 점유율 추이 21

[그림 15] 호빵맨 상품 카테고리별 점유율 추이 22

[그림 16] 헬로키티 성별 점유율 추이 23

[그림 17] 헬로키티 연령별 점유율 추이 23

[그림 18] 헬로키티 상품 카테고리별 점유율 추이 23

[그림 19] 스누피 성별 점유율 추이 24

[그림 20] 스누피 연령별 점유율 추이 25

[그림 21] 스누피 상품 카테고리별 점유율 추이 25

[그림 22] 포켓몬스터 성별 점유율 추이 26

[그림 23] 포켓몬스터 연령별 점유율 추이 26

[그림 24] 포켓몬스터 상품 카테고리별 점유율 추이 27

[그림 25] 리락쿠마 성별 점유율 추이 28

[그림 26] 리락쿠마 연령별 점유율 추이 28

[그림 27] 리락쿠마 상품 카테고리별 점유율 추이 28

[그림 28] 기동전사 건담 성별 점유율 추이 29

[그림 29] 기동전사 건담 연령별 점유율 추이 30

[그림 30] 기동전사 건담 상품 카테고리별 점유율 추이 30

[그림 31] ONE PIECE 성별 점유율 추이 31

[그림 32] ONE PIECE 연령별 점유율 추이 31

[그림 33] ONE PIECE 상품 카테고리별 점유율 추이 32

[그림 34] 연령별 구입금액 점유율 (남성) 35

[그림 35] 연령별 구입금액 점유율 (여성) 36

[그림 36] 판매채널 점유율 비교 40

[그림 37] 일본 국내 광고비 추이 42

[그림 38] 일본 광고비 구성비 추이 44

[그림 39] 캐릭터 판촉 기용 건수 45

[그림 40] 2014년 라이선스 업무 관련 수입 비율 46

[그림 41] 2016년 상품화권 사용 현황(라이선스 시장) 47

[그림 42] 2016년 현재 캐릭터 육성으로 활용/전개하고 있는 미디어 47

[그림 43] 2015년 신규 취급 프로퍼티 장르 48

[그림 44] 해외 전개 상황 50

[그림 45] 2015년 해외 시장의 라이선스 수입(매출) 증감 51

[그림 46] 라이선스, 상품 전개 해외 국가/지역 51

[그림 47] 향후 라이선스 시장 확대 예상되는 해외 국가/지역 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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