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요약 10
제1장 서론 29
제1절 사업의 필요성 30
제2절 사업의 목적 31
제3절 사업의 추진 방법 및 절차 32
제2장 일학습병행제 지원기관 현황 분석 38
제1절 일학습병행제 지원기관 개요 39
제2절 추진 경과 및 현황 44
제3절 예산 지원 및 성과평가 53
제3장 일학습병행제 지원기관 인식 조사 60
제1절 일학습병행제 지원기관 역할의 중요도, 빈도, 난이도에 대한 인식 61
가. 일학습전문지원센터 및 특구지원센터 61
나. 도제지원센터 76
제2절 자체 역할 인식과 유관기관의 기대 역할 간의 비교분석 79
가. 일학습전문지원센터 및 특구지원센터 79
나. 도제지원센터 85
다. 종합 88
제4장 일학습병행제 지원기관 실태 진단 90
제1절 일학습병행제 지원기관 역할별 실태 진단 91
가. 참여기업 발굴에 대한 기관 간 인식 차이 91
나. 훈련과정 개발 및 훈련 실시에서의 역할 93
제2절 일학습병행제 지원기관 관리체계 실태 진단 96
가. 기업 발굴 중심의 방향성 96
나. 기관 간 역할 중복 97
다. 유형별 목표 및 역할의 차별성 부재 101
라. 성과평가 결과 부진 및 원인 104
제5장 일학습병행제 지원기관 관리체계 구축 방안 109
제1절 일학습병행제 지원기관 관리체계의 장기적 구축 방안 110
가. 훈련 질 관리 중심 110
나. 유관기관 간 역할 조정 115
제2절 일학습병행제 지원기관 관리체계의 단기적 구축 방안 118
가. 운영 및 관리 체계 개편 118
나. 성과평가(KPI) 체계 개선 120
참고문헌 122
[부록 1] 일학습전문지원센터 및 특구지원센터 대상 설문지 124
[부록 2] 도제지원센터 대상 설문지 135
[부록 3] 일학습전문지원센터 및 특구지원센터 대상 FGI 질문지 144
[부록 4] 도제지원센터 대상 FGI 질문지 147
〈표 1-1〉 정기 간담회 회차별 진행 내용 33
〈표 1-2〉 현장 방문 및 인터뷰 회차별 진행 내용 34
〈표 1-3〉 FGI 회차별 진행 내용 35
〈표 2-1〉 일학습병행제 지원기관의 유형 및 특성 39
〈표 2-2〉 일학습병행제 지원기관 추진 경과(2015~2017년) 45
〈표 2-3〉 일학습병행제 지원기관 현황(2017년 기준) 46
〈표 2-4〉 일학습전문지원센터 및 특구지원센터의 전담인력 수 47
〈표 2-5〉 일학습전문지원센터 및 특구지원센터의 참여 동기(복수응답) 49
〈표 2-6〉 일학습전문지원센터 및 특구지원센터의 관련 사업 참여 경험 유무 49
〈표 2-7〉 일학습전문지원센터 및 특구지원센터의 관련 사업 참여 경험 50
〈표 2-8〉 도제지원센터의 지역별 분포 현황 50
〈표 2-9〉 도제지원센터 전담인력 수 50
〈표 2-10〉 도제지원센터 참여 동기(복수응답) 52
〈표 2-11〉 일학습병행제 지원기관 예산 53
〈표 2-12〉 중앙 단위 일학습전문지원센터 성과평가 지표 55
〈표 2-13〉 지역 단위 일학습전문지원센터 성과평가 지표 56
〈표 2-14〉 RC 일학습전문지원센터 성과평가 지표 57
〈표 2-15〉 특화업종(특구)지원센터 성과평가 지표 58
〈표 2-16〉 도제지원센터 성과평가 지표 59
〈표 3-1〉 일학습전문지원센터 및 특구지원센터의 역할 중요도 62
〈표 3-2〉 중앙ㆍ지역 단위 일학습전문지원센터의 역할 중요도 63
〈표 3-3〉 RC 일학습전문지원센터의 역할 중요도 64
〈표 3-4〉 특화업종(특구)지원센터의 역할 중요도 65
〈표 3-5〉 일학습전문지원센터 및 특구지원센터의 역할 빈도 67
〈표 3-6〉 중앙ㆍ지역 단위 일학습전문지원센터의 역할 빈도 68
〈표 3-7〉 RC 일학습전문지원센터의 역할 빈도 69
〈표 3-8〉 특화업종(특구)지원센터의 역할 빈도 70
〈표 3-9〉 일학습전문지원센터 및 특구지원센터의 역할 난이도 72
〈표 3-10〉 중앙ㆍ지역 단위 일학습전문지원센터의 역할 난이도 73
〈표 3-11〉 RC 일학습전문지원센터의 역할 난이도 74
〈표 3-12〉 특화업종(특구)지원센터의 역할 난이도 75
〈표 3-13〉 도제지원센터의 역할 중요도 77
〈표 3-14〉 도제지원센터의 역할 빈도 78
〈표 3-15〉 도제지원센터의 역할 난이도 79
〈표 3-16〉 일학습전문지원센터 및 특구지원센터의 자체 역할 인식 80
〈표 3-17〉 고용노동부 및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일학습전문지원센터 및 특구지원센터에 기대하는 역할에 대한 인식 82
〈표 3-18〉 학습기업이 일학습전문지원센터 및 특구지원센터에 기대하는 역할에 대한 인식 84
〈표 3-19〉 도제지원센터의 자체 역할 인식 85
〈표 3-20〉 고용노동부 및 한국산업인력공단이 도제지원센터에 기대하는 역할에 대한 인식 86
〈표 3-21〉 학습기업이 도제지원센터에 기대하는 역할에 대한 인식 87
〈표 3-22〉 도제학교가 도제지원센터에 기대하는 역할에 대한 인식 87
〈표 4-1〉 지역별 일학습병행제 지원기관 수 97
〈표 4-2〉 지역 내 기업 발굴기관 수 98
〈표 4-3〉 일학습병행제 지원기관의 유형별 주요 역할 및 평가 항목 102
〈표 4-4〉 일학습병행제 지원기관 기업 발굴 목표 달성률(2015~2017년) 105
〈표 4-5〉 일학습병행제 지원기관 유형별 기업 발굴 목표치 대비 지원금 비교 106
〈표 4-6〉 일학습병행제 지원기관 유형별 평균 전담인력 수 및 지원금 107
〈표 5-1〉 일학습전문지원센터 및 특구지원센터의 기업 발굴 외 확대 가능 역할 114
〈표 5-2〉 도제지원센터의 기업 발굴 지원 외 확대 가능 역할 114
[그림 1-1] 사업 추진 절차 및 방법 32
[그림 1-2] 설문조사 자료 분석 과정 37
[그림 2-1] 일학습전문지원센터 및 특구지원센터의 지역별 분포 현황(2017년) 47
[그림 2-2] 일학습전문지원센터 및 특구지원센터의 담당 NCS 분야(복수응답) 48
[그림 2-3] 도제지원센터 담당 NCS 분야(복수응답) 51
[그림 2-4] 도제지원센터가 지원한 도제학교, 학습근로자, 참여기업 수(2017년 9월 기준 누적) 52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